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배쉬너프(자버프 공격력 감소) 넬라너프(파티실드량 감소)

이후 올해 2022년까지 특화계수너프 방패돌진 너프 연속 너프를 받아도 이렇게까지 눕진 않았음


그런데 이번에 눕게 된 가장 큰이유?

다른 논점 다 떠나서 한 캐릭터를 본캐삼아 애정갖고 키우는 입장에서 4연너프 받고 나서 밸패를 오래 기다렸는데 그 밸패에서 오는 메세지 코멘트 달랑1줄에 부파1 주고 그 3개월을 또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부분에서 기다렸는데 밸패 코멘트 지난번과 복붙해서 똑같이 준게 쓰지도 않는 타종 사거리 개선 하나임


이 부분만 가지고도 열받지 않겠음? 자 넘어가서 왜 더 빡치는지 알아보자 

다른 체방약한 사람들이나 워로드를 아니꼽게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워로드가 딜까지 바래? 이미 파티 취업율도 좋고 시너지 그렇게 갖고 튼튼하고 유틸 좋은데 딜까지 바라면 욕심아냐?


이 말을 일부 공감은 하지만 현재는 공감가지 않는이유

저 논리로 작년9월부터 현재7월까지 왔고 저 논리하나속에서 다른 딜러들이 수없이 꾸준 패치를 받아오는 동안 이미 그들이 알고 있던 워로드와 현 워로드는 타 딜러와 딜 간격 격차가 너무많이 벌어졌다고 느낌

허수장 dps가 전부는 아니겠으나 25강 10멸 전투태세 워로드 dps가 1080만 (가낙잘맞은경우) (가낙 삑나는경우) 880만까지 떨어짐

현재 25강 10멸에 대부분 딜러들 dps는 어떨까? 

이번 테섭에 나온 몇몇직업은 dps 2000만을 훌쩍넘기며 본섭에서도 평균치가 1600을 넘어가는 딜러들이 다수임

dps가 구리다고 하는 건슬등 특정 직업 제외 일반 모든 딜러들이 최소한 저 수치를 넘어감


실전딜 운운 따지지않고 dps만놓고 봐도 이미 너무많은격차가 벌어지고 실전에 들어갔다 치자


고기로드 자체는 실전딜이 좋다고 볼수가 없는게 유저 숙련도가 개빡숙이라고 쳐도 헤드 차징으로 헤드 올100%를 맞추기가 쉽지 않음

기습쓰는 딜러들도 그렇지않냐? 보스는 백잡는것보다 헤드잡는게 빡셈 


전태로드 실전딜이 고기보다 낫다고 보지만 전태도 치명적 결함이 가낙피행로또  피행이 5번중 1번맞음

방돌 빗겨나가거나 보스뚫고가는경우 번번함 리프어택 전류지대를 가만히 다 쳐맞아주는 보스는 아브1관과 아브4관밖에 없음

심지어 현재 워로드는 맞으면서 딜을 하게끔 설계를 해놓고 맞으면 안되는 패턴이 상위 레이드에 다수 존재하며

피면쉴드를 갖고있으나 상면이 아니라서 피해야만 하는 것도 많고 맞으면 스택쌓이거나 게이지쌓이거나 공대원에게 피해를 주기때문에 맞으면 안되는 게이지가 다수 존재함


이 상황에서 dps만놓고 봐도 다른 딜러와 격차가 정말 많이 벌어졌는데


이래도 딜을 바라면 노양심쓰레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