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적인 문제

아덴에 대한 개선 혹은 노후화된 스킬 이펙트의 개선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음. 

백어택딜러인데 몹뒤를 편하게 잡을 이동기의 부재. 

스페 이동기 2번이라고 하지만 웬만한 충단인파들은 쿨타임때문에 한번만 사용함. 

스킬의 사용이 정형화되어있음.  ****사용하는 트포조차 정형화되어있음****

ex) 충단인파 >>연환파신격 진용출격 초신성 죽음의선고 일망타진
     체술인파 >>난타연격 지진쇄 용의강림 철포난격 등 

사용량이 적은스킬 > 충단 파쇄격, 심판, 회심의일격 // 체술 맹호격, 파쇄의강타, 공명의사슬 등 

각 직업각인은 기력/충격 회복량과 스킬 피해량의 증가만 있으며 다른 유틸리티(공이속, 치적, 치피증 등) 전무함.

***특화 스탯을 올리면 기력스탯이 올라가는 웃픈상황.***

체술////
 주력딜스킬인 지진쇄와 용강에는 지속데미지 트포로 인해 보석효율이 낮음. 
기본 피해량이 너무 낮아서 깡뎀이 낮음. 
주력기 경면기의 부재 ,막타에 딜몰려서 백으로 안 들어갈 가능성    높음
기본 쿨짧은 스킬에 신속을 높히면 쿨감당이 안됨, 홍염효율이 매우 낮음

충단////
파티 시너지 의존도가 높지만 충단인파 보다 더 시너지를 잘받고 딜압축률이 높은 캐릭터들이 많음. 
스킬 시전시간이 매우 길어서 풀틱을 맞추기 힘듬 ex)연환, 진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