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관련글이 올라와 있긴하지만 현재와 새 시스템의 작동방식에 대한 내용은 없어서 올려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SSRjZMOVos
대략 32:00~40:00 까지의 내용


현재의 시스템
-최대한 빨리 매치를 만드는데 초점
-예를들어 현재 100명이 큐에있다면 먼저 이사람들을 10명식 묶어서 가상의 10 매치를 만듦
-그 후에 시스템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최대한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람들을 이리저리 섞기 시작함 (플레이어 스와핑)
-시스템은 수초동안 수십만번도 넘게 사람들을 이리저리 섞음
-하지만 점점 더 새로운 규칙들이 추가되면서 성공적인 매치를 구성하는게 점점 더 어려워짐
-예를 들어 4인팟은 같은 4인팟끼리 붙도록 해야한다는 규칙을 추가하면 시스템이 조합해 볼 수 경우의 수는 더 적어짐
-어떤 경우는 룰을 추가할 수록 어떤 경우는 시스템이 더 멍청해 지기도 한다. '니네 계속 뭘 추가한다는데 내 매칭은 전혀 나아지지 않음'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가능한 일이다.
-시스템은 수십 수백만번 사람들을 뒤섞은 뒤 더 이상 나은 조합을 만들 방법이 없어지게 되고 결국 막다른길에 부딪히게 된다
-이때가 악명높은 '6분 규칙'이 적용되는 시점이다. 시스템이 '해볼 수 있는건 다 해봤고 더 이상 나은 조합을 만들 방법이 없는데 어쩌라고' 하고 게임을 시작하는 것
-우리는 이 시간을 10분으로 연장 할까 하고 생각해 봤는데 이건 전혀 도움이 안되는 방법이었다.
-시스템이 더 이상 아이디어가 고갈나버려 시간이 더 든다고 해서 더 나은 매칭을 뽑아 내는게 아니었다.

새 시스템
-새 시스템은 플레이어 스와핑에 훨씬 적게 의지한다
-먼저 큐를(대기순서) 만든다. 현재 시스템은 내부적으로 큐에 관한 개념이 없다.
-예를 들어 만약 매치메이커에서 4분동안 기다렸으면 (오래 기다렸으면) 시스템은 먼저 당신에게 집중함
-그리고 그 사람을 중심으로 게임을 구성함. '얘랑 하는게 완전히 이상적이진 않지만 최대한 니 실력에 근접하니깐 얘랑 해' 이러고 시작전까지 더 나은 사람이 나타나지 않으면 그대로 시작
-새 시스템으로 우리는 매칭 시작시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됐다. 새벽 4시에 최상위 플레이어라고 30분씩 안기다려도 됨
-내부 시뮬레이션 결과 매칭이 상당히 개선됨
-최대한 빠른 시간, 수주안에 이를 적용하려고 하지만 생각지 못한 문제나 버그를 발견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장담하지는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