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줄부터 Player Versus Player : 캐릭터끼리의 대결을 의미하는 콘텐츠라고 쓰여있다.
대결 : 두 사람이 겨루는 것을 의미한다.


 
길드 소속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PvP를 즐길 수 있다 → '대인 전투 모드' 활성화
그리고 다음 줄에 상황에 따라 정해진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써있지
속된말로 칼킨다고 하는 행위는 PvP를 하는게 아니고 Player상대로 강제 공격을 가능케 한거지 키고 때리는 행위를 PvP라고 칭하는게 아니라고

'대인 전투 모드'를 키는건 니자유고 아무 조건이 없는 상태에서 PvP를 '시작' 하려면 켜야한다고
그리고 키는건 니자유고 상황에 따라 불이익이 있다고 칼킨다고 행해지는 모든 행위가 PvP가 아니라구요.



패널티를 감수하고 PvP를 하겠다 그럼 먼저 선빵쳤을 때의 패널티를 알려주겠다 → 성향치 감소에 관한 설명으로 넘어가는거고

그 아래에 글을봐도 PvP에 대한 패널티 적용에 대한 설명만 나와있음

그리고 PK 설명된 글을 보면



PVP를 활성화한 → 패널티를 감수하고 대인 전투 모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① 먼저 선빵을 맞은 상대를 죽일 경우
 : PvP 정의인 대결이 성립되었기 때문에 PK가 아니고 성향감소등의 패널티를 받지 않음
  물론 PvP 가 성립되었더라도 앞서 보여준 PvP 시스템 내의 패널티 시스템 때문에 대인 전투 모드를 활성화 하지 않은    상대를 먼저 때렸기 때문에 성향치 감소 패널티를 받음
② 대결이 성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를 죽일 경우(상대 대인 전투 모드 활성화 X)
 : PvP 정의인 대결이 성립이 안되었기 때문에 PK로 인정되어 성향감소 패널티 받음

PvP를 활성화한다는 표현때문에 자꾸 PK를 PvP랑 묶으려고하는거 같은데
PvP상태에서 상대를 죽이는걸 PK라고 하지 않고 반대로 PvP할 생각이 없었던 (대결 하고 싶은 생각이 없는) 상대에게 대인 전투 모드 활성화(PvP 활성화)를 통해 상대를 죽이는 행위라고 PK라고 이미 정의내리고 있음

니가 잘나게 그려준 밴다이어그램?



PvP안에 PK가 있는게 아니고 서로 대인 전투 모드를 킨 상태에서 이뤄지는 행위가 PvP인거고 한쪽만 대인 전투 모드 킨상태에서 죽이는게 PK라구요 ^^

유일하게 이해한 수학개념이 중학교 밴다이어그램인가 엄청 좋아하는거 같길래 똑같이 표현해서 그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