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면에 이런말 해도되나... 모르겠습니다

인벤을 시작한지도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냥 생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섭게 눈팅을 하고 다양하게 글을 보는 저로서는 최강님의 글이 안녕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12서버님의 행동은 다양한 방어기제를 활용하므로서 생기는 모순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어떤 사람인지 모르지만 온라인에서 보이는바로 당신의 모습은 자아력 붕괴라고 표현을 해도 되겠습니까?

원래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다양한 방어기제를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데 이는 분명 사람들과 관계나 문제에 있어 심리적 전략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방어기제를 지나치게 사용할 경우 자아력 붕괴라는 형태로 변형되어 보기좋지 않습니다.

 

12서버님의 글에서 다양한 방어기제

 

1. 투사 입니다.

투사는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고 비난하여 수치심을 갖게 하여 자신의 속성을 부정함으로써 자아상을 보호하고 그것들과 관련된 불안을 완화시키고자 하는 행동 입니다.

 

2. 분리 입니다

분리는 상반되는 느낌이 공존하는것을 받아 들일수는 없고 이분법적으로 범주화 시켜 행동하는 경향을 말하는 것 입니다.

 

3. 상징화 입니다.

상징화는 무의식에 억압되어있는 사고, 감정 충동을 상징적인 언어, 사고, 대상을 이용하여 표현하려는 것 입니다.

- 농담 및 비꼬는 표현도 여기에 해당되는 표현이지요

 

4. 합리화 입니다. (보통사람들이 자주하는 방어기제)

용납할수 없는 감정이나 행동을 정당화 하기 위해 의식 및 무의식적으로 사회적으로 용납되는 그럴듯한 설명이나 이유를 대는 행동인데 이런 행동은 거짓말을 행동하는 행동과는 다르죠. 본인이 사지고 있는 생각이나 가치가 휘렵 받는다고 인식될 때 합리화를 통해 자신의 자존심을 유지하고 죄의식을 감소 시키는 행동이죠

ex) 여우와 신포도 이야기중에 여우가 포도를 먹지 못하자 포도가 시었을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입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더 느껴지는데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는 것 보다 많은 느낌을 받게 되더군요

 

제가 기본적으로 생각안하고 글을 보려고 해도 보이는 느낌이 이정도 입니다.

방어기제가 나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눈에 띌정도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데 심각하더군요

스파타포레? 님과 왜 시비가 붙어서 싸우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혼자 북치고 장구치시고 온라인이라고 막 이야기하시는거 같기도 쓸데없는말 막던지는거 같기도 하고

그렇네요 그냥 인벤게시판에 이상한 소리들 안하시면 좋겠습니다. 

게시판에 다른분들이 추론글쓰는거도 재미있다고 읽었는데....

솔직히 님이 쓰는거는 공감도 안되고 글에 생각이 안느껴지네요

사회생활을 얼마나 하시던 인벤을 얼마나하시던 그런거에 대해서 자부심 안느꼈으면 좋겠습니다.

님이 야구를 좋아해서 취미생활 하듯이 게임을 취미로 두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남의 취미생활 및 관점까지 님이 무시를 할 수 있는 범위는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혼자 게임도 즐기시고 인생도 즐기 싶시오.

상처를 받을 만한 케릭터는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혹시나 상처는 받지 마십시오.

저와 가치관이 다르신분인건 알겠지만 본인만 사용하는게 아닌데 말을 할 때 다양한 모습들이 시비가 붙을 만한 말투더군요. 

 

제글이 보기 안좋으신 분들도 충분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게시판 글 보는데 보기 안좋은 부분도 많아서 최강12서버님께서 더이상 의미없는글을 남기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