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새로운 랭크 시스템에 대해 질문이 있어. 첫 10판 (배치고사)로 갈 수 있는 최대 티어는 어디야?
A : 다이아몬드3이 최대야.




Q : 모든 기술이 스킬샷인 지원가 영웅은 어때?
A : 멋질거라 생각해.




Q : 안녕, 질문이 하나 있어. 크로미와 시스템 패치는 17.6버전이야, 아니면 18.0 버전이야? 고마워!
A : 랭크 시스템은 6월 14일이 끼어있는 주에 해. 크로미는 다음 주.




Q : 영웅리그 닷지 패널티는 지금보다 더 강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 주제에 대해 팀과 상의해줬으면 좋겠어 :)
A : 이해했음. 난 지금 패널티도 세다고 생각했었어. 아마 더 강하게 할 필요가 있겠지.




Q : 업데이트가 너무 느려. 읍읍이들이 영웅리그를 못하게 될 때까지 난 계속해서 게임을 던질거야.
A : 다음 업데이트에 해결될거야. 현 시점에서 이 이상 빠르게는 안 돼. 미안.




Q : 제이나가 한방 폭딜형 영웅이 아닌 궁극의 CC기들로 무장한 마법사가 될 예정은 없어?
A : 팀이 제이나를 주시하고 있어.




Q : 유저들이 리폿당할까봐 팀원의 실수를 지적하는 걸 두려워하게 되었어.
A : 읍읍이는 정말 많은 리폿을 받아야만 처벌해. 그게 원인은 아닌것같아.




Q : 많은 사람들이 최적화(낮은 프레임)에 대해서 얘기해. 수정할 예정 없어? 피해자가 많다고!
A : 최적화는 항상 하고있어




Q : 시즌1에는 좀 더 자세한 랭크 점수가 표시될 예정이야? 내가 영웅리그에서 플레이한 영웅들의 전적을 알고싶은데.
A : 프로필 전적에는 큰 변화가 없을거야. 미안. 나중에 고치도록 할게.




Q : 도전과제 시스템 예정은 없어? 다른 모든 블리자드 게임들은 이미 갖고있잖아. 수많은 사람들이 기대한다고. http://us.battle.net/heroes/en/forum/topic/20743596050#1
A : 아마도. 의견 고마워.




Q : 새로운 지원가 영웅은 없어? We also need a BT change! 앞으로도 힘 내!
A : 우린 지원가 영웅들을 작업하고 있어. 다음 출시 영웅은 크로미와 메디브가 될거야.




Q : (매 시즌마다 새롭게 배치를 치르는 것에 대해서) 이게 정말 좋은 방법일까? 오히려 MMR을 망치게 되는게 아닐지 걱정되는데.
A : 만약 좋은 방법이 아니라면, 시즌2에선 새로운 방법을 시도할거야.




Q : 빠른대전은 언랭크 드래프트와 MMR을 공유해? 아니면 서로 따로 측정해?
A : 따로. 빠른대전을 반영해서 부여할거지만, 각각의 MMR을 갖게 될거야.




Q : 안녕, 빠른대전도 MMR 소프트리셋을 적용받게 되는거야? 아니면 영웅리그만 패치하는거야?
A : 맞아, 빠른대전도 소프트리셋에 포함될거야.




Q : 정확한 매치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 있어?
A : 응, 논의중이야.




Q : 돌격병 경험치를 증가하고 건물 경험치를 줄이는 것에 대해서 어때?
A : 우리도 논의해봤었어. 지금으로썬 아무런 변화가 없을거야. 피드백 고마워.




Q : 오늘밤 게임을 삭제했어. 더 이상 지옥같은 매칭, MMR, 패배에 시달리고싶지 않아. 1년간 즐거움을 줘서 고마웠어.
A : 널 보내게 되서 안타깝다. 우리 게임을 함께해줘서 고마워.




Q : 내 모스트인 노바가 리워크 이후, 더 이상 플레이하기 힘들어.
A : 리워크 예정은 없어. 승률이 낮은 특성은 수정할지도.




Q : 새 영웅이 출시될때마다 OP가 되고 몇주 후 너프하는건 새 영웅을 더 많이 팔려는 의도야?
A : 의도된건 아니야. 아르타니스, 모랄레스, 초갈은 출시직후 승률이 50% 미만이었어. 정확히 밸런싱하기가 어려워서 그래.




Q : (욕설하는 플레이어에 대해) 난 이 게임을 정말 좋아하지만, 이런 유저들은 날 정말 깜짝 놀라게 해.
A : 그를 리폿해. 시스템이 해결할거야. 너에게 저런 말을 했다는건, 다른 유저들에게도 한다는 뜻이고, 그는 곳 읍읍이가 될거야.




Q : 전장 디자인 팀원 중 아무나 나에게 소개해줄 수 있어?
A : 미안, 전장 디자인 팀원 중 트위터를 하는 사람이 없어.




Q : 4번의 영웅 리그에서 4명의 유저가 픽을 안하거나 그냥 나가버렸어. 그런데 내가 점수 패널티를 받았는데? 이 상황에 대해서 설명해봐.
A : 미안, 이해가 잘 안되는데. 게임에서 나간적이 없는데 패널티를 받았다는 거야?
다른 유저 답변 : 나도 많이 그랬는데, PTR에서 해결됬어. 걱정하지 마.




