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제목은 거창하지만..그냥 상황에 맞는 응용기라고 해야할까요.

 

 59렙에 배우는 무모한 일격. 이 스킬을 배워야만 워리어가 1:1에서 제법 강해지죠.

 

 

 무모한 일격을 기모으는 동작 없이 쓰는 방법으로는

 

 분쇄 스킬의 쿨이 돌아가고 있는 도중에 무모한 일격을 쓰는경우 차징이 없이 즉발됩니다.

 

 

 따라서 보통 잡기후 분쇄 - 갑옷부스기 혹은 균형차기 또는 무릎차기 - 무모한 일격

 

 이 기본 연계기 해당됩니다.

 

 해당 콤보의 숙련도에 따라 잡기후 케릭터가 기상하기 전까지 스킬을 다 넣냐 못넣냐가 되는데 손가락이..빨라야죠.

 

 분쇄 후 갑옷,균형,무릎 등의 스킬이 얼마나 빠르게 해서 무모한 일격을 즉발시키느냐가 관건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위 영상은 잡기-분쇄-무릎-무모 입니다. 상대방 피가 얼추 빠졌을때 마무리 콤보로 가능하죠.

 

보통은 분쇄-갑부-무모 의 경우 갑부사용이 조금만 느려도 무모타격이 다 들어가지 않거나 상대방이 기상하여 중간에 빠져나갑니다. 따라서 분쇄-무릎-무모 혹은 분쇄-균형-무모가 쓰기가 쉽죠. 균형의 경우는 자루강타를 안배워야 수월합니다.

 

 

 

하지만 숙련된 경우 분쇄스킬을 바로캔슬한다면 무모이후 좀더 스킬을 넣을 수 있습니다.아래 영상처럼 말이죠.

 

 

잡기 - 분쇄 - 갑부 - 무모 - 무릎 - 작열 - 압도 입니다.

 

해당 콤보의 핵심은 얼마나 빨리 분쇄 - 갑부를 하느냐 입니다.

 

영상에도 보다시피 분쇄가 1타격도 들어가지 않을정도로 빠르게 분쇄를 갑부로 캔슬시키는게 핵심입니다.

(가끔 무모한일격 이 다운상태임도 다운-크리 판정이 아닌 크리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영상도 그렇구요.버그..)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자루강타가 있는경우 분쇄 - 균형 시에 균형다음 바로 자루강타가 나가버립니다.

 

따라서 잡기 후에 쓰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지만 의외로 자루강타의 기절이 확률이 제법 괜찮은편이므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얻어걸리는 경우가 있죠. 아래의 영상처럼 말이죠.

 

 

위 상황은 상대방은 추격후 잡기를 위해 스왑하는 과정이고 본인은 운 좋게 분쇄를 시전하던 상황입니다.

이어서 균형-자루강타 가 들어가면서 기절이 걸린 상대 뒤로 추격 후 무모한 일격으로 마무리한 상황이죠.

(다시 보니 자루강타 기절이 아닌 잡기가 미스난 틈이군요 ( '-');; )

 

 

 

자 그런데 사실 우리의 분쇄 스킬은 다운스매쉬 라는 확률을 가지고 있지요. 매우 드문확률이지만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경우 우리 무모한 일격 스킬의 단점이 들어납니다. 네. 바로 무모한일격은 범위가 매우 좁습니다.

다운스매쉬가 일어나면 뒤로 밀리는데 이때 무모한 일격을 날리면 제대로 타격이 안됩니다. 볼까요.

 

 

위 영상은 분쇄에 다운스매쉬가 발동하여 상대방 케릭이 뒤로 밀리는걸 볼수있습니다. 갑옷부스기 타격후 무모한 일격 3타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상황이죠. 운 좋게 바로 균형치기 - 망자 를 이용해 마무리가 되었지만요.

 

다운스매쉬 후 판정이 잘 안되는건..위치랙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었지만 무모한일격이 종종 다운상태임에도 다운-크리 가 안뜨고 크리만 뜨는경우가 보이더군요.

버그로 추정됩니다.

 

아무튼..

 

 

마지막으로

 

우리 워리어의 밥줄.

 

흑정령 작열 상황을 하나 보겠습니다.

 

 

요즘은 장비가 상향평준화 되고 또 각종 패치로 유저들의 평균 체력이 올라간 덕분에 쉽사리 흑정령 작열로 마무리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 강력한건 백어택 작열 또는 다운상태 작열이 되겠죠.

 

 

다음 상황은 갑옷부스기 로 기절시킨후 추격으로 뒤를 잡고 분쇄 - 무릎차기로 띄운후 작열을 찔러 넣은 상황입니다.

 

 

 

사실 분쇄는 안해도 되지만 저는 분쇄 특화에 공속을 해놨기 때문에..

솔직히 위 상황도 제 의도보다는 음음...얻어걸렸다고 할까 뭐 그런 느낌이므로..

 

 

 

 

이상.. pvp 에서 활용될 수 있는 마무리 콤보였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