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9.3 버전에 추가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2019년 2월 13일 밸런스 업데이트
최근 라이너 챔피언이 도벽과 주문도둑의 검을 들고 미니언에 대한 마지막 일격은 가하지 않으면서 상대 챔피언과 딜 교환만 해 헌납 효과와 도벽 골드만 얻는 소위 "단식" 메타가 유행했습니다. 이 메타는 다양한 공격로 전투 전략을 무력화시키고, 미니언에 대한 마지막 일격을 가하지 않아도 골드 손해를 보지 않으며, 상대로서는 전혀 대응할 수 없게 합니다.
지난 시즌 유행했던 골드 몰아주기 메타처럼 이번에도 일단은 "단식" 메타를 억제하기 위해 강력한 해결책을 도입하고, 차차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방안을 모색하려 합니다. 이번 변경은 원거리 딜러가 잠시 귀환한 사이 공격로에 머무르는 등 서포터로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선택지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서포터에게 과도한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헌납 골드를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고대 주화에도 같은 변경사항을 적용해 주문도둑의 검 대신 고대 주화로 "단식" 메타를 활용하는 것을 방지하려 합니다.
주문도둑의 검 계열 아이템
신규친구가 필요해: 이제 헌납 효과로 골드를 획득하려면 아군 챔피언이 2,000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추가 피해 효과는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적용됩니다.
헌납 골드: 10/20/20골드 (주문도둑의 검/얼음 송곳니/수호자의 유물) ⇒ 11/22/22골드 (주문도둑의 검/얼음 송곳니/수호자의 유물)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
신규친구가 필요해: 이제 호의 효과로 골드 주화를 획득하려면 아군 챔피언이 2,000사거리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나 회복 주화는 아군 챔피언이 없어도 획득 가능합니다.
호의 골드: 25/45/45골드 (고대 주화/유목민의 메달/승천의 유물) ⇒ 28/50/50골드 (고대 주화/유목민의 메달/승천의 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