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침묵 처벌 받은 유저가 이젠 핑으로 도배질을 합니다. 어떻게 좀 해주세요.

A. 논의해 보겠습니다.

 

Q. 일리단 사냥 10초 쿨타임 버그가 있어요.

A. 조사해보겠습니다.

A2. 접수했습니다.

 

Q. 영웅 처치가 더 많은 경험치를 얻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0킬 이상하고 5개의 요새를 없앴지만, 상대와 똑같은 레벨입니다.

A. 아마 그럴겁니다. 그점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Q. MMR 초기화 할 가능성이 있나요?

A. 네. 저희가 시즌을 시작할때 뭔가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확실하지 않아요.

 

Q. 대회에선 밴 시스템이 쓰이는데 영리나 팀리그에서 밴 시스템 언제 적용 되나요?

A. 작업중입니다. 완료하는건 그저 시간/자원 문제입니다. 저희의 할일 목록중에 가장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Q. 레이너의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마스터 스킨이 발소리가 안나고 총소리가 약합니다. 2번째 색상은 괜찮더군요.

A. 고치겠습니다.

 

Q. 맵이 연속으로 같은 것이 걸렸습니다.

A. 버그 같이 보이네요. 기술자들과 논의하겠습니다.

 

Q. 공홈 게시판 읽기나 함? 빠대 매칭에 대해 글이 1만개 넘게 올라왔는데 어떻게 생각함? MMR에 잡아주는게 아니고 이상하게 잡아줌

A. 그점에 대해 작업중입니다.

 

Q. 빠대처럼 영리가 같은 수준에 매칭이 안되는 것처럼 느낍니다.

A. 네. 가능한 일입니다.

 

Q1. 영웅 레벨 20이 되면 스킨, 탈것, 색상, 초상화 또는 골드보상을 해줄 계획이 있습니까?

A1. 향후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Q2. 레벨 20은 말도 안되고, 그냥 10레벨 이후에 골드 보상이나 해줘요. 뭔가 특별한걸 해제하고 싶은데 레벨 20은 너무 질질 끄는 것 같습니다.

A2. 레벨 20은 현재 그저 과시용입니다. 오랫동안 질질 끈다는 점엔 동의합니다.

 

Q. 이동만 하는 키를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가끔씩 우두머리나 공성 용병같은 큰 모델 뒤에 포지션 잡기 어렵습니다.

A. 저도 알고 있습니다. 언제 생길지는 확신할 순 없지만 필요하다고 봅니다. 조사해보겠습니다.

 

Q. 부활 시간 증가가 게임 초반에 영향을 끼치는 것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부활 시간 증가는 확실히 게임 초반에 더 영향력 있다고 느낍니다.

 

Q. 미샤가 준비 화면처럼 비율을 크게 해줄 가능성이 있나요? 정작 인게임에선 새끼곰처럼 보여요.

A. 작업팀이 게임에 방해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최대한 크게 캐릭터를 만드는데 노력합니다. 미샤도 최대한 크게 만든거에요.

 

Q. 영리에서 왜 각 영웅들의 승률을 볼 수 없나요? 왜 최다승리 영웅만 보여줍니까?

A. 화면에 더 많은 통계를 보여줄 필요가 있겠네요. 좋은 의견입니다. 제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 이러한 핑 어떻습니까? 예를 들어 "티란데는 제라툴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A. 좋아보이네요

 

Q. 타이커스가 난사(Q) 기술을 시전할때 원형 범위를 표시해줄 수 있습니까? 적이 탈출할 때 범위 밖으로 벗어나는지에 대해서 알기 어렵습니다.

A. 저도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작업 목록에 적겠습니다. 제안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 케리건이 군단의 심장 '원시 저그'같이 더 닮아지거나 아니면 스킨을 추가할 생각이 없습니까?

A. 괜찮네요. 현재는 작업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지만 저는 당신 아이디어가 맘에 듭니다.

 

Q. 이봐요. 제발 영리 제한을 레벨 40으로 늘리고 30~39 레벨을 위한 뭔가를 추가해 주세요.

A. 등급전에 요구되는 더많은 경험을 원한다는 거죠?

 

Q. 중국서버에 핵인지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이런게 있다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CDQqhibzaU&feature=youtu.be) 역시 대륙 클라스...

A. 조사할 겁니다.

 

Q. 프리시즌 보상에 대한 소식 없나요? 아니면 출시를 결정내린 영웅에 대한 소식이던지

A. 소식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Q. 의료선 취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의료선 소환에 시간이 걸리고 이륙에 딜레이가 생기고 착륙지점이 좋지 못하면 취소가 필요합니다.

A. 저는 그런 것들이 기술의 밸런스 같은 거라고 생각해요. 만약 잘못 태우면...

 

Q. 왜 차단한 유저들의 핑은 차단하지 않습니까? 핑 때문에 짜증납니다.

A. 채팅만 차단됩니다. 차단해도 커뮤니케이션은 여전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핑의 횟수를 줄이는 가능성에 대해선 지켜보고 있습니다.

 

Q. 말티엘에 대한 어떠한 업데이트도 없나요? 물론 현재 아무도 말티엘에 대해 작업하지 않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전 희망을 놓치 않고 있어요.

A. 업데이트 없습니다 ㅠㅠ

 

Q. 모랄레스 승률이 낮아보입니다. 아무래도 체력이 문제인거 같아요.

A. 의무관 승률이 좀 낮습니다. 밸런스 팀이 약간의 체력버프를 생각하고 있어요.

 

Q. 노바 스킨 컨셉아트에 라라 크로프트(툼 레이더) 스킨이 있던데 만들건가요?

A. 아 그거요. 우리가 어떻게 스킨을 만들까 목업했던 거에요. 절대 실제 컨셉으로 의도한게 아닙니다.

 

Q. 다음 패치에 매치메이킹에 대한게 있습니까?

A. 확실하지 않아요. 매치메이킹 변화는 패치 없이도 자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작업팀이 할 수 있는 최대한 빨리 변화시킬 겁니다.

 

Q. 영리 3판하는데 탈주/잠수를 만났습니다 ㅠㅠ 실제로 이사람들 처벌받고 있나요?

A. 네 그러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하진 않죠.

 

Q. 얼마나 자주 게임에 새로운 영웅을 소개하나요?

A. 3~4주. 대부분 4주 쪽입니다.

 

Q1. 아르타니스가 출시되면 블리즈컨 대회에 쓰일 수 있나요?

A1. 아니요. 너무 이릅니다.

Q2. 블리즈컨에서 아르타니스 사용이 되나요?

A2. 아니요. 대회엔 너무 일러요. 프로 선수들이 더 연습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Q. 로딩화면에서 영리 등급 테두리를 팀리그 배치 테두리로 가리고 있습니다.

A. 네 맞아요. 모든 상황에서 본 적은 없지만 꽤 많이 그러고 있다고 확신해요.

 

Q. 자신의 죽음에 자세히 알 수 있는 UI(Death Recap)에 대한 계획이 있나요?

A. 네. 출시 일정은 잡히지 않았지만 작업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