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장소 : 하이델 잡화상인 라라앞

시위시간 : 324() 오후 10~12

시위채널 : 케플란3채널

 

펄없은 공정하게 처벌하라!

           히든을 공개해라!

           공제한에 대해 해명하라! 

 

시위를 함에 있어서, 주제를 좁히고 관련한 사건 정리가 짤막하게라도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시위를 코앞에 두고 다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시위의 핵심은 유저기만입니다.

 

우리는 고객, 유저로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검은사막(펄어비스, 카카오)은 지속적으로 유저의 눈을 가리고 귀를 막으며 유저들을 진흙탕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짤막하게 정리된 것은 최근 사건일 뿐, 사례는 훨씬 더 많습니다.

하늘그리메님의 펄 불매운동 본문 참고 : http://www.inven.co.kr/board/black/4166/41551

 

1. 버그 악용자 및 매크로 이용자들의 다른 처벌 기준

  

2. 히든에 히든에 히든에 히든에 히든에 히든에 히든

(모든 아이템옵션/캐릭터 스탯,스킬의 pvp 데미지,감소율 등)

 

3. 사냥터 공제한이 남아있다?

 

<항목별 간략한 내용>

 

1)최근 캐릭터 선택창에 갖다오면 비약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것을 악용한 공성 유저, 하지만 검은사막은 무슨 근거로 그 유저가 버그를 악용하여 이득을 취한 것이 없다고 판단했는지 일주일 정지, 혹은 영정은커녕 오히려 패치로 비약 쿨타임을 줄임으로서 무마를 시켜버렸습니다.

 

1-2) 매크로 영상을 찍어 문의를 해도 처벌 내역은 언제?

유저에게 모든 것을 떠맡겼으면서 (버그/매크로 제보/밸런스) 막상 제보를 해줘도 특정 유저들은 처벌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1:1문의 질도 떨어지는 마당에) 상황이 이렇다보니 이벤트 내역에까지 포함된 매크로 유저를 보면서 지난 사건이 오버랩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이슈 토론 게시판의 큐아님의 링크 본문 : http://www.inven.co.kr/board/black/4166/43306

 

2)뭘 그렇게 감추고 싶은지 모르겠습니다. 퀘스트의 경우 숨겨진 것을 찾아 클리어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호불호에 가까운 문제죠. 하지만 히든에 히든, 수치적으로 장난치는 것은 이 게임 엔드 컨텐츠를 생각했을 때 말도 안 되는 일입니다. 그리고 히든에 히든은 유저기만의 핵심입니다. ft 잠수함패치

 

알아가는 재미? 간단히 음식,정령석,연금석,수정으로 들어가보죠.

위 아이템들의 기재된 옵션을 보고 정확히 그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까? 옵션의 통일화도 되어 있지 않는데요. 여기서 얻는 재미보단 스트레스가 더 심한 것은 말할 가치조차 없습니다. (ex 모든 공격력, 공격력, 모든 피해감소, 피해감소, 모든 회피력, 회피, 몬스터 공격력 추가피해, 모든 적중력, 적중력, 종족피해, 인간 추가피해 등등)

      

3)이 부분은 더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본문 링크로 대체합니다

팁과 노하우게시판의 타타키님의 본문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black/3584/36586

. 적어도 공제한이 필요했다면, 유저들을 설득하고, 그것마저 여건이 안된다면 이해를 시켜야할 문제지, 공제한이 사라졌다는 사냥터에서 버젓이 공제한을 두는 것은 절대적으로 옳은 일도 아니며 해답도 아닙니다.

 

검은사막의 문제점은 짧게 정리하자면 이것입니다.

 

어떤 것이 필요하다면 유저를 이해를 시켜야합니다.

적어도 납득이 가는 선에서요. 하지만 검은사막은 매번,

시작부터 지금까지 앞에서 하는 말이 다르고 뒤에서 하는 말이 다릅니다. 기만, 그 자체죠.

 

이번 시위가 공감이 가는 분도 있고 안 가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잘못된 것을 바로 잡고자 하는 분들에게 비아냥거리는 건 삼가주세요.

 

시위를 하는 이유는 모두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닌 내가 불편해서가 일차적 이유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기 권리를 행사하고자 시위를 하는 분들이 욕을 들을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문에 참고한 링크 게시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시위장소 : 하이델 잡화상인 라라앞

시위시간 : 324() 오후 10~12

시위채널 : 케플란3채널


펄없은 공정하게 처벌하라!

           히든을 공개해라!

           공제한에 대해 해명하라!



위에도 있지만 이 링크는 꼭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black/4166/4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