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베타를 하루 앞두고 있어서 신규유저 분들을 위한 정보와 용어를 다루기 위해 글을 작성해봅니다. 

널리고 널린 6등급 이지만 ..



피드백 해주시면 바로 추가하겠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이라는 게임은 롤과 같은 AOS 장르이지만 그 특성은 롤과 다릅니다. 

롤과 비교해서 다른점이 있다면 


1. 라인전의 부재 

2. 경험치 공유와 특성 

3. 아이템이 없는 전장 

4. 탈것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1. 라인전의 부재: 일단 라인전이라는 개념은 존재해요. 하지만 롤처럼 라인전을 10~20분으로 끌지 않는것이 롤과는 다른 점. 

맵은 나중에 다시 다루겠지만 총 7개의 맵이 존재합니다. 맵마다 다른플레이와 운영이 필요하며 

챙겨야 하는 오브젝트가 다릅니다. 그렇기에 라인전을 하더라도 오브젝트가 나오면 바로 뛰어가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라인전은 길어봐야 3분남짓 입니다. 오브젝트를 챙기기위한 소규모 교전과 한타가 쉴새없이 

일어나는것이 또 다른 재미있는 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2. 경험치 공유: 이점 때문에 롤과는 다르게 하드캐리가 이루어지기 정말 힘들어요. 

롤 같은 경우는 첼린저 2명이서 브론즈 구간을 듀오로 한다면 나머지 셋이 아무리 못해도 게임을 이기는게 가능하죠? 

하지만 히오스는 1등급(가장 높은 등급) 2명이 있다고 해서 게임을 무조건 이길수 있는게 아닙니다. 

남은 3명중 단 한명이라도 어긋나는 플레이를 하면 바로 게임이 기울어지죠. 말이 길어졌는데 

히오스는 경험치를 공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레벨의 차이라도 특성 차이라면 정말 크게 작용하구요.

그래서 라인 먹는것을 롤보다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레벨 공유 때문에 특성차이가 벌어지면 매우 힘들어요.

롤과는 다르게 템차이가 아니라 히오스는 특성과 레벨 차이로 게임의 승기를 잡을수 있습니다. 


3. 아이템이 없는 전장: 히오스는 여타 다른 AOS 게임에 존재하는 아이템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그 대신 위에서도 말한 특성이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요. 특성이라는 것은 

1,3,7,10(궁극기),13,16,20 레벨마다 찍을수 있는 업그레이드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레벨에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다 찍혀있고 따로 스킬 레벨을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4. 탈것: 

히오스에는 ↑늑대처럼 탈것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롤을 할때는 걸어가야 되서 합류같은게 느려지지만 히오스는 

탈것을 이용해 빠른 이동속도로 합류가 빠르기 때문에 게임이 느린감도 없고 빨리빨리 진행되서 한국인에게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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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군에 대해


aos 게임이다 보니 역할군이 존재합니다. 탑라이너 정글러 미드라이너 원딜러 서포터 같은 개념은 아니지만 

비슷하다고 볼수도 있겠네요. 

4가지의 역할군으로 나뉘는데 전문가, 암살자, 지원가 , 근접 전사 입니다. 


전문가 부터 설명하자면 전문가의 역할은 공성이나 한타, 라인클리어, 딜링 등을 다 갖추고 있는 영웅들이 많습니다. 

주 딜을 넣는 역할은 아니지만 아군에게 도움을 많이 주는 역할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암살자는 발라 캘타스 제이나 타이커스 등 주로 딜을 넣는 역할 입니다.그 외의 노바나 제라툴은 암살자인데 

물론 딜은 좋지만 주딜러는 아닙니다. 주로 갱킹과 운영 등을 하는 역할이죠. 저 둘은 히오스에서 유일하게 

은신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원가는 태사다르를 제외한 모든 영웅이 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사다르도 대신에 8초동안 유지하는 보호막이

존재합니다. 이 역할군은 아군을 서포팅 해주는 영웅들입니다. 많은 cc기를 보유한 영웅도 있고 

cc기는 거의 없지만 엄청난 힐을 보유하고 있는 영웅도 있습니다. 


