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모딩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최근 확인한 정보로, 일부 유저들은 모든 sprite파일이 lowend(저사양텍스쳐)로 불러와지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CPU?GPU? 어떠한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해외 포럼과 병행해서 확인해본 결과 해외 모더들도 동일하게 인지하고있는 문제이며, CPU+GPU조합, 혹은 CPU의 사양에 따라 lowend가 불러와지는것으로 추측중입니다. (아니면 RAM일수도?)
따라서, sprite를 모딩하실분들은 lowend파일도 함께 작업 하셔야 합니다.

lowend파일은 width/height 길이가 각각 1/2 이며 따라서 용량은 1/4입니다.

(좌:lowend,  우:일반파일)

하지만, lowend용으로 줄여서 만든다면 화질이 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원 sprite를 제공하면서 sprite 출력시 scale을 조절하여 지원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좌측:일반 유저용, 우측:LOW용>
각각 sprite를 출력하는 부분에서 scale항목을 LOW유저용 파일에는 1/2하여 입력합니다.


<좌측:일반 유저용, 우측:LOW용>
만약 rect항목이 없다면,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입력하지않은 정보는 default로 처리되니까요


그렇다면 lowend를 일반파일로 만들고 일반파일은 반대로 2배로 늘려서 보여주면 되는게아니냐? 맞습니다.

(기본파일+4배파일=용량이 5배! 호라드릭 스킨에만 용량을 33MB를 투자한다고요? ㅡ ㅡ;;)
보시는대로 전반적인 크기를 늘린걸 집어넣어서 scale를 0.5배로 나오게한다면 일반유저쪽에서 퀄리티를 손해보는 상황이 연출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쪽이던 1개의 스킨zip파일로 양쪽 유저들을 모두 만족시키기엔 어려울것 같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LOW 유저용 파일을 별도로 배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해결방법을 알아내신분은 제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선히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