안녕하세요 최근에 다시 복귀해서 열심히 하고있는 뉴비입니다.
심각한 인벤 분위기에 맞지는 않지만 저는 이제 막 시작해서 그래도 기록을 남기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글써봅니다.

검은사막은 작년 7월인가 환상마 처음으로 풀었을때 그때 시즌캐릭 졸업하고 찍먹하다가 폐사했던걸로 기억나네요 그래도 그때 잠깐이였지만 게임이 재밌어서 펄도 엄청사고 처음했던 발키리에 의상만 지금 5개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ㅠ.ㅠ 

그때 당시 일단 물약작을 해야한다 하기에 사실 그 필요성도 느끼지못하고 해야하는거구나 하면서 무지성 사냥했던 기억이 나네요 , 그러다가 하는 일도 바빠졌고 늦게 퇴근하고 게임에서 까지 뭔가 계속 노역을 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점점 손이 안가다가 자연스럽게 안하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전 동검별을 준다는걸 우연찮게 보게되었고 접었던 당시 까지만 해도 동검별이 종결이였던걸로 기억해서 아니 이게 말이 되나 ? 일단 받아만 두자란 생각으로 다시 하게되었네요 

다시 돌아온 검은사막 그래도 작년에 해뒀던것들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어서 이번에 시즌캐릭은 금방 키울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진짜 마그누스 처음 할때 고통스러웠는데 다하고 나니 이렇게 든든할수가 없네요 ㅋㅋㅋ 
그렇게 새로 만든 시즌캐릭 졸업하고 무기도 동검별로 받았겠다 한방사냥터만 돌던것도 지겨워서 처음으로 시크라이아 심층에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일리야섬에 갈때 그리폰에서 떨어져서 바다 한가운데서 15분정도 헤엄쳐서 갔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그래도 도착해서 새로운곳에 도전한다는 생각에 떨렸습니다.


열심히 지도를 보면서 로봇방에 찾아들어갔고 처음하는 콤보 사냥터가 어색하기도 하고 잡템 갯수랑 수익도 켄타보다 안좋아서 처음엔 그랬지만 그래도 콤보가 점점 익숙해지고 젠위치랑 몹수를 봐가면서 스킬을 나눠쓰는게 익숙해지다 보니 수익도 점점 좋아지고 무엇보다 한방사냥터에서는 몰랐던 사냥하는 손맛이 느껴져서 진짜 재밌게 사냥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뉴비라서 아획 2단계에 야영지 버프 5천만원짜리를 먹여도 197% 밖에 안나오더라구요.. 띠거운 3%를 극복하기위해 생태작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린의 눈물 + 생태작 등등 해서 이제는 아획이랑 버프 먹고 240% 까지는 나오게 맞췄네요. ㅎㅎ 이것도 개인적으로 되게 뿌듯했습니다. 생태작도 하다보니 외면하고 있던 모험일지도 해야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처음엔 공격력 2~3차이 뭐 큰가 해서 무시했는데 사냥을 하고 돈을 조금씩 모으다보니 템으로 공격력 3이상 올리는건 엄청 돈이 많이 들어가는걸 깨닫고 군말없이 모험일지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시즌 캐릭 졸업도 시켰겠다 안밀었던 아침의 나라 밀어보자 마음먹고 지금은 이제 새로 시즌캐릭 생성해서 아침의 나라 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작년에 다들 아침의 나라 아침의 나라 할때 큰 관심도 안가졌는데 막상 직접 플레이 해보니 정말 잘만들었더라구요 bb 

현재는 천천히 방어구 갑옷부터 4단계 까지 개량했고 5단계 개량준비중 입니다. 악세는 이제 2단계 시작했구요.
제가 워낙 베르세르크를 좋아했는데 이번에 콜라보 한걸 보자마자 당일에 바로 사버렸습니다. 의상이야 사실 개인 취향이니깐 저는 그래도 원작을 즐겨봤던 사람 입장이라 상당히 잘 표현된것 같아 만족스럽게 입고 있습니다 ㅎㅎ




천천히 스펙업 하다보면 또 어떤걸 목표로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광전사에게 어울리는 건 역시 환상마 <둠>이 반드시 필요하겠다 느껴서 지금은 천천히 환상마 트라이 해보려고 재료들 조금씩 모으는 중입니다. 


게임이 친절하지도 그렇다고 엄청 뉴비친화적인 게임은 아닐지라도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라도 답변해주시는 정말 친절하신 달무리여관 고인물 분들과 몇없는 뉴비들이 잘 적응할수 있게끔 정보글이나 영상을 써주신 고마운 분들 덕분에 이제 조금씩 정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뭐랄까 검은사막은 참 보면 유튜버 김실장님 말처럼 인생같다고 느낍니다.
게임에서야 우리가 현질해서 바로바로 스펙업하고 엔드컨텐츠 빨리 찍고 하지만, 우리 사는 인생은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그런게 불가능 하잖아요 ? 하루하루 쌓여서 그 성과들이 시간이 지나 나오는것 처럼 검은사막도 그런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ㅎㅎㅎ 이번엔 폐사하지 않고 열심히 잘 뿌리내려 보겠습니다. 
끝으로 검사를 하면서 찍었던 사진 몇장 올리고 이 일기장 같은글 마무리하겠습니다. 
다들 강화원트 하시고 득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