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검색어 [●▅▇█▇▆▅▄▇ ]로 검색을 해보자. 총 8page가 나올 것입니다.

8페이지가 안나온다면 [●, █]로 검색을 해봅시다.

중요한말은 빨간색으로 강조했음 !

추가로 앞서 말하고 싶은건 여러분은 금수랑 각성 출시 이후로 최고로 노력하고 계십니다 !!


목차
 1. 월별 게시글 현황
 2. 금수랑 유의미한 패치내역
        원하는 날짜 패치내역 검색방법 >>  [mm / dd]형식으로 검색 ! m은 월, d는 일
       예시) 10월 17일 >> 10 / 17
 3. 요청


1. 월별 게시글 현황

아래는 제가 2월(각성출시)부터 현재까지 종합한 ●▅▇█▇▆▅▄▇로 시위한 월별 게시글 현황입니다.

2월
 18일 - 3개
 19일 - 3개

3월
 1일 - 3개
 12일 - 3개
 24일 - 1개

4월
 21일 - 1개

5월
 4일 - 6개
 12일 - 1개
 14일 - 1개
 19일 - 1개
 27일 - 1개
 28일 - 1개

6월
 16일 - 17개
 17일 - 3개

7월
 없음

8월
 11일 - 1개
 13일 - 1개

9월
 6일 - 1개
 8일 - 12개

10월
 17일 - 67개
 18일 - 74개
 19일 - 74개
 20일 - 80개


 위의 월별 데이터를 이용한 변화추이입니다.
(MATLAB으로 그래프를 뽑아서 X축에 월이 표시안되는 것 양해바랍니다.)

보시듯 아시겠지만, 20번째(10월)을 기준으로 화끈하게 올라가줍니다. 어떠한 계기가 있었음(향후 업데이트)

10월전까지는 사실 금수랑분들은 너무나 안일했습니다. 2월~9월까지 종합한 시위 게시글이 10월달 하루와 같아요..

2월 ~ 9월 = 총 72개의 게시물
10월 18일 = 74개의 게시물

비교가 안되죠 ? 사실상 일부유저말고는 방치했다고 생각해도될 정도입니다.

우리는 너무나도 안일했습니다. 수랑이는 룩딸이지 !, 수랑이는 생활케릭이지 ! 아닙니다.

금수랑보다 룩이 더 예쁜 클레스도 있고, 생활에서 1%만큼도 차별화가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2. 금수랑 유의미한 패치내역

패치내역


[ 각성이후 ~ 현재(2016-10-19)까지의 패치내역 ]

 

2 / 18 [1회차]

금수랑

신규 이동 기술 '신수걸음'이 추가되었습니다.

 

금수랑이 연속 회피이동, 전직 공격 시 다음 동작까지 약간의 지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2 / 25 [2회차]

금수랑

일부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신수의 난무, 팔방 연환격, 월광타, 흐름: 엽풍, 흐름: 승천, 흑랑: 포효, 낙엽 흘리기, 흐름: 구름타기, 흐름: 만월, 흑랑: 폭주

팔방연환격 기술 사용 후 구름 밟기, 월광타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낙엽 흘리기, 흐름: 엽풍 기술 사용 후 구름 밟기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월광타 내려치기 동작 이후 연계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월광타, 흐름: 만월 기술 사용 후 비천 기술의 발동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PvE 시 적용되는 흑정령의 분노 100%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흐름: 구름 타기 기술이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 3 [3회차]

금수랑

사방신무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신수의 난무 기술의 마지막 타격, 흐름: 엄포 기술의 PVE 피해량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신수의 난무, 흐름: 엄포 기술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이 추가되었습니다.

-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하면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무기에서 각성무기로 전환 중에 전방 가드 상태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 사방신무, 공명찌르기, 월광타

낙엽흘리기 기술 사용 시 버프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5초간 마법 공격력 10 증가

흐름: 엽풍 기술 사용 시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이동속도 증가

- 변경: 5초간 마법 공격력 16 증가

 

공명 찌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정신력,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방 2타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피해량이 소폭 수정되었습니다.