근접전사는 소냐를 제외하면 탱킹을 담당하는 영웅들이에요. 아눕아락은 2탱에서 좋아요.

원탱으로는 몸이 약하지만 2탱이라면 서브탱커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거든요. 

나머지는 원탱으로 쓰이는 영웅들입니다. 많은 cc기와 단단한 몸을 자랑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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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빠대: 빠른 대전(롤로 치면 일반게임) 을 줄인 말입니다.

영리: 영웅 리그(롤로 치면 랭크게임) 를 줄인말입니다.

한타: AOS 용어 공통이지만 이 장르가 처음인 유저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팀과 팀이 모여서 싸우는 것을 
말합니다. 팀파이트라고도 하는데 오브젝트를 쟁취하기 위한 한타가 자주 벌어지는 편이에요. 

이니시: 적에게 스킬등을 사용해 강제로 싸움을 여는것입니다. 

우두: 캠프 우두머리를 말합니다. 

투사: 캠프 투사(4마리) 를 말합니다. 용병: 캠프 용병(2명 거인) 을 말합니다.

선치: 

레가르의 궁극기 입니다. 


피피:

발라나 일리단 아즈모단등 16레벨에 열리는 특성입니다.


많은 특성과 기술이 있지만 주로 줄여쓰는건 저 2개라 적어봤습니다.


ETC: 정예 타우렌 족장을 일컫는말 

오더: 지휘자. 전반적인 운영이나 팀파이트와 오브젝트 관리를 맡아서 한다. 

오더가 많으면 게임이 산으로 가니 확실한 오더 한명이 있는것이 좋음. 




※추가합니다. 출처 - 판다렌. 위와 중복되는게 있을수도 있습니다.




[영웅 관련]


정예 타우렌 족장, 가끔 ETC, 정타족 등으로도 불립니다.

혐나래

빛나래의 흉악한 성능을 비유한 별명입니다.

유리 대포

제이나, 캘타스 등 탈출기가 없고 체력이 약한 대신 강력한 한방 딜을 가지고 있는 영웅을 일컫는 말입니다.

뚜벅이

흔히 AOS 에서 말하는 이동기가 없는 영웅을 말합니다.

치킨, 폴스

폴스타트의 별명입니다.

노루

야캐요.
말퓨리온의 별명입니다.

아바

아바투르의 줄임말이자 별명입니다.

팬더

첸의 별명입니다.
리 리도 팬더이지만 첸을 더 많이 지칭합니다.

덩치보

궁극기로 덩치를 사용하는 나지보를 뜻합니다.

농구모단

아즈모단의 Q 강화 특성인 피의 향기로 스택을 쌓은 후 멀리서 강력한 포킹을 하는 아즈모단을 뜻합니다.

테러모단, 침공모단

철저히 테러 위주의 특성으로 강화한 백도어 아즈모단으로 E 기술 위주로 강화합니다.

인성툴

과거 정말로 너무나 강력했던 제라툴의 성능을 비유하는 별명입니다.
인성 팔아먹은 제라툴이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너프를 먹은 현재로썬 많이 사그라든 별명입니다.

그 종족

성능이 너무나 좋은 태사다르와 제라툴이 흔히들 말하는 프사기 (프로토스 사기) 로 알려진
프로토스 종족이라는 것을 비꼴 때 쓰는 말입니다.

생존태사, 졸렬태사

태사다르의 생존력을 대폭 강화한 특성 빌드의 이름입니다.
심층 이동, 예지, 차원 도약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평발라, W 발라 등

평발라는 평타를 강화한 발라, W 발라는 W 를 강화한 발라입니다.
다른 빌드로는 Q 발라가 있습니다.

평타커스, 평타 타이커스

말 그대로 평타를 강화하는 타이커스로 Q 포화를 강화하지 않고
평타 공격을 강화하여 말뚝딜에 중점을 둔 빌드입니다.

평라툴, Q 라툴

보통 W 와 다른 액티브 스킬을 강화하는 제라툴과 달리 평타와 Q 를 강화하는 빌드입니다.

망치 여사

해머 상사의 별명으로 이름이 해머 (망치) 라는 것을 이용한 말장난입니다.

그린 지저스

스랄의 별명입니다.