Q : (시즌 시작시 소프트리셋에 대해서) 이전에 했던 1000게임보다 최근에 했던 1000게임의 MMR이 더 중요하다는 거야? (2000게임을 했다고 가정했을때 말야)
A : 네가 새 시즌에 플레이하는 50게임이 다른 점수들보다 더 중요하다는 뜻이야. 하지만 시작은 네가 끝냈던 지점에서부터 출발할거야.




Q : 엿같은 PTR 매칭. 난 방금 Jowe(team liquid의 프로)의 케리건과 매칭이 잡혔어. 4kMMR 대 2kMMR이라고?
A : 미안, PTR은 유저 풀이 매우 작거든.




Q : 안녕, 지금도 프레임 상승에 관해서 작업하고 있는게 있어? 아니면 지금이 최종이고 마이너 업데이트만 남아있는거야?
A : 엔지니어링 팀이 항상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어. 나도 정확히 어떤 수정이 언제 이뤄질지는 몰라.




Q : 메디브의 '의지의 힘' 말인데, 이게 스킬 이름이 되었으니 아르타니스의 20레벨 특성 '의지의 힘'은 다른 이름을 갖게 되는거야?
A : 같은 이름을 갖는 기술들은 이미 존재해. 트레이서와 제라툴의 '점멸'이 그 예가 될거야.




Q : 티어와 별개로 MMR을 표기할 예정은 없어? 알아보기 좋을것같은데.
A : 이해했음. 논의하겠음.




Q : 제발 메디브가 1개의 엄청난 폭딜을 하는 기술을 갖게 해줘. 메디브는 더 강력한 마법사여야 한다고.
A : 우리가 작업한 메디브는 '아크메이지'보단 '예언자'에 가까워. 미안.




Q : (소프트 리셋에 대해서) 새로운 방법이 어떤 식으로 불확실성을 갖고 작동하게 되는지 알려줄 수 있어?
A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네가 끝마쳤던 곳에서부터 출발하게 될거야. 다만, 그 지점에서부터 새로운 티어 이동 가능성을 갖고 시작하게 되는거야.




Q : 안녕! 내가 원하는건 하스스톤처럼 친구 게임을 관전하는 기능이야. 
A :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기술 팀이 관심을 갖고 있어. 당장 작업할 예정은 없지만 우리도 그 기능이 추가되면 정말 좋을거라고 생각해.




Q : 새 랭크시스템은  MMR에만 관여하는거야, 아니면 유저 풀의 %에도 관여하는거야?
A : MMR이 관여됨. 그러니 MMR을 기반으로 하고있어. 그리고 각 티어는 %를 반영해. 모든 유저가 높은 MMR이 되는일은 없을거야.




Q : (새 영웅이 OP로 출시된다는 의견에 대해서)내 생각에 도타2는 새 영웅을 약하게 출시한 뒤에 수정하는 것 같아. 최소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영웅은 그랬어.
A :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해. 우리는 출시 직후 50:50 승률에 최대한 맞추려고 하는거야. 미안.




Q : 투기장은? 언제 나오는거야?
A : 아직 공식적인 예정은 없어. 미안.




Q : 하루종일 느끼는 분노(아마도 트윗 욕들)에 어떻게 대처하는 편이야? 너의 의연함을 존경해.
A : 쉬워, 이 모든 트윗들은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작성되는거야. 신경쓰지 않는 것들에 대해 트윗하지 않잖아.




Q : (PTR 매칭이 지옥이라는 트윗에 대해) 얘는 그저 운이 안좋았던 하루에 대해 불평할 구멍을 찾고있을 뿐이야.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PTR서버의 매칭에 대해 불평하지 않을거라고.
A : 나도 동의해. 그래서 내가 친절하게 대답해준거야.




Q : (PTR 매칭이 지옥이라는 트윗에 대해) 내가 걱정하는건 혹시 PTR이 프로들에게 점령당하지 않을까 해서야. PTR 유저풀은 정말 작잖아.
A : 난 프로들과 게임하는게 좋아! 우리 팀의 핵과 프로의 1킬을 교환하는거야. 우리팀은 계속해서 죽어나가고 핵도 터지겠지만... 그래도 우리는 프로에게서 1킬을 따냈잖아. LOL? =)




Q : (PTR 매칭이 지옥이라는 트윗에 대해) 정말 사람들이 PTR에서 완벽한 매칭을 기대한다고 생각하는거야?
A : "기대"와 "원하는"건 달라. 누군가는 원할수도 있어. 다만 우리가 지금 그렇게 해줄 수 없을 뿐이야.




Q : 방금 전 게임에서 아이콘이 사라지는 버그가 있었어. 채팅 무시와 핑 무시 버튼 말이야. 버그 맞지?
A : 버그 맞아. =(




Q : 이 게임에 락음악은 이제 충분해.
A : 락은 절대로 "충분"해지지 않아.




Q : 재접속 시스템은 아직도 최악이야. 게임에 재접속 하기위해서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한다고. 어떻게 생각해?
A : 좋아질거야. 팀이 작업하고있어.




Q : 히오스에 추가되길 바라는 영웅 있어?
A : 스네이크 샌더스. (락앤롤 레이싱)






빼먹은게 있을지도 모릅니다 ㅎ


기다리다 안올라와서 제가 올려봐요


_"난 프로들과 게임하는게 좋아! 우리 팀의 핵과 프로의 1킬을 교환하는거야. 우리팀은 계속해서 죽어나가고 핵도 터지겠지만... 그래도 우리는 프로에게서 1킬을 따냈잖아. LOL? =)"_
저도 언젠간 리치선수의 1킬을 따는날이 오게될까요? 물론 핵과 교환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