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방높아 튼튼하지 딜 준수하지 이동기 좋지 무력 부파 괜찮지 
이거 완전 육각형 밸런스 끝내주는 직업 아님?

ㅇㅇ 아님 씹...

솔직히 자매님들 까놓고 이야기 해봅시다 
인파 징징거릴만 하지 않나요? 맨날 육각형소리 들어서 밸패마다 다른직업들 개편수준으로 버프,너프 먹을때 
잘 건드리지도 않고 
성능 준수하다 하는데 도대체 어디가 준수하다는건지를 모르겠음 
하나 하나 따져보면 저 장점들 다 나사가 한두개가 빠져있는게 아님

체방 높은거 : 체방 높은거 맞음 3위임 근데 전 직업중 가장 근거리임 사거리가 긴 충단도 거리가 3m가 안됨 그마저도 전진,맹호 박아야 쓸 수 있어서 체술이랑 똑같음 근데 쉴드도 없음 백어택임 맨날 벽에 끼임 체방 높은게 당연함
쉴드 없는걸 스패,이동스킬로 커버 하라는 소리

딜 준수 : 그래 준수하지 빽어택만 존나게 패면 남들이랑 비슷하게 뽑을 수 있음 근데 요즘 매타가 딜 몰아서 넣는 메타인데 충단이고 체술이고 둘다 지속딜러....그나마 충단은 한방딜에 3~4개 스킬이 쌘편이라 진짜 그나마 딜 몰기가 체술보단 나음 그마저도 느리고 치명이 안뜨면 답없음 체술은 다 좋은데 리치가 너무 짧은데다 너무 많은 스킬들을 돌려야 함 거기다 백어택이라 똥꼬 쫗아다니느라 딜로스 오지게 심함

이동기 좋은거 :  스패 더킹은 진짜 좋은 이동기 ㅇㅈ임 명실상부 1티어 스페이스임 
체술은 좋은거 솔직히 맞음 다만 그거 다 딜링기...딜링기가 아닌 전진은 공증버프 그래도 좋은편임 신속채용이라 스킬도 빠르게 도는 편이라 좋은데 충단은 아님 신속0에다 충격량 때문에 용강 비채용이라 스페 전진으로 커버쳐야 하다보니 빡셈 거기다 느려서 숙련도가 상당히 필요함

진짜 문제 많은데 외부, 다른 직업들이 인파를 볼때는 장점만 보이니 저 많은 단점들과 문제들은 하나도 안보여서 큰 육각형이 되버리는거 같음 진짜 따지고보면 작은 육각형인데...

솔직히 딜 버프 욕심은 없는데 구조적으로 문제 있는건 진짜 고쳐줬음 좋겠음 
체술 몹뚫이나 충단 특화기력 문제나 
옛날 직업에다 워낙 인식이 좋아서그런가 구조적인 문제점들이 다른 직업들 하나씩 개선되는게 보이는게 부러움

인파 분명히 좋은 직업이지만 옛날 직업인 만큼 하자도 진짜 많은데...다른직업들이 그걸 너무 몰라주는듯
다른 직업들의 하자문제엔 공감이 많은데 인파는 이상하리만큼 관심이 없더라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