질랄

특성을 질풍 위주로 강화한 스랄을 일컫는 말입니다.

지뢰투르, 식충투르 등

지뢰투르는 악성 둥지에 특성을 투자하면서 적극 활용하는 아바투르를 뜻하고
식충투르는 식충에 투자하여 라인 관리에 힘쓰는 아바투르를 말합니다.
그 외에 ~ 투르 라고 붙으면 아바투르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로보 가즈로

궁극기로 로보 고블린을 사용하는 가즈로를 일컫는 말입니다.






[스킬 관련]

코딱지

제라툴의 W - 특이점 폭발. 시전 모습이 상대에게 코딱지를 묻히는 것처럼 생겨서 붙은 별명입니다.

핵빼미

티란데의 16 레벨 W 강화 특성인 파수꾼으로 강화된 올빼미로 장거리에서 맞으면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삼돌이

첸의 궁극기인 폭풍, 대지, 불의 별명으로 세마리로 분리되기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
바이킹과는 별개입니다.

물딩딩

제이나가 궁극기로 소환하는 물의 정령의 별명입니다.

고치

아눕아락의 궁극기인 거미줄 고치의 줄임말입니다.

그습

제라툴의 궁극기인 그림자 습격의 줄임말입니다.
이 궁극기를 사용하는 제라툴은 그습툴이라고 불립니다.

점치

빛나래의 궁극기인 점멸 치유의 줄임말입니다.

사군

아서스의 궁극기인 사자의 군대의 줄임말입니다.

임즈모드

임즈모드는 본래 스타크래프트 용어로 적들이 나타날때 시즈탱크가
일제히 시즈 모드를 하는 행위를 말하며 다른 말로는 일제시즈라고 합니다.
당연히 좋은 뜻으로 하는 말은 아니며 히오스에선 적들만 보이면 바로 공성 모드를 하는 해머 상사를 비꼬는 말입니다.

달섬

말퓨리온의 W - 달빛섬광의 줄임말입니다.

나무딩딩

물딩딩과 비슷한 예로 말퓨리온의 특성인 보복의 뿌리를 찍었을 경우 휘감는 뿌리에서
나무 정령이 소환되는데 그 나무 정령의 별명입니다.

불작

캘타스의 궁극기 불덩이 작렬의 줄임말입니다.

중력폭탄

가즈로의 궁극기 중력폭탄 3000 의 줄임말입니다. 더 줄일 경우 중력이라고만 합니다.
중력폭탄을 사용하는 가즈로는 중력 가즈로라고 줄여 말합니다.

천폭

우서의 궁극기 천상의 폭풍의 줄임말입니다.

천보

우서의 궁극기 천상의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머키의 알을 일컫는 말입니다.

문어

머키의 궁극기 문어발 휘감기를 간략히 부르는 말입니다.

복비

발라의 궁극기 복수의 비의 줄임말입니다.

아바타

무라딘의 궁극기인 화신의 영어 이름이며 화신이라 부르는 유저들이 늘어났으나
현재도 아바타라 부르는 유저들이 많아서 적었습니다.

번숨

디아블로의 궁극기인 번개 숨결의 줄임말입니다.

선치

레가르의 궁극기인 선조의 치유의 줄임말입니다.

밴시

레이너의 궁극기인 레이너 특공대를 시전하면 나오는 공중 유닛의 이름이자
실바나스가 사용하는 E 기술의 이름입니다.

저지 불가

말 그대로 저지할 수 없다는 뜻이며 CC 기에 면역이 됩니다.
현재 저지 불가를 가지고 있는 스킬은 일리단 Q, 디아블로 번개 숨결 등이 있습니다.





[특성 관련]

전질

공용 특성인 전력 질주의 줄임말입니다.

가보

공용 특성인 가호의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회증

공용 특성인 회복 증폭의 줄임말입니다.

집공

공용 특성인 집중 공격의 줄임말입니다.

기보

공용 특성인 기술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피피

공용 특성인 피에는 피의 줄임말입니다.

압존

공용 특성인 압도적인 존재감의 줄임말입니다.

폭번

공용 특성인 폭풍의 번개의 줄임말입니다.

