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파가 분노한 이유는 쓰레기같은 구조때문입니다.


1) 백어택잡고 공증 피증 시너지 후 스킬을 써야한다는 불편한 사전작업
2) 자체 치적이 없어서 백어택에 얽매이는 딜 구조
3) 몹뚫버그로 인한 의문사나 신경쓰는 피로도
4) 마나의 부재, 충격은 특정 컨텐츠 입장시 0부터 시작, 특화 상승시 기력회복이 오르는 문제 = 아무 의미 없는 아이덴티티
5) 지속, 백딜러에게는 불합리한 레이드 방식, 메타

  글 보니 체술은 할만한데 왜 눕냐 버프 받은거 아니냐 라거나 인파는 딜러가 아니고 기믹셔틀로 생각하면 할만함 등 얘기가 나오는데,
  저희 1년동안 벨패 공증 1개 받았고 오베때부터 지금까지 밸패도 한 손에 샐 수 있을 정도로 적게 받았습니다. 이번 밸패 코멘트는 운영진들이 인파에 얼마나 무관심한지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불편하고 낡은 구조를 변경해달라는데 아직 딜 할만하다 기믹 할만하다라는 말을 왜 자꾸 하시나요?
  코멘트 전에는 나 잔혈먹었다 인파 할만하고 강한데 너희 컨이 딸려서 못 하는 거다 라고 하시더니 이제는 인파는 딜러가 아니니 딜 욕심 버리면 할만하고 버프까지 체감되니 더 쓸만하다. 라고 하시네요.
  대부분의 인파분들은 인파의 딜을 수치적 조정으로 상향하는게 아니라 구조적 조정으로 자연스럽게 올라가기를 바라셨습니다. 백 잡는 편의성이나 버그픽스, 사전작업 삭제 등 단순히 수치적으로 딜이 약하니 상향해줘 라고 이야기 하던 것도 아니라는 말입니다.
   다른 직업과 비교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백어택 딜러인 인파에게 너무 불합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겁니다.
   사실 지금까지 밸패에서 누락되어 온 것 자체만으로도 인파는 할만하지 않습니다. rpg게임에서 그것도 올해처럼 신규 컨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직업 밸런스 패치에 무성의하다는 것만으로도 누워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안 누워주셔도 되고 목소리 안 내주샤도 되는데 편가르기하고 막지만 말아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아래 아이템 보시면 운영진이 인파에게 얼마나 관심이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