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미드필더 유망주들을 알아볼까요?

기준은 1991년 이하의 선수, 이미 유명한 선수는 제외(토니 크로스, 드락슬러, 엠레칸, 고레츠카, 외질 등등)

이런 선수는 이미 유명하고 이미 빅클럽에서 뛰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쓰지 않았습니다.

 

독일의 유명한 미드필더는 이미 세대교체를 한번 끝낸뒤 사미 케디라, 슈바인 슈타이거 등등이 있죠.

 

이미 알고 있는 선수도 있지만, 제 나름 기준으로 유망주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요하네스 겟슈

 

이름 : 요하네스 겟슈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3년 8월 17일 (22세)

클럽: 마인츠

키: 181cm

 

점프력이 뛰어나며 피지컬이 굉장히 좋은 독일의 미드필더로 패스를 잘해주며 크로스가 좋은 선수이다. 중거리슛 또한 잘 쏘며 독일 2부리그인 그로이터 퓌르트 팀에서 2013년에 이적을 온 후에도 꾸준한 활약을 하며 청소년 국가대표에서도 뛰며 자신의 존재를 세상에 알렸다. 181cm에 어떻게 보면 작은 키라고 볼수있지만 점프력이 상당히 좋아서 공중볼 장악 능력이 상당히 좋으며, 그의 특기는 크로스와, 파워풀한 중거리슛, 롱패스이다.

 

★케빈 포크트

이름 : 케빈 포크트

포지션: 수비형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9월 23일 (24세)

클럽: FC쾰른

키: 194cm

 

194cm의 장신 미드필더로 몸싸움이 상당히 강력한 선수이다. 공중볼 장악능력이 정말 좋으며 달리기도 키에 비해서 빨라서 오른쪽 풀백으로 나오기도 한다. 아우스부르크에서 56경기 2골을 넣었으며, 이번 2014년에 쾰른으로 이적을 하였다. 독일 청소년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주장으로 나오기도 하며 리더십이 좋은 선수이다.

 

★모리츠 레이트너

이름 : 모리쯔 레이트너

포지션: 공격형미드필더, 윙어

생년월일 (나이): 1992년 12월 8일 (23세)

클럽: 도르트문트

키: 176cm

 

레이트너 선수는 매우 빠르며 민첩한 선수이다. 그리고 감아차기, 중거리슛을 잘 쏘며, 도르트문트에서 활약을 하다, 슈투트가르트로 임대를 한후 거기서 커리어를 쌓고있다. 19경기 1골을 기록하면서 그의 존재를 알렸고, 독일의 유망주로서 성장하고 있는 선수이다. 특이하게 청소년시절 오스트리아 국가대표선수로 1경기를 출전하였다. 하지만 현재는 독일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중거리슛이 정말 좋은 선수이다.

 

★크리스토퍼 크라머

이름 : 크리스토퍼 크라머

포지션: 수비형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2월 19일(24세)

클럽: 묀헨 글라드바흐

키: 191cm

 

191cm의 장신으로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케디라의 부상으로 출전한 선수로 이미 독일에서 엄청난 유망주로 뽑히고 있는 선수이다.  지치지 않는 체력을 가졌으며, 공중볼 장악 능력이 좋은 선수이다. 커팅 능력이 상당히 좋은 선수이다. 현재팀은 바이에른 레버쿠젠이며 뮌헨 글라드바흐로 임대 소속으로 뛰고 있다. 임대를 가서 33경기 3골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게임속 능력치

약발이 상당히 좋은 선수들인듯...
 
★요하네스 겟슈

 

 
★케빈 포크트
영상 없음.
 
★모리츠 레이트너

 

 

 

 

★크리스토퍼 크라머

 의외로 영상 없음 -_-..

 

★마치며...

독일의 유망주는 피지컬이 좋으며 달리기도 또한 빠른 선수들이 많고 이미 유망주라고 하기엔 너무 성공한 선수들이 많아서 이번에 뽑기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엠레 칸 선수도 넣으려다가 리버풀로 이적을 하면서 크라머 선수를 넣었는데, 크라머 선수의 영상이나 자료가 상당히 없더군요..ㅠㅠ

이번에 제가 뽑은 4명의 선수들은 앞에서 말한 잉글랜드에 유망주들처럼 다듬어지지 않은 광석과 같은 존재들이며 지켜봐야할 선수들입니다. 독일리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유망주로서 알고 있을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독일에서 뛰는 한국 선수들 화이팅! 독일의 유망주 화이팅!

 

1편은 잉글랜드
2편은 독일
3편은 스페인
4편은 프랑스
5편은 이탈리아
6편은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