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이 후덜덜한 수수 귀꿰미 사신을 소개드립니다.
워낙 훌륭한 사신소서 세팅이 많이 있어서 부끄럽습니다만, 이런 컨셉의 사신소서도 있구나 하고 재미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워낙 요구되는 스킬수가 많아서 95렙은 넘어야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컨셉을 설명드리자면,

① 15이상의 마법피해감소와 40레벨의 에너지쉴드 레벨을 통해, 독을 제외한 저항에서 벗어나고자 했습니다.
    40레벨의 에너지쉴드는 데미지의 5%만 HP로 돌리므로, 
    - 구교복의 13 마피감이면 13/0.05 = 260
      260 이하의 독을 제외한 마법데미지에서는 HP가 닳지 않습니다.
    - 귀꿰미의 15 마피감이라면 15/0.05 = 300
      300 이하의 마법데미지에서는 HP가 닳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몹에게서 300을 넘어가는 마법데미지는 없으므로, 15마피감 이상이 목표가 되겠습니다. 

② 쌍역병을 착용한 광분바바용병을 통해, 독저항과 저주에서 벗어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용병의 도발스킬이 갖는 유틸성도 챙기고자 했습니다. (잼민이 회피용, 바알 뒤치기용 등)

③ 피해감소를 높이고, 피통을 넉넉하게 하여, 패힛에서 벗어나고자 했습니다.
    패힛 모션은 전체 HP의 일정비율이 한방에 갈릴 때 발생합니다.
    40레벨의 에쉴이므로, 수수의 8%와 귀꿰미의 15%, 총 23%의 물리피해감소는 매우 든든합니다.


장비 세팅을 소개드리면, 

① 머리 : 그리폰의 눈 (라깍) 
② 몸통 : 브레스트플레이트 수수께끼
③ 장갑 : 마수
④ 벨트 : 귀꿰미 (15마피감, 15%물리피해감소)
⑤ 신발 : 비단매듭
⑥ 무기 : 사이드 무공
⑦ 스왑 : 에쉴(3스킬)+냉갑류 스태프 콜투
⑧ 목걸이 : 2소서스킬, 18패캐이상, 마나와 마나재생이 높을수록 좋음
⑨ 반지 : 쌍조던
⑩ 참 :  횃불, 애니참, 파괴참, 스킬피참, 피마나 스몰참
⑪ 용병 : 쌍수바바용병 - 쌍역병 착용, 안뚜+어스름/배신/인내 중 하나
※ 횃불과 애니참 외에 저항이 아무데도 없는 것이 간지의 핵심입니다. -.-;;

컨셉에서 말씀드린 수수와 귀꿰미에 대한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스왑으로 스태프콜투를 사용하는 이유는,
에쉴 40레벨도 확보하면서 온기도 어느 정도 찍어줘야 하기에, 스킬이 매우 빠듯하기 때문입니다.
에쉴(3스킬)+냉갑류 스태프 콜투 사용시, 에쉴에 스킬 소모를 둘이나 줄일 수 있고, 냉갑류에 사용하는 스킬 하나도 아낄 수 있습니다. 
패캐는 다뎀(25)+마수(20)+패캐목(18이상)으로 63패캐를 만족시킵니다.
마수와 패캐목으로 마나재생을 높여줍니다. 마수는 온기의 스킬도 1올려줍니다.
HP 회복은 수수의 14 척처생으로 확보합니다.
신발은 비단매듭을 착용하여 5적처마로 마나수급을 보조하며, 10% 마나통도 증가됩니다.


스킬 세팅을 소개드리면,

① 냉기주문 - 없음
② 번개주문 - 전자기장, 번개파장, 염력, 번개숙련 마스터
                    에쉴로 가는 길목스킬 하나씩
                    에쉴에 스킬 17개 소모 (콜투 후 스태프 든 상태에서 에쉴레벨 40)
③ 화염주문 - 온기에 남은 스킬 전부


스탯 세팅은 마력 올인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캐릭의 스탯입니다.



피마나참 7장끼면 마나가 3560정도 나오네요.
전 충분히 쓸만하다 느껴지지만,
부족하다 느껴지면, 감별책과 스킬피참하나 정도는 피마나참으로 바꿔도 될 듯 합니다.
시무시한 저항값과는 다르게 마나가 고갈되서 에쉴이 풀리지만 않는다면 매우 안정적입니다.

( 추가 내용 )
물리피해감소를 어느정도 포기할 수 있다면,
마수+귀꿰미+한쪽의 조던링을 프번+스웹+왜성으로 교체해도 괜찮네요.
스킬수와 마피감은 동일하고, 물피감은 23%에서 8%로 감소하고, 마나는 꽤 늘어나고,
초당 마나회복량은 마수+귀꿰미+조던 조합과 프번+스웹+왜성 조합이 비슷하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