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팁게에는 글을 처음남기게 되네요
레저렉션 오리지널캐릭터_즉 클래식이 아닌 확장팩 이전 캐릭터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 컨텐츠는 카생 퀘드랍 사냥 , 겜블 , 셉터 러쉬가 있습니다.
확장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룬워드가 없으며, 참과 주얼이 없고,  공유창고기능 없고 무기스왑없습니다. 
하지만 몹이 확장보다는 약합니다.
아이템은 노멀 부터 익셉셔널단계까지 나올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치가 있는 아이템은 오리지널 전용 레어아이템이 대부분이지만, 
부츠와 셉터는 확장과도 공유될만한 급의 아이템이 나옵니다.
셉터의 경우 2/10/3/3 까지 나올수 있으며, 오리지널에서는 2스킬/10패케/3축망 , 2스킬/3집중/3축망 셉터는 국민셉터로 사용되고 2스킬 /10패케 /3집중/ 3축망이 최고 옵션입니다.  2스킬 3집중 3축망의 경우 확장에서도 2소켓이면 사용되고 있는 셉터이지요..

*오리지널 셉터 러쉬  팁은 
캐릭 세팅은 렙 67이상 팔라면 나메에서는 뽑을수 있음..
링은 쌍조던+  점멸박쥐의 형상 래더아머(유니크  일명 천달갑 - 이건 조던 보다 안나오긴 함 저도 간신히 1개 구했습니다. 스케일 메일도 10달려가 붙었지만 이건 뭔가 무거워서 느림) + 2슈킬 가벼운 방패류 (여기 힘붙으면 좋음)
이라샤세트 뚜껑 머리 벨트 조합 +팔라 2스킬 아뮬 +2스킬/ 3원기 셉터사용 (이건 1시간이내로 어지간하면  뽑습니다.)

1. 드로그난  밖으로 빼기용 구멍 캐릭이 필요 헬이든 나메이든 엑트 2 드로그난 최소 목걸이 까지는 깨야 함.. 그걸로 방을 만들어서  이동거리를 최소화 시킴... 
2. 드로그난을  마을 밖으로 뺍니다..  여러차례 시도 해야 빠집니다 )굳이  멀티 아니어도 괜찮음 같은계정에 구멍캐릭으로 빼고 나서 1분이내로 그 방에 들어가도 가능함..)
3. 팔라로 비거켜고 셉터 노가다 조집니다.. 드로그난을 밖으로 뺐다면 와리가리 거리가 짧아져서 솔직히 1초면 와리가리 끝나구요.. 
참고로 레거시 모드로 러쉬 하는게 필요없는 텍스쳐효과가 적어서 약간 더 빠릅니다.

 아래는 드로그난을 빼는 방법..

그렇게 1년가량 하다 보니 아래와 같은 셉터를 뽑게되었고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오리지널은 최소 3클라를 기본으로 해야 퀘드랍이 가능해집니다. 
영상에 극딜 햄딘 셋팅은 나와있습니다.
1조던을 사용 하였습니다. 
창고에 스킬을 올리는 아이템은 단 1개도 없습니다. 차암이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15K가 나옵니다.
확장 몹과 다르게 빨리 잡을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아래는 13K(가성비 셉터) 와 15K(지존셉터)의 차이입니다.
영상을 일일이 보시기 힘들수도 있어서 움짤로도 제작했습니다.

현재는 3클라 뿐이 여건이 안되서 3명방으로 촬영하였지만 약간 더 빠릅니다. 아마도 8명방의 경우는 더 차이가 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리지널에서 사용되는 셉터는 ...레어 셉터도 나오긴 하지만 확률이 정말 극악이고 

매직셉터에 소켓을 뚫을수 없기에 뚫지 않고 사용합니다 .

-- 아래는 오리 햄딘의 셉터 선택 기준 - 
2/10/3/3은 지존 셉터이구요. 그렇다면 타협으로 통상적으로 쓰는 셉터는 2/10/3 과 2/3/3 입니다. 여기서 어떤게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가? 이부분이 헷갈리실껍니다. 
어짜피 오리지널 햄딘은50패케가 한계입니다. - 통상적으로 10패케 아뮬 + 10패케링 x2 = 30패케 + 메피장(마수) 20패케로 50패케 입니다. 

50패케 다음단계에 가려면 70패케가 되어야 하니 사실상 불가능.. 
그럴려면 클래식 디아의 20패케 셉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2/10/3을 쓴다고 하면 = 딜을 극대화 하는 셋팅입니다. 
방어구를 메이지 플레이트와 같이 힘제 낮은걸로 갑니다. 대신 스탯은 올피로만 찍습니다. 2스킬 10패케 아뮬 +1조던 + 10패케링 1 + 마수 + 2스킬 10패케 3해머 셉터 조합 - 그렇게 사용시 실제 3스킬/4해머 딜의 효과를 얻을수 있는 셈이죠. 서민세팅에 유리.. 
여기에 컨센이 1이라도 들어가면 사실상 조던빨로 1컨센이 2컨센이 되는 셈이니 가격이 매우 높아집니다. 
2/10/1/3이상의 셉터 역시 마찬가지로 딜을 올리는 겁니다. 최고 스킬인 2/10/3/3 역시 그렇게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2/3/3을 사용시엔 = 딜을 줄이는 대신 방어와 레지쪽을 올리는 경우에 사용... 
다만 패케는 50패케로 맞추고 방어구를 30 리콰 오넷팔라로 갑니다. 왜냐하면 스탯은 팔라는 무조껀 피만 찍는게 좋습니다. 패케링을 2개를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10패케에 힘이 붙은 패케링 2점을 사용 .. 2/10/3/3을 쓴다 해도 오넷팔라에서는 힘이 딸릴껍니다. 따라서 힘을 충족시키기 어려움.. 
2스킬 10패케 아뮬 + 10패케링 2 + 마수 + 2/3/3 셉터 조합 즉 방어를 올리냐 VS 딜을 올리냐 인데 딜을 올리는거 역시 생존률이 올라갑니다. 오리지널은 레벨을 94이상 찍기가 극한으로 어렵기에 그런 캐릭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