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검은사막 연구소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면밀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검은사막 연구소 서버를 오픈하기에 앞서 모험가 여러분께 금일 업데이트 노트를 선공개합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정기 점검이 종료되는 대로 본 공지사항 및 검은사막 연구소 디스코드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입니다.

2021년 6월 11일 (금)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 더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검은사막 연구소 클라이언트 성능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 이 작업으로 금주 검은사막 연구소의 패치가 미뤄져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캐릭터

● 물뜨기/삽질하기를 통해 뾰족한/단단한 흑결정 조각 획득 시, 환호와 함께 연속 물뜨기/삽질하기가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술 특화 효과로 버프 효과와 디버프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어 있을 경우, 피격자가 전방 가드를 하여도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셜 액션 '앞으로 이동하며 쓸기' 사용 시, 일부 캐릭터의 동작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K) 창의 패시브 탭에서 UI의 일부가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진 : 회피 폭발사격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흐름 : 하늘의 부름 기술 사용 중 흐름 : 공중 폭발 사격 기술로 연계 시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흑랑 소환 후 밀려오는 파도 기술 사용 시 노출되는 이펙트가 실제 공격범위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무사

● 편전, 특편전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연계 시, 각궁의 외형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편전, 특편전 기술 사용 중 다른 기술로 연계 시, 각궁의 외형이 어색하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정의의 반격 I~III, 진 : 정의의 반격, 강 : 정의의 반격 기술 사용 중 아래 기술들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빛 I~IV, 진 : 날카로운 빛
- 섬광 베기 I~V, 진 : 섬광 베기, 강 : 섬광 베기 I~IV
- 좌우 베기 I~III, 진 : 좌우 베기


닌자

● 섬광이 닿은 경계 기술 사용 후 스페이스바 입력 시, 그림자 밟기 기술로의 연계가 정상적으로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처

● 정령의 화살 II 기술 습득 후 날카로운 비명 기술 사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이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빛 태우기 효과가 적용되는 기술 목록 설명에 빛의 낙인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실제 기술의 효과는 이전과 동일하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루트라곤 I~IV 기술을 마상에서 사용 시,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타격수가 실제 기술 설명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세이지

● 뇌화 기술의 기술 시연 영상이 실제 기술 동작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그랑프리 최고의 기수를 상징하는 그랑프리 금, 은, 동 트로피로 교환 할 수 있는 싹쓸바람 트로피, 노대바람 트로피, 흔들바람 트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로피는 말목장의 굴라에게서 교환 가능하며, 교환 시 필요한 아이템의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환 아이템필요 아이템
싹쓸바람 트로피금 트로피 40개
노대바람 트로피은 트로피 50개
흔들바람 트로피동 트로피 100개

- 각 트로피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사용 효과
싹쓸바람 트로피탑승물 경험치 +20%, 조련 경험치 +30%, 조련 숙련도 25
노대바람 트로피탑승물 경험치 +10%, 조련 경험치 +20%, 조련 숙련도 15
흔들바람 트로피탑승물 경험치 +5%, 조련 경험치 +15%, 조련 숙련도 10

- 각 트로피 가구 아이템의 사용 시 지속 시간은 10시간이며, 내구도는 10입니다.
※ 각 트로피 가구 아이템의 효과는 중첩 불가능하며, 이미 효과를 받고 있을 때 다른 트로피 가구의 효과를 받는 경우 마지막에 받은 트로피 가구의 효과로 갱신됩니다.



● 칸디둠, 검은무쇠이빨, 나인샤크, 바다 악어, 레크라샨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푸른빛 정령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푸른빛 정령수는 나인샤크, 표류추적자 샹들리에 제작에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 바다 악어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바다 악어의 비늘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50% 증가하였습니다.
- 바다 악어의 비늘은 난폭한 파도가 새겨진 합판 가공에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콘텐츠

● 물물교환을 통해 [1단계] 교역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품목 중 아래 품목이 삭제되었으며, 새로운 품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삭제되는 물물교환 품목추가되는 물물교환 품목
초록수정 원석
푸른수정 원석
보라수정 원석
대지의 가루
은빛철쭉
여명초 더미
구름 버섯
점쟁이 버섯
늑대 가죽

자연의 열매
블랙스톤 (무기)
블랙스톤 (방어구)
가벼운 깃털
맑은 액체 시약
큰 구름 버섯
분홍나팔버섯
큰 점쟁이 버섯
밀가루 반죽
숲의 흔적
식용벌꿀
목화 솜
사자 가죽
선인장 가시

● 정기점검 등으로 인해 물물교환과 관련된 내용에 변동 사항이 생긴 경우, 물물교환 창의 물물교환 정보 목록이 초기화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물물교환과 관련된 내용에 변동 사항이 생긴 경우(예. 하코번 섬에서 물물교환 가능한 대양 주화의 개수 조정 등) 물물교환 UI의 물물교환 정보들이 초기화됩니다.