 

 

3 / 10 [4회차]

금수랑

공명 찌르기, 팔방 연환격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 연결이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 17 [5회차]

금수랑

없음

 

 

3 / 24 [6회차]

금수랑

없음 

 

 

3 / 31 [7회차]

금수랑

모든 레벨의 신수의 난무 기술 사용 시 타격당 피해량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모든 레벨의 신수의 난무 기술 생명력 흡수량이 10에서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레벨의 비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월광타, 흐름: 만월 기술의 타격 범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흐름: 엄포 기술의 타격당 정신력 회복량이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흐름: 엄포 기술의 타격당 생명력 회복량이 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레벨의 공명 찌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고, 타격 범위가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월광타, 흐름: 만월 기술 사용 시 내구도 소모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월광타 기술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비천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 시 전방가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공명 찌르기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할 경우 슈퍼아머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 7 [8회차]

금수랑

흑정령의 분노로 팔방연환격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4 / 14 [9회차]

금수랑

없음

 

 

4 / 21 [10회차]

금수랑

없음

 

 

4 / 28 [11회차]

금수랑

모든 레벨의 공명 찌르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피해량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흐름: 구름 타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모든 레벨의 팔방 연환격 기술의 치명타 확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모든 레벨의 공명 찌르기 기술의 PvP 피해량이 소폭 감소되었습니다.

  

 

5 / 4 [12회차]

금수랑

없음

 

 

5 / 12 [13회차]

금수랑

없음 

 

 

5 / 19 [14회차]

금수랑

없음

  

 

5 / 26 [15회차]

금수랑

없음

 

 

6 / 2 [16회차]

금수랑

신수의 난무 기술의 일반 타격당 피해량이 상향 되었습니다.

 

 

6 / 10 [17회차]

금수랑

없음

 

 

 

6 / 16 [18회차]

금수랑

신수 걸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공명찌르기 기술의 공격 전 대기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6 / 23 [19회차]

금수랑

없음

 

 

6 / 29 [20회차]

금수랑

흑랑 : 폭주 기술에 버프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흑랑 흡수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흑랑을 소환하는 동작의 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흑랑을 흡수하는 동작의 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흑랑 흡수 실패 동작의 속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사방신무 주작 기술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사방신무 현무 기술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비의 장막 기술과 공명찌르기 기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흑랑 AI가 개편 되었습니다.

- 최초 소환 시 몬스터를 선공 또는 반격하지 않도록 개편되었습니다.

- "따라와", "기다려", "앉아" 태세일 때 선공 또는 반격하지 않도록 개편되었습니다.

- "기다려", "앉아" 태세일 때 금수랑이 기술을 사용해도 흑랑이 기술을 사용하지 않도록 개편되었습니다.

- "공격해" 태세일 때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흑랑이 선공 또는 반격합니다.



7 / 7 [21회차]

금수랑

없음

 


7 / 14 [22회차]

금수랑

흑랑이 사용하는 기본 공격 및 모든 기술의 공격력이 상향되었습니다.

 

흑랑이 공격 시 상대방의 슈퍼아머 또는 가드 상태를 무효화시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 21 [23회차]

금수랑

없음

 

 

7 / 28 [24회차]

금수랑

없음

 

 

8 / 4 [25회차]

금수랑

없음



8 / 11 [26회차]

금수랑

없음

 

 

8 / 18 [27회차]

금수랑

: 붕격 기술 이후 연결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8 / 25 [28회차]

금수랑

없음

 

9 / 1 [29회차]

금수랑

없음

 

9 / 8 [30회차]

금수랑

없음

 


9 / 22 [31회차]

금수랑

다음 기술의 이동 거리가 증가되었습니다.

- 낙엽 흘리기

- 흐름: 엽풍

낙엽 흘리기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일 경우, 흐름: 엽풍 기술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낙엽 흘리기 및 흐름: 엽풍 기술 사용 후 현무 기술 사용 시, 이펙트가 표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레벨 비천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흐름: 승천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9 / 29 [32회차]

금수랑

각성 전투 상태에서 흑랑 소환 해제 중 이동 키 입력 시, 동작이 부자연스러웠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레벨 사방신무(주작) 기술에 액션 제한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흐름 : 엽풍 기술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하늘 차기 기술을 기술 슬롯에 등록해 사용했을 경우, 소검 전투 상태로 전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 6 [33회차]

금수랑

흑랑 : 폭주 기술 사용 후 간헐적으로 내 정보 창에서 저항 수치가 내려가지 않는 것처럼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10 / 13 [34회차]

금수랑

신수 걸음 기술을 커맨드로 사용한 뒤, 낙엽 흘리기 및 흐름 : 엽풍 기술을 사용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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