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끝나고 얻는 경험치(플레이어경험치)는 게임 내에서의 경험치에 비례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상관관계가 있는지, 그 비율은 얼마인지 알아보고자 게임이 끝난후 저의 팀이 얻은 총 경험치와 

게임이 끝난 경험치(승리 경험치를 제외한 팀경험치)를 비교 해봤습니다. (승리시 얻은경험치 -50000)


1. 통계 결과

우선 이 밑은 자료의 일부입니다. 전체 31개의 게임 결과를 토대로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자료를 토대로 차트와 추세선을 그렸습니다.


상관정도는 0.9823 이므로 알려진대로 게임내의 경험치가 곧 팀경험치가 된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추세선의 식은 1.2859x+6677 로 게임내에서 얻은 경험치 1당 약 1.3 의 팀경험치로 환산되고 있음을 보여주고있고

게임 각각의 기본경험치가 6677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제 실제 게임속에서 어떻게 적용하느냐.


2. 활용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name=subject&keyword=%B0%E6%C7%E8%C4%A1&l=2368

위쪽 주소의 자료를 이용했습니다.





1. 적 돌격병 및 중립 유닛 처치 시 획득 경험치

 

 돌격병 경험치 : 74~78 exp   

 

 용병 경험치 : 60~96 exp

 

 우두머리 경험치 : 400~ 450 exp

  

 적 포탑 경험치 : 400 exp

 

 적 요새 경험치 : 800 exp

 

 적 안쪽 포탑 경험치 : 650 exp

 

 적 성채 경험치 : 1300 exp




돌격병은 한 웨이브당 7마리정도 나오기 때문에  74*7*1.3=673 정도로 계산되네요.
팀이 3라인을 먹는 다면 약 2019 정도의 경험치를 먹는게되니 라인전이 길어질수록 경험치가 금방 쌓이겠군요



2 . 적 영웅 처치 시 획득 경험치

 1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300 exp

 

 2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350 exp

 

 3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400 exp

 

 4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450 exp

 

 5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500 exp

 

 6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550 exp

 

 7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600 exp

 

 8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650 exp

 

 9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700 exp

 

 10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750 exp

 

 11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800 exp

 

 12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850 exp

 

 13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900 exp

 

 14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950 exp

 

 15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000 exp

 

 16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050 exp

 

 17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100 exp

 

 18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150 exp

 

 19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200 exp

 

 20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250 exp

 

 21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300 exp

 

 22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350 exp

 

 23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400 exp

 

 24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450 exp

 

 25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500 exp

 

 26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550 exp

 

 27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600 exp

 

 28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650 exp

 

 29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700 exp

 

 30 레벨인 적 영웅 처치시 경험치 : 1750 exp


1레벨 킬시 300*1.3= 390

10 레벨 킬시 750*1.3= 975

20레벨 킬시 1250*1.3 = 1625 정도 되겠네요


3. 게임을 여러번 할수록 좋다고 나오네요.

4. 전투자극제는 승리경험치를 제외한 팀경험치만 증가합니다. 따라서 위의 자료에서 2배씩하면 전투자극제 후 경험치를 계산 할수 있습니다.

3. 결론
 
요즘에는 시들해지기는 했지만 시체매를 얻기위해서 필요한 정도가 나오겠습니다.

그리고 R^2 값이 1이 아니기 때문에 저도 모르는 어떤 인자가 경험치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진게 확실하다고 하더라도 영웅레벨도 올릴겸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 경험치를 검색해보니 좋은 글들이 많은것 같아 주소 써보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50
게임내 경험치 얻는 방식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1200 
영웅레벨업 필요경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