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기와 찍는 피감 패시브던, 사냥시 피흡을 줘야한다고 봅니다. 

 솔직히 특정사냥터의 특정한 곳에서만 강세를 보이는 금수랑과 그렇지 않은 직업들이라는 것도 금수랑이 갖고 있는 문제라 저건 딜계수를 올려줘야하는데, 특정공과 특정방 이상되기 전까지는 파워물약 샤워를 해야하고, 그 이상이 물약을 많이 빠는데요.(렝거는 좀 빼놓고 생각, 뭐, 아크만 같은 경우는 몇몇 직업들은 유셋만 되면 물약샤워 안하던데, 왜 난 폭풍 물약샤워하고 있는겐지...?)

 좀 직업 특색이란 걸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금수랑은 지금 그게 없어요.

공 높으면 똑같이 쎈거고(고놈의 1대1 쎄잖아 드립 사절, 니 뇌가 장식이 아니라면 생각하고 댓글 달렴), 방셋을 가도 남들보다 20-30은 더 높은 400방은 해야한다고 들었고(그래도 타클 방셋보다 잘죽어서 팡팡우러얌), 이건 뭐, 이동기가 호구라 어보이드를, 위치렉을 유발시킬 수 없어서 잡기에 잘 당하고, 나는 잡기하면 어보이드 상태입니다. 대상 위치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뜨고... 사냥도 특정한 곳 이외는 장애고(필라쿠 원형이나 승달 광장, 아크만 같이 동선이 극도로 적은 곳이자, 히스트리아 같이 졸라 아픈 곳은 제외), 이건 뭐 컨셉이 정말 호구인가요. 이렇게 해주실거면 전에 잠시 몹들의 애드 범위를 늘려준 것을 롤백해주시죠.(그 당시 웃긴 건 소산급 사냥터에서 사냥하는 애들이 원거리몹 애드가 이상해서 졸라 아파요. 빼애애애애액 대서 지금 상태로 변한 게 이해안됨요. 아프면 좀 방어구를 더 올리고 가면 되지.) 전 그 당시 저게 금수랑 간접상향을 위한 그런 패친 줄 알았습니다만. 당시 59-60렙 분들 더 편해했고. 이동기가 딸린 금수랑을 올려준다고 생각했거든요.(사냥에선 말이죠)
근데, 지금은 말이죠. 특색이 뭔지 모르겠어요. 몹몰이용 캐릭이 특색인가요? 정말 펄없은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두배 몬다고 사냥이 더 편해지고 빨라진다고 생각하나요? 피흡이 좋은 게 아니라 상급 약탈 비약 빨아제껴도 유셋인데도 포션을 남들의 3배 4배 빨고, 남들보다 사냥속도도 특정사냥터 제외하고서는 겁나게 밀리고 이게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피빕의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뭐, 허다한 날 유틸기가 없으니까 멀뚱멀뚱 있다가 잡기 당하거나 눕혀져서 뒈짖하는 경우가 일상다반사고, 그 딜을 견뎌내야지만 역관광의 찬스가 가끔 오고(근데, 누우면 뒈지잖슴. 템차 나는 거 아니면), 스탠딩에서 쿠닌한테 월광타 들어갔다가 은신이던 나무토막이던 뭐라도 써서 분명 금수랑 뒤잡고 바로 스킬 쓰면 뒈짖하고. 혹은 전면에서 쳐맞아도 뒈짖할 때가 허다하고(방막은 뭐 그리 순삭인지 기본적인 피감회피가 장애라..), 그렇다고 때리기 시작하면 콤보가 짧은 것도 아니잖습니까. 혹은 스킬들이 빨라서 그걸 후딱 넣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dps가 똥이니...), 진짜 이렇게 보니까 장점이라고는 귀여움 밖에 없는 호구군요.

언제까지 이런 상태로 둘 겁니까.

 전 위 같은 이유로 유틸기와 사냥용 피흡기, 피감이던 회피던 뭐던 간에 남들처럼 찍는 패시브를 달라고 주장합니다. 유틸기도 봉ww보다도 봉 상태에서 ww쓰면 소검되고, 소검상태에서 월광타로 봉으로 스왑되는 유틸기를 원합니다.(딜 계수 개편했으면 싶지만, 그것까진 해줄 거라고 생각 안하니까...)

금수랑을 하는 유저는 호구가 아닙니다. 저도 다음엔진 찾아갔던 한 사람의 소비자로서 주장하는 거고, 금수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하고 있는 문제라고 생각하기에 써봤습니다.(하, 좀 상향해줘라 제발)

 마지막으로 다음엔진 찾아갔을 때 말했죠?

 시즈탱크가 왜 무서운지 아냐?

이동기는 고자지만 시즈모드하면 긴 사거리와 딜이 쎄서 무서운 거라고, 그래서 시즈탱크가 이동할 때가 취약하니까 그 때 공격하는 거 아니냐고.

 좀 이동기 없으면 세게 만들고, 이동기 있으면 약하게 만들어야 되는 게 밸런스 아닌가요.

 아 맞다. 빼논 게 하나 있는데요.

 "금수랑 봉ww는 어떻게든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하셨던 상담자분, 언제쯤 해준다고 합니까. 우리도 좀 편히 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