시광, 광란

공용 특성인 시공의 광란의 줄임말입니다.
광란의 경우 정예 타우렌 족장의 광란의 도가니와 함께 쓰이기도 합니다.

되돌

공용 특성인 되돌리기의 줄임말입니다.

강보

공용 특성인 강화 보호막의 줄임말입니다.

지게

특정 영웅들이 사용하는 지원형 기술로 아군 건물을 수리하는 노란색 로봇을 말합니다.
정식 이름은 지게 로봇입니다.

응치

공용 특성인 응급 치료의 줄임말입니다.

흡공, 흡혈

공용 특성인 흡혈 공격의 줄임말입니다.

마꿈

공용 특성인 마술사의 꿈의 줄임말입니다.

불공

공용 특성인 불타는 공격의 줄임말입니다.
티란데의 경우엔 유사하지만 불타는 화살이라는 특성을 따로 사용하고
타이커스의 경우 뜨거운 공격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거사

공용 특성인 거인 사냥꾼의 줄임말입니다.
타이커스의 경우 효과는 동일하지만 문제 해결사라는 이름의 특성을 따로 사용합니다.

얼방

제이나의 특성인 향상된 얼음 방패의 줄임말입니다.
다른 영웅들의 공용 특성인 얼음 방패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축광

공용 특성인 축소 광선의 줄임말입니다.

전탄

공용 특성인 전투 탄력의 줄임말입니다.

힐 토템, 힐링 와드

지원가 영웅들의 4 레벨 공용 특성인 치유의 수호물을 일컫는 말입니다.
예외로 레가르는 1 레벨 특성의 치유의 토템이라는걸 가지고 있습니다.

명사수

공용 특성 노련한 명사수를 간략히 줄여 말하는 단어입니다.

신마강

공용 특성인 신비한 마법 강화의 줄임말입니다.






[오브젝트 관련]

우두

우두머리의 줄임말입니다.
파생 단어로 솔우두 = 혼자서 우두를 잡는 것이 있습니다.

투사

4 명의 투사로 이루어진 용병 캠프입니다.

공성

공성 거인 두마리로 이루어진 용병 캠프입니다.

입금

블랙하트 항만의 금화나 거미여왕의 무덤의 보석을
블랙하트나 거미여왕 제단에 반납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두 낚시, 낚시 등

말 그대로 우두머리를 사냥하는 척 하면서 적들을 유인한 후 불시에 덮쳐서 승기를 가져가는 전략입니다.
간혹 블랙하트 항만에서 금화를 반납하는 척 하면서 적들을 유인하는 것도 낚시라고 합니다.

우두 스틸

말 그대로 우두머리를 스틸하는 행위입니다.
우두머리를 잡은 후 발판이 남는데 그 발판에 먼저 올라서서 적이 먹기 전에 빼앗는 행위를 말합니다.

공포

공포의 정원에 등장하는 오브젝트로 본래 이름은 정원 공포입니다.

100 골, ~ 골

죽음의 광산에서 해골 숫자에 따라 강화되는 골렘의 별명입니다.
100 골은 말 그대로 해골 100 개를 모아 만들어진 완전체입니다.
그것보다 적은 숫자라면 94 골, 88 골 등 해골 숫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외 플레이어 관련]

오픈충

하나라도 잘못되면 포기하자고 하는 근성 없는 유저를 뜻합니다.

ㅇㅈㅁㄹㄷ

아직 모른다의 초성어로 역전이 밥먹듯 일어나는 히오스에 붙은 특징입니다.

원탱, 투탱 등

탱커 숫자에 따라 붙는 조합 이름입니다.
말 그대로 탱커가 하나면 원탱, 둘이면 투탱입니다.

정치, 정치질

아군의 잘못을 트집잡아 그 아군의 신경을 건드려 내분을 일으키는 짓을 말합니다.

빠대

빠른 대전의 줄임말입니다.

협동

인공지능 대전 (구 협동전) 의 줄임말입니다.

일퀘

일일 퀘스트의 줄임말입니다.

영리

영웅 리그의 줄임말입니다.

