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들을 위한 미립자팁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고 있는 유저입니다.

초보유저들도 즐길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팁1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2370

 

11.평화, 그것은 인류의 염원입니다.

적과 친구의 구분이 없는 시공의 폭풍속으로 떨어진 당신 ! 전투에 목말라하지 마세요. 전투는 언젠가 일어납니다.

쓸데없는 전투는 지양, 평화를 지향하세요.

1레벨 감시탑 점령싸움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적편에 은신캐릭터 노바  제라툴이  있다.

싸우지 마세요.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얌전하게 본인라인에서 라인을 드세요.

 

프로경기를 보면, 크기가 작은 맵 하늘사원이나 거미여왕에서

게임시작과 동시에 미드라인에서 5:5로 전투하는 장면을 보실수 있는데요.

그러지 마세요 그냥 라인에서 얌전히 계시기를 추천합니다.

 

*부차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미드라인 돌격병이 제일 먼저 오기때문에 힘싸움에서 이겼을경우 적 타워까지 피해를 입힐수 있기때문에 프로들은 미드라인에서 5:5로 싸운뒤 각자의 라인으로 흩어지는것입니다.

초보분들은 처음부터 정해진 각자의 라인에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12.추노 그것은 양날의 검입니다.

적이 똥피로 나를 유혹한다. 꼬리를 살랑살랑 흔들면서 나를 죽이러 들어오라고 한다. 그냥 보내주세요.

 

물론 적을 죽이면 좋겠지만, 적 체력을 깍음으로 인해, 우물이나 마을에 갔다오게 하는것만으로도 이득은 생긴샘입니다.

무리해서 죽이고, 나도 죽는 선택은 좋지 않습니다. 평화를 지향하세요 살려보내주세요.

 

특히 까마귀공물 맵의 경우 공물 취득 or 실패후 남은 적과 싸우기보다 빨리 라인으로 돌아가서 라인경험치를 먹는것이 훨신 효과적인일입니다.

 

적게 싸우고 라인을 잘먹는것이 작게는 7랩, 크게는 10랩을 먼저 찍고 궁극기를 먼저쓰는 길이 될 수 있습니다.

 

 

13.한타에 반드시 합류해주세요.

아까는 싸우지 말라더니, 반드시 한타에 합류하라는 것은 역설이 될수 있지만, 그래도 합류해주세요.

1랩싸움은 하지마시고, 오브젝트가 나오는 시점부터는 라인을 버리고 오브젝트를 먹어야 합니다.

 

물론 라인경험치는 기본중에 기본이지만, 까마귀공물이나, 공포의 정원, 광산과 같은 오브젝트가 매우 중요한 맵은

무조건적인 합류가 첫번째 입니다.

 

우리팀원이 광산에서 50개 이상 먹었는데도 캠프나 공성에 집중안하고, 굳이 들어가서 큰거 뒤치기 하자고 핑을 찍는다.

들어가서 싸워주세요.

 

잘못된 판단이라도 5명 팀원이 같이 잘못된 일을 하면 잘한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초반에 라인을 버리고 한타에 합류해서 적을 사망케했다. 그리고 우리편 라인 경험치 손실이 있었다.

그렇다면 적 타워를 밀어버리세요. 그러한 행동으로 충분히 만회할수 있습니다.

 

 

14.우서 어렵습니다.

우서는 매우 비추입니다. 우서는 지원가 포지션에, 스킬쿨이 길다는 단점 있습니다.

또한 최소한 3번까지는 키를 사용하셔야 쓸모가 생기는 지원가인데요.

그렇다면 왜 프로들은 우서를 좋아하는 것인가

 

빠대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빠대에서는 정말 많은 전투가 오랫동만 벌어집니다.

우서는 한타에 특화된 지원가이지 유지력이 좋은 지원가는 아닙니다.

지원가 입문자들에게는 레가르를 추천해드립니다.

 

리리는 원거리 지원가로 반드시 평타를 때려줘야 하므로, 레가르보다는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15,발라 하세요.

발라야 말로 히어로즈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평타딜, 스킬딜, 도주, 궁극기 까지 어느하나 부족한것이 없습니다.

