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그나노리개 입니다.

문득 일어나자마자 삘이 꽃혀서

많은 분들이 지겹고 지겹도록 파밍하시고 있는, 혹은 하시게 될 "황야 골렘" 사냥 영상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금수랑의 사냥은 흑랑을 이용해 어그로를 타 캐릭의 배로 먹을 수 있어 조금 특별한 캐릭터입니다.

덕분에 아크만이나 히스트리아 등 최고난이도 사냥터에서 어글러로 환대받죠.

오늘은 이 흑랑을 이용한, 특히 흑랑을 제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게 만드는 "공간 벼락"이라는 스킬을 이용하여

골렘 소환석 어그로를 최대 세 개까지 먹고 잡는 영상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위 영상의 핵심은 흑랑의 "공간 벼락" 입니다.


원거리 직업군 클래스, 혹은 무사, 자이언트, 소서러 등의 원거리 견제기가 있는 직업군은

소환석을 툭 치고 골렘을 불러놓고 다른 소환석으로 가 다시 툭 쳐서 골렘을 소환하고 

중간에서 양쪽으로 견제기를 날려 골렘의 어그로를 끌고 와 잡는 것이 정석입니다.

최근에 패치되서 리뉴얼 된 흑랑의 새로운 AI를 활용하면, 위 직업군들과 비슷한 방법으로 몰이가 가능합니다.




언덕 자리에 있는 3석 스팟을 그림판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위에서 나온 대로, 그리고 영상에서 보신 바와 같이 1, 2석은 가서 툭 치고 솬석을 연 뒤,

공벼 캔슬 이동으로 흑랑에게 1,2 석 6골렘의 어그로를 몰아줍니다.

그 후 3석으로 이동하여 툭 치고 뚜껑을 연 후, 수랑이의 스킬로 때려서 3석의 3골렘 어그로를 수랑이로 먹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위로 이동하여 공벼를 사용해 흑랑이 수랑이의 위치로 어그로를 먹은 6골렘을 데려오도록 합니다.

쓔랑이가 먹은 3골렘의 어그로는 알아서 바위로 따라 옵니다.

이렇게 9골렘 어그로가 완성됩니다. 모았다가 한 번에 후려치시면 되겠습니다.




이론적으로는 흑랑 7어그로, 금수랑 7어그로를 합쳐 14어그로, 즉 4석까지 몰이가 가능하다고 사려됩니다만,

아직까지 4석을 한 번에 몰 수 있는 위치는 발견하지 못 했고, 또한 3석을 꾸준히 먹는 루트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발견한 최적의 자리는 2석, 3석, 2석, 1.5석을 먹는 언덕루트입니다. 영상에 나온 루트이기도 하죠.

이렇게 돌면 그나마 타 클의 효율을 겨우 따라가는 정도가 됩니다. 워소자렌의 골렘 속도는 LTE급이라 ㅇㅇ....

244공 61렙 기준 이렇게 돌면 솬석 젠이 딱 딱 맞아 떨어집니다. 

60렙도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골렘을 60부터 했으니...

공이 부족하신 분들은 3석 포인트를 먹고 다른 2석이나 1.5석 포인트는 과감하게 버리시면 젠이 맞을 듯 합니다.

금수랑 유저분들 화이팅 합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