- 단, 모든 물물교환 정보들이 전부 초기화되는 것은 아니며, 변동되기 전 한 번이라도 진행한 물물교환 정보는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업데이트 이전 총 4회의 물물교환이 가능한 바레미 섬에서의 교환품목이 위에 안내된 '삭제되는 품목'에 해당되는 교역품에 해당할 때,
한 번도 교환하지 않아 4회의 물물교환이 가능한 경우에는 변경된 품목으로 갱신되며, 한 번이라도 교환했다면 변경된 품목으로 갱신되지 않습니다.


● 수렵의 고장 베어 마을에서 수렵꾼들이 신기한 수렵 동물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 다람쥐는 뱃고동이 많이 울려 퍼지는 섬 근처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그 동물은 작고 빠르기 때문에 자세히 보지 않으면 발견이 쉽진 않다고 합니다.
- 또한, 밤과낮에 만날 수 있는 특이한 수렵 동물들에 대한 소식도 들려옵니다.
- 밤에만 만날 수 있는 <석양이 깃든> 사슴은 반짝이는 빛을 쫓아가다보면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낮에만 만날 수 있는 <이슬에 취한> 족제비는 반짝이는 빛을 밝히며 해가 떠 있는 시간에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요리조리> 다람쥐


<이슬에 취한> 족제비


<
석양이 깃든> 사슴 출현 장면


<석양이 깃든> 사슴

- 희귀 동물 수렵 시 확률적으로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만족할 경우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이름

칭호

<요리조리> 다람쥐

날렵한
쇽샥쇽샥
요리조리

<이슬에 취한> 족제비

햇살에 비친 이슬
이슬에 젖은
햇살이 내려온

<석양이 깃든> 사슴

석양을 머금은
어스름한 빛
황혼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에서 등장하는 <바아의 파편> 카토스의 등장이 어색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의 바아의 심장에서 등장하는 <바아의 분노> 크라텐의 특정 패턴에서 이펙트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오킬루아의 눈 NPC '베이브 릭사' 에게서 수주할 수 있는 주간 의뢰 1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주간 의뢰로, 완료 시점으로부터 7일 후 자정(0시)이 지나면 다시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의뢰명의뢰 달성 목표완료 보상
[주간] 포악한 바다 악어바다 악어 10마리 처치하기공헌도 경험치 300

선택 보상(택1)
바다 악어의 비늘 5개
난폭한 해양 괴수의 비늘 5개

● '흐르지 않는 물'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NPC가 바아의 낙원에서 소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아토락시온 내에서 지역명을 표시하는 UI의 디자인이 지역 컨셉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 시작하는모험가의 가문명 생성 조건이 추가되었습니다.
- 1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안전 지역에 진입하게되면 가문명을 정하는 UI가 표시됩니다.
● 모든 대형 선박의 함포 발사가 캐릭터 레벨 50 이상일 때만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이전에는 레벨 50 미만의 캐릭터가 함포를 발사할 수 있었으나, 실제 피해량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꿈결 아두아나트 탑승 후 공중에서 바람의 날개/자유의 날개 기술 사용 중 신속의 날개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꿈결 아두아나트가 공중에서 떨어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알림 - 지역 변경 설정을 껐을 때 선원 고용 관련 안내 메시지가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토락시온 지역의 특정 배경이 어색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그라나 지역의 특정 위치에서 채집물이 보이지 않음에도 채집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푸지야 협곡의 특정 위치로 입장 시, 물에 들어간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오는 2021년 6월 19일, 모험가 분들을 위한 축제 <하이델 연회>가 진행됩니다.

이를 기념하여 차주 공식 서버(모든 국가) 업데이트와 함께 '불타는 달의 꼬리' 아이템을 도전과제로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이델 연회에서 공개 될 예정이니,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eidel Ball will be arriving for all Adventurers on June 19th 2021!

To celebrate this joyous occasion, in all service regions, you'll be able to get "Burning Moon Tail" as a Challenge Reward starting from next week's maintenance.
Further details regarding this item will be released at Heidel Ball - please stay tuned!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연구소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