2 지원, 2 지원가 메타, 2 힐러 등

현재 가장 각광받는 메타이며 유난히 힐러들이 강력한 히오스에서 현재 가장 강력한 조합입니다.
2 명의 지원가가 한팀에 속해있는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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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설명 

위에서도 말했듯 히오스의 맵은 총 7가지 입니다. 모든 게임에서는 맵을 정할수 없고 

빠른대전은 맵이 랜덤으로 바로 나오고 영웅리그는 픽을 하기 때문에 무슨 맵인지는 알수 있으나 

사용자가 맵을 정할수 없고 랜덤으로 나오는건 똑같습니다. 대처가 가능하다는건 좋은거 같네요. 




저주받 골짜기: 맵이 비교적 넓고 일정 시간 마다 공물이라는 것을 획득해야 하는데 이 공물의 위치가 뜨면 

상황따라 다르지만 보통 라인은 더이상 먹지않고 공물 오브젝트 획득을 위해 가야합니다. 

공물을 3개 먹으면 적에게 저주가 내리게 되고 모든 돌격병의 피는 1 , 모든 포탑과 성채는 공격을 멈추게 됩니다. 

저주가 내리는 동안 빠르게 밀려 버리기 때문에 공물 싸움은 중요합니다. 가장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가 많이 일어나는

맵. 운영이 중요합니다. 한가지 팁이 있는데 보통 공물 3개를 모아 적에게 저주가 내리면 바로 우두머리를 가자고

오더 하시는 분이 많은데 아군이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상대 성채만 밀고 우두머리를 가는것이 좋습니다. 

저주가 끝나기 10초전 정도에 우두먹으러 가세요. 



하늘 사원: 일정한 시간이 되면 사원이라는 것이 열리게 되는데 이 사원을 점령하게 되면 사원이 상대 건물에

레이저를 쏘아 파괴합니다. 계속 점령하고 있으면 레이저를 계속 쏘게 되니 점령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2개가 열리기 때문에 무조건 1개는 확실하게 먹어주셔야 합니다. 

첫번째 사원에서 손해를 많이 보셨다면 2번째 사원은 맨 밑 하나만 열리게 되는데 그때는 그냥 라인을 먹으며

레벨을 맞춰주시는게 좋은 판단. 사원을 점령하고 있으면 사원을 지키는 수호자들이 나와 방해하기 때문에 

처치해주셔야 합니다. 



공포의 정원: 이 맵은 밤이 되면 식물들이 깨어나는데 그 식물들을 처치해 씨앗을 모아줍니다.

100개를 모으면 정원 공포를 탈수 있는데 공성에 매우 능한 탈것입니다. 운영법은 초중반엔 정원공포는 

아군 4명과 정 반대의 라인에 가서 어그로를 끌어주면 최소 1~2명의 상대 영웅은 정원 공포를 막기위해 갑니다.

그때 나머지 아군은 관문이나 성채를 파괴 하시면 됩니다. 탱커가 타는게 좋습니다. 

후반은 건물을 많이 밀었기 때문에 식물과 함께 한타 하시면 좋습니다. 식물의 q 스킬은 적을 식물로 변이시켜 

느린 이동밖에 못하게 하는 cc기를 보유하고 있거든요. 평타의 딜링도 매우 강하구요.



죽음의 광산: 일정 시간이 되면 광산이 열리게 되는데 식물맵과 비슷하게 광산 유닛들을 처치하면 해골이 나오게 됩니다.

그것들을 모으면 아군과 적군이 총 해골 100개를 먹게 되면 먹은 수에 따라 골렘이 강해지거나 약해져 소환됩니다.

그 골렘들은 적 건물을 부숩니다. 아군이 광산에서 해골을 30개 밖에 먹지 못하고 적이 70개를 먹었다면 

아군에 소환된 골렘은 약하고 적의 골렘은 강합니다. 이 맵은 주로 태사다르가 자주 나오는데 쉴드나 라인 미는 

능력이 좋기 때문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운영법은 해골을 50개 이상 먹는다면 무리해서 먹을 필요없이 

중앙에 있는 투사 캠프를 먹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오른쪽은 용병 캠프가 있는데 용병은 잡은뒤에 

적 골렘이 적의 관문을 통과할때 먹어줍니다. 이 공성 거인 유닛 2마리가 적의 골렘을 같이 쳐주기 때문이에요. 



