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를 하면서 느끼신게 잇을겁니다


"역장으로 채널링 궁을 끊을 수 있는가"

머 걍해보면 알 수잇는거긴 한데 이 부분을 명확하게 구분짓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여


일단 넉백이 밀쳐내는거라는건 다들 아실거에여

우리가 겉으로 보기엔 밀쳐내는거지만 내부적으론 구조가 2가지가 존재해여
이 구조차이때문에 채널링을 끊는가 못끊는가가 결정되여



1. "힘 적용"

히어로즈는 스타2엔진으로 만들어진 겜인데여
스타2에디터 보시면 힘 적용이라는 효과가 잇어여
유닛을 강제로 움직이는 효과에여

이 효과에 의해서 강제로 움직인 영웅의 채널링스킬은 끊기게되여

ex)

       (이건 스턴도 같이있음)    





2. "유닛 생성"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유닛을 만들어서 유닛이 겹치지않기위해 자동으로 밀쳐지는 현상을 이용한 넉백이에여
스타할때 공중유닛 뭉쳐놓으면 알아서 퍼지잖아여 그거랑 같은거에여

그리고 단순히 유닛을 생성하는거기때문에 스킬 설명에 밀쳐냅니다 당겨옵니다와 같은 문구가 없고
채널링스킬을 못끊어여

이 효과로 넉백을 거는 스킬은

    가 있어여

여기서   이 둘은 상대 우물에 사용하면 영웅 팅겨나가듯이 같이 팅겨져나가여

도 옛날에 됐었는데 지금은 안되네여





나중가면 이 두가지가 혼합된 넉백이 나올수도잇겟지만 (덩치큰 설치형유닛을깔고 주기적으로 밀어낸다던지)

당장은 지금 이거 두가지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