또한 도주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중에 그나마 난이도가 낮은데요.

 

특히 영리에서 내가 1픽이다. 제이나나 제라툴을 가져오시면 좋겠지만 나는 무리다. 그렇다면 발라는 가져오셔야합니다. 

 

 

16.요한나 하세요.

나는 딜도 지원가도 못하겠다. 그냥 앞에서 처맞겠다. 하신다면 요한나를 추천해드립니다.

가장 강력한 탱커이면서 라인클리어도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레오릭도 좋습니다.

요한나도 쉬운캐릭터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조금만 연습하신다면 기본은 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송경기에서 최근 3전사 or 2전사 메타를 기본으로 가져가는데, 그것은 밴픽의 영향이 있다고 봅니다.

제이나 제라툴등이 밴되면서 좋은 딜러를 가져가기 어려운것입니다.

 

영리 기준으로 가장 무난한 조합은 3딜 1탱 1지원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3딜안에 전문가가 포함되어있겠죠)

 

그렇기에 원탱으로써 가장 안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요한나를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탱커의 역할은 적 딜러를 죽이는것이 아니라, 우리편 딜러를 보호하는것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작은팁이라고 한다면 20랩 불사를 찍으시고 무리하게 들이대시면됩니다.

분명 요한나는 살아남고 적진에 사망자가 발생하게 될것입니다.

 

 

17.캠프 혼자 돌지마세요.

영리를 하다보면, 솔캠프에 상당한 집착을 가진분들이 계신데,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높은 확률로 2인,3인 캠프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캠프는 빨리 잡을수록 라인푸쉬나, 한타에서 우위를 선점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혼자 돌지 마세요.

 

일리단 소냐등으로 하루종일 캠프 돌아봐야 큰의미가 없습니다.

 

제이나, 레오닉, 요한나등이 라인을 빨리 정리하고 캠프를 같이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18.공성캠프보다 투사캠프입니다.

이것역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항만맵의 경우 공성캠프를 먼저잡고, 포탄이 날아가는 중에 아래 투사캠프를 먹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성캠프는 매수 혹은 솔캠프로도 빠르게 잡을수 있는 반면, 투사캠프는 그렇지 못합니다.

그것은 상대방에게도 같은 압박을 느끼게 해줍니다. 투사는 적이 막으러 오지 않는다면 반드시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프는 2인1조가 기본입니다.

 

 

19.미드라인을 미세요.

특히 용기사, 까마귀 공물, 공포의 정원은 미드라인을 푸쉬하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초반, 중반, 후반 가리지 않고 미드라인을 푸쉬하세요. 적의 핵으로가는 최단거리이자 최고의 선택입니다.

 

만약 우리편이 잘해서 초반에 미드 성채를 밀어버렸다면 이미 게임이 상당히 기울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미드라인을 비울수 없는 적은 캠프를 쉽게 가져가지 못하기때문에, 다른 라인에서마저 밀리게 됩니다.

 

또한 미드라인을 밀어두면 미니맵상 시야확보에서도 엄청난 이점을 가져가기때문에, 약간 무리해서라도 다른라인보다는 미드 라인을 미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경기후반 지고 있다면 역시 선택은 미드라인입니다. 돌고 돌아서 윗라인 아랫라인으로 푸쉬하기 보다는

오브젝트를 활용하여 강력하게 미드라인을 푸쉬하세요. 그것이 역전으로 가는 길이 될 수 있습니다.

 

 

20.우두머리 따라가세요.

경기후반 미드도 뚫리고 망해가는 분위기에 실날같은 희망은 오직 우두머리뿐입니다.

우두머리 따라서 성채 두개 밀고 핵까지 밀어붙여서 게임을 끝내세요.

특히 우두머리가 하나밖에 없는 거미여왕이나, 하늘사원맵에서는 우두머리 한방으로 역전이 가능합니다.

 

단, 우두머리를 잘굴리기 위해서는 우두머리와 반대로 움직이는 투사캠프를 잘 활용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반대쪽 라인에 우리편 투사캠프가 적 돌격병을 처치하면서 잘 굴러가야, 마음편하게 적 핵으로 돌진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