용의 둥지: 탑과 바텀에 있는 신단이 일정 시간마다 깨어나는데 이 양쪽 신단을 다 점령하면 중간에 용기사를 

탈수 있는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타게 되면 용기사로 변하는데 Q 스킬은 불을 내뿜고 

W 스킬은 적을 멀리 날려버립니다. 평타가 엄청 강하기 때문에 공성을 하기 좋죠. 그래서 신단 점령과 중앙 견제를 

잘해 주시는게 관건입니다. 별다른 운영법이라기 보단 신단은 무리해서 2개를 다 먹는것 보단 하나는 확실하게 

먹어주시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거미 여왕의 무덤: 돌격병중 꽁무니 부분에 보석같은것을 달고 있는 애를 잡으면 보석을 드랍하게 되는데 

그것을 모아 보석을 반납하는곳에 넣으면 일정 개수가 되었을때 탑 미드 바텀에 거미 여왕이 소환됩니다. 

이 유닛들은 적 건물을 잘 밀기때문에 보석견제를 잘 해주셔야 하고 적을 잡으시면 보석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보석을 많이 가지고 있는 영웅은 특히 잡아주셔야 합니다. 가장 단순하면서 어려운 맵인거 같아요. 




블랙하트 항만: 금화를 모아 중간에 있는 사람한테 반납하면 일정 개수가 되면 적 건물에 대포를 쏴줍니다. 

딜도 장난 아니기 때문에 금화 견제를 매우 잘해주셔야 합니다. 처음 50초가 되면 위 아래에 

금화 상자가 뜨는데 각각 금화 5개씩을 지급합니다. 처음 달성해야 하는 금화 개수는 10개입니다. 

쏠때마다 대포 쏘는데 필요한 금화가 2개씩 늘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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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타임 팁

정리 정말 잘해놓으셨는데 누가 정리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출처를 모르겠습니다


[하늘사원]
첫 사원 : 1분 30초
다음 사원 : 사원 에너지가 다 소진된 후 2분 뒤
 
[공포의 정원]
첫 씨앗 : 1분 30초
다음 씨앗 : 씨앗을 주는 식물들이 제거된 후 3분 30초 뒤
작은 식물 30개 큰식물 60개
씨앗 지속시간 58초
씨앗 재생성 30초
자라는 시간 15초
 
[죽음의 광산]
첫 광산 : 2분
다음 광산 : 골렘이 제거된 후 2분 뒤
골렘 생성까지 걸리는 시간 : 40초
해골들 70개 큰 골램 30개
 
[저주받은 골짜기]
첫 공물 : 3분
저주가 내리기 전 다음 공물 : 공물 채집이 끝난 후 1분 20초 뒤
저주지속시간 1분 10초
저주가 내린 후 다음 공물 : 저주가 끝난후 2분 뒤, 그리고 다시 공물 간 시간은 1분 20초로 적용
 
예를 들어 공물이 1/3, 2/3이면 다음 공물은 1분 20초 뒤 나옴.
공물이 3/3이 되어 저주가 내린다면 그 저주가 끝난 후 2분뒤에 새 공물이 나오고다음 공물은 1분 20초 뒤 나옴.
 
[용의 둥지]
첫 신전 : 1분 15초
다음 신전 : 용기사가 사라진 후 2분 뒤
 
[블랙하트 항만]
첫 상자 : 50초
배 생성 1분 10초
다음 상자 : 상자가 부숴진후 4분 뒤
배가 포격하는 시간 : 40초
골드 중립 몬스터 2분30초
 
[공통]
2분 중립몬스터 형성
3분 우두머리 형성
투사 4분 쿨다운
공성 3분 쿨다운
우두머리 5분 쿨다운


가장 중요한게 있는데 히오스는 캐리는 정말 힘들지 몰라도 역전은 정말 자주 일어납니다. 

그냥 바르고 있다 해서 한번 던지면 그대로 승기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에 롤하고 

오신분들도 히오스를 하실때는 후반에는 이길수 있다는 마인드가 중요해요. 


추가할점이나 수정 사항 있으면 댓글 부탁드릴게요

작지만 도움 되셨길 ㅎ..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