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이 핵느리다. 서로 먼저 씨씨기 먹이면 죽창으로 원콤내는 각성캐릭 쌈에서 제대로 된 회피기도 없고 이동기도 부실해서 일단 감점

2.타클은 스탠딩 딜로도 스킬 한두방에 다 쥬기고 다니는데 금수랑은 누구 죽이려면 각 잡고 다운어택 잡기 다 써야됨. 우선 대표적인 딜링기 월광타 만월 공찌가 스킬 세개로 구성되어 있어 어느 하나라도 빠지면 죽일 각이 안 나옴. 렝거가 스킬 한방 스탠딩 딜로 고보스셋 기준 피를 3000 가까이 깎는데 비하면 엄청난 마이너스 요소임.

3. 완전 허접한 범위와 타격 판정. 적이 걸어가고 있어도 월광타가 안 맞음. 팔방 사방은 범위 십고자인거 다들 아실테고. 쟁 나면 각성 캐릭들 슝슝 날라다니는데 금수랑은 뭐 하나 맞추기도 힘드니 활약도 못 함.

4. 뭔가 쓰렉쓰렉한 흑정. 전방 범위 자체는 괜찮지만 워리어의 궁 기절 판정과 핵딜, 자이의 바운드 판정과 핵딜, 소서의 피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딜 하나는 지리는 궁에 비하면 금수랑의 경직-> 넉다운 판정과 쓰레기 딜은 너무나도 부족함. 차라리 소검 흑정을 냅다 갈기는게 낫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쓰레기임

5. 내가 각성을 한 건지 헬게이트를 연 건지 모를 정도의 착각이 들게 만드는 사냥. 타클은 스킬 한개로 풀피. 스킬 한개로 몹 싹쓸이 하고 다니는데 금수랑 혼자 스킬 연계하고 지랄 발광을 하고 있음. 불 붙은 휴지처럼 빨리 타버리는 내구도도 정신 건강을 해치는 큰 요인 중의 하나.

위 다섯가지 개선되면 금수랑 할만한 캐릭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발을 고자로 만들거면 딜이랑 범위를 줘야지 이건 뭐 다 뺏아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