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념글이므로 불편하신분은 뒤로가기...



현재 인파가 선택할수 있는 유물은  지배, 환각, 사멸입니다.


충단에게 가장 효율적인 스텟은 특화이고,  가장높게 가져가야할 스텟입니다.

그런데 환각, 사멸은  모두 유효옵션이 '치명' 입니다.


환각같은경우 예열을 위해 특화보다 효율이 구린 치명에스텟을 주어야하고


사멸같은경우  백어택 '치명피해'증가 옵션이 붙어있어서  치명의 효율이 올라가게되는데

올라가봤자 특화와 효율이 비슷해집니다.

이럴거면 그냥 극치 또는  치명반절줘서  시너지감안 치명타 100퍼센트 띄우는게  노랑색맛도 많이볼수 있고 딜차이도 극특과 차이도 없습니다.

이럴거면 특화스텟 왜만든거죠? 유물하나때문에 특화스텟의 존재의의가 사라졌습니다...


환각과 사멸 모두 체술과 컨셉과 스텟이 둘다 떨어지는 유물셋이라고 할수있겠죠. 그래서 두셋팅에서 체술유저분들이 고민을 많이하고 계시고..

충단은 두 유물 모두 스텟이 빗나가고 있습니다. 컨셉은 좋아보이지만.



지배요???

진짜 솔직하게 저는 지배가 그나마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셋중에서는요..  치명보다 효율 좋은 특화에 스텟을 몰빵할수잇으며

남는스텟으로 치명, 신속 자유롭게 갈수있으니까요.

하지만 쿨감효율로 딜기대치가 높아지는 지배특성상

기본쿨감이 상대적으로 길지않은 인파이터는

레이드때 쿨타임이 놀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딜로스가 심하게 나는것이고...

버서커같이 30초 쿨타임에  그때그때 패턴보면서 한번에 강하게 넣는게 더 효율적이고 현재 레이드 메타입니다.
차라리 인파도 쿨타임 30초에 스킬의 기본데미지 자체를 높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쿨타임 문제는 환각신속 체술 유저들이  dps는 허수에선 어느정도 잡혀있지만
레이드에서는 딜이 낮다고 느껴지는 이유죠(개인적인생각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파는 사멸과 컨셉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백어택이라는 플레이 자체를 위한 컨셉만 맞는거죠..

스텟분배와의 밸런스는 완전히 무너진 유물셋입니다.

제대로된 설계였다면  사멸에 치명피해증가는 넣지 말았어야했습니다.

정말로 그렇게생각합니다. 그냥 피증이나, 스킬뎀증을 줬어야 했다고 생각해요. 너무 잘못된 설계입니다.


충단은 캐릭터의 밸런스보단  현재 유물메타에 피해를 매우 심각하게 보고있습니다.  여타 다른캐릭들은 한쪽유물에 해답이 있는반면,

충단은 지배셋만 애매한 부분이고  나머지 유물들에 부조리를 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패치방향은 이랫으면 좋겟네요...
애초에 유물을 위한 패치방향이겟지만...


1. 충단에게 치명적중을 쥐어준다

환각과 사멸의 채용의의가 생깁니다.  현재 창술사와 비슷한 느낌이겠죠.
창술과는 컨셉차이로 유물이 갈리게 되겠죠

2. 치명이 필요하지않는  유물셋이 나온다.

지배는 각성이 강제되고
악몽은 마나가 있어야하죠

충단은 두컨셉 모두 피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새로운 유물이 나와야 충단의 선택지가 생깁니다. 이런 패치는 겨울애나 나올것 같죠...

당장에는 1번이 현실적인 방안이겠네요..

마무리 하겠습니다..



밸런스팀은 제발..

로아를 유물을 위해서  캐릭터 방향을 정하게하지말고

캐릭터 컨셉을 위해서  유물을 정할수 있게끔 해주세요

충단 말고도 놓치고 있는 직업각인들이 너무 많습니다...

강선이형.. 다 알고 있는거겠지..?





두서없는 푸념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신다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꼭 밸패 받아내야합니다... 인파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