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말했지만 제가 요즘 바빠서 매일같이 올리지 못하는 것도 있고

빡빡이가 저번주 내내 휴가였기 때문에 트위터를 일주일 동안 안한 것도 있었습니다.

 

당분간은 정말로 중요한 것만 간단하게 1가지씩 올릴 예정입니다.

 

 

 

 

 

 

 

유저: 레오릭 절망의 손아귀가 중간에 끊키는 버그 아시는지?

빡빡이: 예, 팀이 조사중에 있습니다. 버그에 대해선 죄송합니다.

 

유저: 최근 드림핵 대회에서 레오릭 승률이 매우 낮았습니다. 과한 너프때문에 힘이 매우 약해졌어요. 

빡빡이: 그럴지도요. 그전에는 너무 강했어요. 확실히 계속해서 레오릭을 지켜보겠습니다.

 

유저: 투기장 모드가 내년 후반이라고요? 초반이 아니고?

빡빡이: 투기장은 내년 초반이 아닙니다. 내년 후반입니다. 

 

유저: 제라툴이 너프 당했는데, 다시 버프를 한다던가 아니면 평타 빌드가 아닌 다른 빌드를 버프할 계획이 있는지?

빡빡이: 루나라와 그레이메인이 있으면 제라툴이 다시 메타에 돌아올 것이라 저흰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계속해서 제라툴을 지켜볼 겁니다.

 

유저: 매칭 패치 언제되나요?

빡빡이: 확정된 날짜는 없지만 여전히 올해 전으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유저: 그러면 루나라 패치때 매칭 패치가 이루어지나요?

빡빡이: 예상 날짜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정식 패치와는 별개로 언제든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유저: 신맵이 나오면 기존 맵을 로테이션에서 빼는 것보다 신맵이 걸릴 확률을 높이는 것은 어때요?

빡박이: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유저: 실바나스를 즐겨하는 사람인데, 빙의 궁극기 선택이 낮은 것에 대해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빡빡이: 해당 팀이 빙의 수정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저: 향후 '시공의 폭풍' 세계관 고유의 새로운 영웅이 나올 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까마귀 군주?

빡빡이: 아마도요? 아트팀이 그런 것과 같은 몇가지 새로운 것들을 만들길 매우 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저: 배치고사 없애고 다시 50등급부터 시작하게 하면 안되요?

빡빡이: 8월 개편 전에 그랬는데 인기가 별로 없었어요.

 

유저: 영리에 다시 3인큐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3인큐와 2인큐가 만나는게 지금의 2+2+1보다 나은거 같은데?

빡빡이: 새로운 매치메이커 1단계 패치가 되고 그점에 대해 테스트해보고 논의할 수도 있습니다.

 

유저: 곧 새로운 전문가 영웅을 볼 수 있나요?

빡빡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개발중인 새로운 영웅들 몇가지가 역할이 분류가 될 것이지만 그들이 전문가가 곧 될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봅니다. 죄송합니다.

 

유저: 침묵 처벌 받은 유저가 핑으로 도배를 하는데, 침묵 유저는 핑 제한을 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빡빡이: 죄송합니다. 전에도 이러한 피드백을 받은 적이 있어 이 문제를 알고있습니다. 해당 담당자와 조사해보겠습니다.

 

유저: 신맵을 제대로 잘 플레이 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빡빡이:  꽤 새로운 방식입니다. 어떤 전략이 최고인지는 아직 확실하지가 않죠.

 

유저: 블리즈컨에 보면 그랜드 마스터 표시에 '752'가 있던데 그러면 그마 인원이 1천명이 된다는 소리인가요?

빡빡이: 아뇨. 그저 샘플(mock up) 입니다. 얼마나 원하시나요?

유저: 숫자는 상관없는데 그마 유저는 반드시 그마 유저끼리 매칭되는지 궁금합니다.

빡빡이: 대부분 그럴겁니다. 하지만 만약 그마에서 낮은 순위라면 1등급 상위 랭커와 매칭될 수도 있어요.

 

유저: 그랜드 마스터든 뭐든 대체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빡빡이: 올해는 아니에요. 죄송합니다.

유저: 내년 초인가요? 몇가지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빡빡이: 가능한 빨리 곧 추가하겠습니다.

 

유저: 새로운 드래프트 UI는 언제 나오나요?

빡빡이: 내년에요.

 

유저: 현재 초갈 승률에 대해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빡빡이: 낮아요. 초보 유저들 빼면 46%정도 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어떻게 될지 지켜볼 겁니다. 그러면 좋은지 나쁜지 알 수 있겠죠.

 

유저: 개발자들도 하츠로그 승률을 참고하고 개발하나요?

빡빡이: 저희도 하츠로그를 확인하지만 저희는 저희만의 통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츠로그는 일부 랭크에서는 가끔 정확할때도 있지만, 실제와는 다릅니다.

 

유저: 모랄레스를 많이 플레이 했는데 정말로 너프를 해야합니다. Q를 다른 타겟에 줄때까지 5~10초 정도 쿨타임을 가져야하고 패시브도 너프해야해요.

빡빡이: 제가 알기론 그녀의 승률이 여전히 50% 정도인데요? 너프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유저: 제가 많이 플레이하고 상대했는데, 모랄레스는 무제한 힐을 가진 최고의 힐러라고 봅니다.

빡빡이: 님 실력이 뛰어나신가 보죠. ^^ 저도 어젯밤에 모랄레스 해봤는데 전 잘 못했어요. 하여튼 모랄레스는 적절한 위치에 있습니다.

 

유저: 밴 추가 확정된 날짜가 있나요?

빡빡이: 확정된 날짜는 없지만 내년까진 아닙니다. 죄송해요. 저희의 최우선 목표입니다.

 

유저: 팀 리그에서 영웅을 스왑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나요?

빡빡이: 개발팀이 어떻게 할지 논의중에 있습니다.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저: 모든 스킨에 마스터 색상을 도입하는 것은 어떤가요?

빡빡이: 아이디어 좋네요.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저: 히오스에 '정글러'역할이 제대로 정착될 수 있게 좀 더 '복잡한' 정글 구역이 있는 새로운 맵을 개발할 계획이 있나요?

빡빡이: 저흰 확실히 그럴 수 있어요. 제안 감사합니다.

 

유저: 몇가지 퀄리티 구린 마스터 스킨을 재작업할 생각이 있나요? (예: 아서스)

빡빡이: 그런게 계획을 생각하진 않았지만 아트팀에게 피드백을 전달하겠습니다.

 

유저: '죽음 다시보기' 기능은 언제 나오는지?

빡빡이: 내년 초에 반드시 나올겁니다.

 

유저: 트레이서 언제 나와요?

빡빡이: 내년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