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 전에도 글을 쓴 적이 있었지만 지난번 밸패 이번 밸패 사실 가장 걱정됬던게 바로 
오늘같이 한줄 코멘트에 그대로 두는 현상유지식이였음.
지난번 밸패때 고기는 일부 상향으로  그나마 너프되온걸 일부 받아 고기로 많은 유저들이 다시 돌아가거나
넘어가게 됬다고 보고 전태는 특유의 전태 매력, 세팅바꾸는것에 부담있는분, 편하게 즐기고 싶으신분들이
남아 계속 하고 있다고 생각함.

이제 문제점은 이건데 

워로드가 작년 너프 이후 항상 이 캐릭은 족쇄로 가득찬게 많음 (타직업들이 물고넘어질게 많다는 뜻 본인도 불편하지만)

체방, 쉴드, 시너지, 무력 이 4가지때문에 체방낮거나 다른 딜러들이 항상 워로드는 왜 징징대냐 
워로드가 무슨 딜까지 바라냐? 이 말을 워로드 유저는 아마 많이 들어봤을거라 생각함.

무력딜러가 가지는 빡침이 여기서 오는데 문제는 그 무력딜러인 디트와 블래스터가 이제 날아 오르기 시작했다고 봄

체방 쉴드 시너지 아무래도 딜과 거리가 멀수밖에 없는 유틸을 가지고는 있지만
워로드 라고 딜 상향을 바래서 안된다는건 어쩌면 워로드 유저들조차도 가스라이팅 당했다고 생각함
워로드는 가진게 많아서 딜을 바라면 안되지 노양심이지 이 프레임작업에 시간이 흐를수록 
워로드도 딜을 더 바라는 것을 그냥 포기하고 카운터 배쉬상향 등 편의구조 유틸을 계속 외쳐온걸 많이 봤음

하지만 중요한건 이거임. 이 기간동안 워로드는 족쇄에 갇힌 동안
다른 직업들중에 잘 눕고 단합 잘되고 자게 30추글 자주 보내오고 잘 눕고 징징대던 직업들은
버프 너프 개선 버프 버프 식을 평균적으로 거의다 받았음.

0티어1티어 소리듣는 딜러가 아니라 제일 걱정했던 사태가 바로 3티어 아래로 불리우는 딜러들마저 쌔지는거였음
사실 지금 워로드가 스펙이 좀 고스펙이면 가끔씩 잔혈 강투 먹기도 한다는 것이 딜러가똥손인 경우도 있고
+ 그 워로드 유저가 정말 딜각잘보고 빡딜 넣은 여러가지의 결과물이라고 보는데

다른 딜러들이 모두 쌔진다면 정말 게임이 더 재미가 없어질거라 생각함.

안그래도 사멸의 도구다 라고 대놓고 취급당하는 상황에서 그나마 즐기는 요소는 내가 돈쓴만큼
그래도 워로드를 이해하고 워로드로 딜을 빡딜넣는만큼 가족사진에 한번이라도 보고 싶고
잔혈을 다 따진못해도 1인분하는 딜러로 인정받고 싶은건 누구나 매한가지일거라 생각함

이제 아르데타인에 허리굽었다고 약한 소리듣던 
유산스카랑 블래스터마저 쌔졌고 호크는 더지켜봐야하는데 여기도 일부 상향을 받았음
서머너 같은경우 약하다고 약하다고 하지만 이전부터 약한게 아닌데 여기는이제 직각이 나뉘면서
특화로 갈경우 더 쌔지는 것을 보여주고 있음
지금 말하는 딜러들은 사멸이 아니라 타대딜러임

솔직히 전태로 공팟 하브에서 내가 스펙이 좋은 기준이었지만 타대딜러들이랑은 정말 힘들게 똥꼬쇼 하면
비벼볼만은 했었음. 이젠 자신이 없음.

우리가 무강 올리는 수치와 보석하나 바꾸는 수치보다 
밸패에서 패치받아오고 쌔지는 그 수치는 더 쌔짐 특히나 워붕이같이 성장체감 구린 직업이 아니라

깡딜이 좋다던지 계수가 좋다던지 하는 직업일수록 저 빨을 정말 잘 탄다고 봄
심지어 지금 밸패 이후 나오는 수치들은 모두 그냥 허수장 기준이고 
시너지를 잘 받아먹는 직업들은 아마 더 날아 오를 거임

그말은..?  갈수록 더 딜적인 입지가 사라질것이라고 봄

스펙을 무시할수 없는건 맞지만 유저들 스펙이 정말 많이 올라온 현 시점에서

이제라도 고기든 전태든 지금처럼 단합해서 공통스킬인 배쉬에 대해서 숙제를 풀고
고기가 가진 딜에 상향을
전태가 가진 스킬에 대한 상향을
이제는 요구해야한다고 봄

격차가 너무많이 정말 너무많이 벌어진 현 시점에서는 
또 족쇄속에 우릴 가둘 필요 없음

그리고 할만충에 대해서도 할만하다고 까기만할건 아닌게 이 사람들덕분에 연구가 되고 또 
워로드가 어떤부분이 장점인지 부각이 되기도 하고 서로가 워로드 유저로써 같이 공존할필요는있지만

부탁한가지 드릴 것은 이렇게 너무 멀게 느껴지고 있는 시점에서는 단합을 해서 

이젠 진짜 받아야 한다고봄 이전부터 난 격차가 너무 벌어지고 있음을 체감하고 계속 꾸준히 이거 관련
글을 올렸고 
이젠 더는 정말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