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은 파티게시판에 바알런이 점점 없어져가고 신규유저들도 많이 들어온것 같은데 선플바알런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정리를 해봤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 바알런 기사님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마음도 있어 글을 작성하였으며 읽어보시고 개선점이나  미흡한점 있으면 정보 공유 차원에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바알런이란?
  - 말 그대로 파티를 맺어 액트5 파괴의 군주의 5쫄 + 바알만 반복적으로 공략하는 사냥법입니다.

그럼 바알런의 종류는?
  - 바알런: 플라잉이 바알 앞에 포탈열면 파티원이 바알5쫄과 바알을 사냥하는 기본적인 형태
  - 바알패스런: 바알은 잡지않고 바알5쫄만 사냥(세계석 진입시 낭비되는 시간보다 쫄을 하나 더 잡는게 효율적)
  - 선라잉바알런(이하 선플런): 바알 플라잉시 승객이 마을에 대기하면서 낭비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대체로 아래 두경우로 나뉨니다. (웬만하면 플라잉님이 사냥방식에대해 설명을 해드립니다.)
       A타입. 바알5쫄은 플라잉과 본대가 모두 같이 사냥하고 이후 본대는 바알을 잡는동안 플라잉은 바알사냥을 하지않고 다음방 포탈을 위해 바로 이동
       B타입. 바알앞 포탈후 본대포탈진입하면 플라잉은 쫄을 잡지않고 바로 다음방을 준비, 본대는 바알 5쫄사냥 후 바로 다음방이동.

그럼 선플바알런의 장점과 단점은?
 -승객입장: 역시나 경험치의 엄청난 효율입니다. 솔플이나 일반 바알런의 경우 20~25방을 사냥하는것에 비해 선플런은 40~45방정도 사냥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더 많은 사냥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아이템은 덤 ) 단점은 바알을 못잡아 정수및 파밍 확률이 좀 낮다는거..
 -플라잉입장: 플라잉은 경험치를 거의 포기해야 합니다. 또한 런방에 대한 관리도 동시에 신경을 써야하죠..

그래도 선플런기사를 하는이유?
 -제 기준에서는 본대에 제 캐릭을 두개 더 넣습니다. 버프용 캐릭(오더밥)을 포함한 주캐릭터이며 오로지 경험치 수급을 극대화 하기 위함입니다. (사실상 파밍은 포기하며 아이템은 딜러분 들의 몫입니다.)


그럼 1인 선플런기사를 하는 방법은?
 - 이건 솔직히 기본적으로 바알런 길찾기에 어느정도는 익숙해야 합니다. 또한 승객분들도 방이 돌아가는 상황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가 되어야하고 각종 상황 대처에 유연해야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또한 팁게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도 많이 있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주관적인 제 관점에서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으며 각자의 상황에 따라 맞추면 될것 같네요..
아래는 1플라잉 2본대케릭 기준입니다.

    1. 미리 시작방을 만들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서 어느정도의 상황에 대하여 미리 설명합니다.
       파티모집게시글 참고: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895/221876
     2. 사냥이 시작되면 플라잉과 케릭은 아래순으로 진행합니다.
       [플라잉] 다음방 생성후 바알앞 잔몹정리까지 마친 후 바알 웃음소리까지 듣고 구석에 포탈생성
       [클라1,클라2] 앞방에서몹 클리어 후 방이동하자마자 포탈생성, 파티원 입장시 함성.
       [플라잉] 포탈생성 확인 후 다음방진입.
       무한반복........

[화면구성 및 미세TIP]
원래는 듀얼 모니터로 플레이 하지만 영상 촬영을 위해 다음과 같이 배치했습니다.
사용프로그램으로는 멀티로더(필수),라이트모드UI(필수), 마우스매크로(선택) 정도입니다. 
플라잉하면서 본대쪽 진행사항을 체크하면 됩니다. 본대쪽캐릭은 매크로를 통해 방 이동하면 시간이 단축됩니다.
다음방 몹이 완정 정리되면 좋지만 안되더라도 포탈주변만 안전 확보하면 되며 포탈은 두번 시전합니다.
(이유:한번 시전시 본대소환위치와 겹쳐 포탈클릭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 두번시전하여 포탈을 이동시킴.)


- 제 플라잉캐릭은 소서와 팔라인데 각각 속도와 맷집에 대하여 장단점이 있으나 그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햄딘기준으로 영상을 녹화하였습니다.
- 플레이 관련해서는 설명보다 직접 보는게 이해가 빠를거 같아 영상을 첨부합니다.

[1인 플라잉기사+2클라 진행영상 ]
https://youtu.be/n2j-ChEZ5_8?si=1HGre1RO-rRX5rhT

마치며...
기준이 되는 상황을 너무 제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한 느낌이 있는데 
워낙 참고가 될만한 영상이나 자료가 없기도 하니 양해 바래요...
바알런 좋아하시는 분이나 선플런 기사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