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만서버에서 인파이터 키우는 PineNine입니다.

종종 글을 작성했었어서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우선 인증부터 합니다.

로아와 스펙


1분 DPS 955만

3분 DPS 862만


하브 56 강투

엠빕 창술분이 저보다 각인 한줄급은 더 쌤
세구 18 < 세구 30
33333 < 333331
10멸 3개 < 4개
10홍 1개 < 5개
무기 20 < 22


시작해봅시다.

1. 전진의 일격 - 공격준비
  - 27.6% 라는 꽤나 높은 자버프 공증
  - 3초라는 짧은 시간
  - 전진 - 주력2 - 전진 - 주력3
  - 맹호는 왜 냅뛌냐? 스마게?

  몇몇 분들이 공증의 지속시간을 늘려달라고들 말씀하시는데, 좋은 의견인거 같아요.
 체술의 경우 주력스킬 5개를 다 박을 수 있고, 충단의 경우에도 한개밖에 못박는 아쉬운 딜 사이클에서 전진 공증을 더 활용할 수 있으니

  근데 전 그것보단 그냥 전진 공증 없애고 깡뎀 27.6% 상승을 더 바랍니다. 욕심이겠지만..
  정말 계속 하다보면 이 전진의 족쇄가 백어택 족쇄보다 더 심하게 느껴질 때가 많아요. 백어택은 자리잡으면 되지만 이 전진이라는 스킬때문에 짧은 타임에 딜 넣기도 굉장히 애매하기도 해서 공증 없애버리고 깡뎀 상승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창술처럼


2. 철포, 난타, 밀나 몹뚫

 - 사실 군단장, 가디언토벌에선 크게 못느낌
 - 문제는 발탄 1넴, 비아 1넴, 하브 6관 블랙홀과 같이 스페이스로도 넘어가지는 녀석들이 문제임
 - 스커의 뇌호격, 리퍼의 쉐도우 스톰 같은 스킬은 기본적으로 중거리를 이동하면서 딜링을 넣는 스킬임
  근데 철포랑 난타는 되게 짧은 리치에, 짧은 전진이 있는 스킬들인데 스킬 매커니즘이 비슷하니 고칠 수 없는거 같음. 물론 뇌호격, 쉐스 같은 스킬이 문제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3. 백어택 족쇄
  - 이 문제는 비단 인파이터만의 문제가 아닌, 디트&워로드(헤드어택), 인파&스커&데헌&블레&리퍼(백어택)과 같은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문제죠. 체감하는 차이는 다르지만..
  - 유튜브로도 사멸에 대한 얘기를 하시는 분도 있으시고, 기자님도 말씀하시고, 많은 유저들이 공감하고 있는 주제이니 사실 기다리는것 밖에 없을거 같네요.

4. 딜이 약하다.
  - 이건 전진의 공증과 백어택이 동시에 족쇄로 작용하다보니 최근 높아진 레이드 난이도로 인해 더 부각되고 있는거 같아요. 사멸의 고점을 아주 조금 올려주고, 저점을 큰 폭으로 더 올려줘야 사멸이 살고, 인파도 같이 살아나지 않을까.. 하네요.

  - 이거랑 더불어서 최근 발비노 어쩌구 하면서 인파게가 잠깐 시끄러웠는데,
  - 매우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인파는 쿠크까지 매우 할만하다고 생각함. 물론 쿠크 초창기 때 사멸캐릭들이 3넴 구슬을 못깨서 힘들곤 했었는데, 패치를 해줬으니..
  - 아브렐슈드부터 백잡는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서 사멸딜러들이 천대받고 있는거라 생각함.
  


인파이터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여러 가이드들도 작성해보고, 다른 애정있는 분들의 글도 잘 보고 있어요.
최근엔 가족사진 삭제도 자주 당하고.. 애정이 식을 뻔 했지만, 인파이터만큼 재밌는 직업이 없더라구요 저한텐

요즘 느끼는건, 그래도 고점을 위해선 환각보다 사멸이지 않나.. 싶네요.
그 고점이 엄청 높진 않지만, 현 1티어 딜러들만큼은 아니더라도 1인분은 할 수 있는거 같아서
그래서 그냥저냥 할만은 합니다. 바뀌어야 할 부분도 분명히 존재하는거도 인정하지만, 아예 못할 정돈 아니라고 생각함. 사람마다 그 기준이 다르겠지만?





설마 이 글 보고 나한테 할만충이니 약코충이니 하는 사람 있을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