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패치를 원하시는 것은 같은 마음인데
각자 패치를 원하는 이유가 다른것 때문에 의견이 갈려서
패치를 원하는 이유랑 패치안을 정리해봅니다.
저도 정리한 모든 내용에 동의하지는 않습니다.
정리만 했습니다.
혹시 빼먹은게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결론은 어떤 패치이던 패치는 필요한 것 같고
서로 이유가 다르더라도 배척하지 말고 다 같이 패치 요청해요~



1. 스펙

1-1. 직업각인 스펙 낮음 (특히 충단)
심지어 두 직업각인이 서로 상충됨, 타직업은 직업각인 1을 챙기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좋음
해결 방법 : 직업각인 스펙 상향

1-2. 아이덴티티가 패널티임
그리고 직업각인으로 아이덴티티 패널티를 줄이는 식임
해결 방법 : 아이덴티티 개편 필요

1-3. 고점 낮음 혹은 실전딜 낮음 (의혹 많음)
사실 여부에 의혹이 많으나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임
높은 체방계수를 이용해서 체력을 딜타임으로 전환하는 노오력이 필요한 것으로 보임 (나는 안해봐서 모름)
아예 안맞으면서 하면 딜이 덜들어가는 상황이 아닌가... 싶음
그래서 트라이용, 초보자용 직업, 애매한 육각형이라는 인식도 생기는 듯
해결 방법 : 딜 구조 개편 및 전체적인 스펙 향상

1-4. 중간 쿨다운의 중간 데미지 스킬들
딜 몰아넣는 패턴에 약함, 레이드의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불리하게 됨
해결 방법 : 일부 스킬 쿨다운을 늘리고 데미지 증가, ex) 쿨다운 3배, 데미지 3배

1-5 애매한 순간 무력
지속 무력은 좋다는 평이 있으나 레이드 패턴상 순간 무력이 훨씬 중요함
그래서 순간 무력에 대한 불만이 있는 글들도 자주 보임
다만 애초에 스킬들이 중간 쿨에 중간 딜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지속 무력은 유지하면서 순간 무력만 높이려면 1-4에서 주장한 쿨다운을 늘린 스킬에서 무력을 같이 상향시켜야 할 것으로 보임
해결 방법 : 일부 스킬 무력 향상


2. 딜 구조 

2-1. 사전작업 강제
사전작업 강제로 인한 딜링 패턴 고착화
해결 방법 : 자버프 삭제 및 보상으로 전체 스킬 데미지 증가

2-2. 백어택 강제
레이드의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불리하게 됨
백어택 강제이지만 몹을 뛰어넘는 방법이 없어서 직접 돌아가야 함
해결 방법 : 일부 스킬 헤드어택 추가 혹은 백, 헤드 조건 삭제 후 스킬 데미지 증가

2-3. 긴 스킬 시전 시간
주요 딜 스킬들이 시전시간이 길고 긴 시전시간 중 메인 데미지는 뒤쪽으로 몰려 있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신속이나 정흡이 강제되고 질풍룬도 강제됨
해결 방법 : 전체적인 시전시간 상향


3. 각종 편의성

3-1. 일부 스킬 몹 뚫음
해결 방법 : 버그 수정

3-2. 겹쳐서 앞패턴 맞음
해결 방법 : 버그 수정

3-3. 몹 넘어가는 이동기 없음 
용의 강림정도는 넘어가게 해줘도 되잖아...
해결 방법 : 넘어갈 수 있는 방법 추가

3-4. 컨텐츠 충격 0으로 시작
해결 방법 : 충격 시작 수치 부여


4. 컨셉

4-1. 뒤에서 공격하는 인파이터
이름은 인파이터인데 뒤에서 때림
해결 방법 : 헤드어택 추가 혹은 백어택 삭제 후 딜증가

4-2. 인파이터의 컨셉 관련 스킬부족
인파이터지만 인파이팅 못함
해결 방법 : 반격기, 회피기, 보호막 및 피격이상면역 스킬 혹은 트라이포드 추가



저는
1-1, 1-2, 2-2, 2-3, 3-1, 3-2, 3-3, 4-1, 4-2
이렇게 동의합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패치되면 좋습니다. 해주면 땡큐인 부분이죠
혹시 빼먹은 내용 있으면 댓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