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적으로 함성 바바로 많이 넘어가던데 그런 거 없이 소용돌이로 승부보는 진짜 원드 바바입니다.
지지난 시즌 고생해서 키웠던 만큼 육성 중 사용했던 아이템을 모아 놨었어서 간단하게 올려봅니다.
차마 이걸 맨땅으로 할 엄두는 안 나서 부캐로 키우면서 가능한 자금력 다 동원했습니다.

원드 사용의 제일 큰 문제점은, 블리자드에서도 이걸 전투용으로 쓰지 말라는 뜻인지
무기라면 응당 붙어야 할 피해량 증가 / 최대 피해 / 최소 피해와 같은 옵션이 전혀 붙질 않습니다.



그나마 이런 식으로 원소 피해는 붙어 주므로 극초반에는 상점런을 통해 적당한 매직 원드로 때웁니다.
막상 구할려니 안 나와서 포기했지만 지옥불 세트 그림 원드도 좋은 선택입니다.
2막부터는 본 원드 계열이 2소켓이 뚫리므로 상점런을 통해 적당한 원드를 파밍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40증뎀 주얼 부럽지 않은 극초반 최강의 원드입니다.
기본적인 피해량 수급이 어렵다 보니 피해량 하나 하나가 소중합니다.
저 1 최대 피해 한번 얻어보려고 1시간 가까이 상점런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피주먹(5 최소 피해) 이라타 벨트(5 최소 피해) 관통벨트(10 최대 피해) 등 장비에서도 최대한 끌어오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25레벨까지 꾸역꾸역 키우고 나면...놀랍게도 원드 계열에도 룬워드 작이  가능합니다.



원드 룬워드의 99.9%를 차지할 순백은 전투용 옵션이 단 하나도 없기 때문에 제외하고,
본 원드 이상의 원드 계열 무기에 뚫리는 자그마한 2소켓으로도 저런 룬워드가 가능합니다.



피눈물 나는 노가다 끝에 얻은 15/3 본 원드 작 강함입니다. 이 정도면 이제 일반 난이도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바바라서 철퇴 숙련이랑 이중 타격 / 소용돌이 스킬 피해로 뻥튀기 시켜서 버티는 거지,
사실 원드 자체의 피해량으로는 피흡 마흡도 겨우 할 정도로 빠듯합니다. 즉 무조건 강타템을 둘둘 감아야 합니다.
고블린 발가락 (25%) / 맹독 손아귀 (5%) / 기욤의 얼굴 (35%) / 선혈 기수 (15%)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5막을 진행하던 도중 생각지도 못한 득템을 하게 됩니다.



원드 주제에 피해량 증가가 무려 75에 마흡에 강력한 냉기 피해까지!
그야말로 졸업급 무기라고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심지어 재질도 본 원드라 완벽합니다.
대부분 알지 못하고 알 필요도 없는 사실이지만 원드 계열도 나름의 공속이 있고...
소용돌이를 돌면서 연타를 맞추려면 그 나름의 공속을 충족해야 합니다.





제일 만만한게 본 원드 / 툼 원드 / 리치 원드 계열로, 안수에 길뚜 (공속 주얼) 작으로 바로 연타를 충족합니다.
사실 고스트 원드만 아니면 어찌저찌 최대 연타는 맞출 수 있습니다.
다만 언어스드는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안 나옵니다. 말라에게 상점런 하거나 그냥 포기하는 게 편합니다.

악몽 난이도에서 쓰던 무기입니다.





평소에 붙으랄 땐 안 붙더니 아무 것도 없는 쌩 원드가 필요할 땐 오만 잡기술들이 참 잘 붙습니다.
15/3 고급은 언감생심, 적당한 익셉셔널 원드를 구해서 큐빙을 통해 스펙업을 합니다.



사실 원드 계열에도 피해량 증가가 붙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꼼수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크래프트'입니다.
맨정신으로는 절대 만들 일 없는 크래프트지만 룬워드나 유니크 불모지인 원드 계열에는 가뭄의 단비 같습니다.
상점런이나 테러존을 통해 엘리트 매직 원드를 구한 뒤 되는 대로 갈아넣어 줍니다.
노리는 옵션은 괜찮은 피해량 / 잡기술 없을 것 / 2소켓(!!) 입니다.



피해량 증가량도 잘 뽑혔고...이 무기의 최대 강점은 바로 내구도 회복입니다.
눈치채셨을 수도 있는데 원드를 쓰면서 제일 답답했던 점은 사거리도 피해량도 아니고 바로 저질 내구도였습니다.
맵 하나 돌기도 전에 켜지는 빨간불의 압박이란...

원드 따위의 피해량으로는 광폭화를 써도 물리 면역을 잡지 못합니다.
갑옷은 무조건 협박 아니면 인내, 용병은 무조건 사신의 종소리 고정입니다. 이거 없인 지옥 못 밉니다.

사파이어를 100개 가까이 갈아넣으며 완성한 최종 졸업 무기입니다.
룬워드 바람은 실명 옵션 때문에 노화가 지워져서 포기했습니다.





저도 제가 여기에 2베르를 녹일 줄은 몰랐네요. 세기말이라 망정이지...



최종 스펙입니다. 지금은 삥밥으로 전직해서 피해량이 조금 줄었는데
관통벨트나 이것저것 착용하면 최대 피해가 1000 가까이 나왔었습니다.



정리하며...

시간도 자본도 과투자된 감이 없잖아 있지만 돌파구를 찾아 머리쓰는 과정이 재밌어서 기억에 남았던 캐릭입니다.
디아 2는 다양한 빌드들이 있어서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런 캐릭도 어쨌든 헬 졸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