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안드는부분이나 의견 및 아이디어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재업 죄송합니다..!

혹시나 밸패팀이 볼 수 있도록 재업 해봤습니다 좀 더 나은 형태로 밸패가 진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화이팅!

- 개선 방안 -

1. 난화격 ( 중요)

- 이펙트 개선 ( ex) 도철권/백호권 like 유보쌍사권 아래 사진 참고 )

- 사거리 증가

- 범위 증가 ( 1트포 부터 3트포 전부 사거리 범위 증가교체 요망 현재 테섭에 버프해준 40퍼도 부족함 40퍼 커보이지만 쥐똥만큼 늘어남)

- 시전 시간 소폭 증가

- 타격시 몹 밀리는게 아닌 빨아들이기  ( ex) 프로켈 밀려나는것방지 )




2. 여래신장

- 집탄율 추가 상향 ( 가챠 딜 방지)

- 기본값을 즉발로 바꾸고 (치적 트포추가 여부 검토) 

- 경직면역추가

- 범위 소폭 상향

- 냉기 트포 채용시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증가 삭제 및 현 냉기트포 효과 유지




3. 풍뢰일광포

- 차징 풍뢰 시전시간 단축 및 선회 속도 상향

- 풍뢰 3트포 폭발적인 공격 추가뎀 pvp 적용되게 변경. (pvp)

- 이펙트 상향

- pvp 경면 롤백

- 차징 타격 범위 소폭 상향



4. 낙영장

- 경직면역추가

- 범위 상향

- 이펙트 상향

- 약자 무시 트포 삭제 및 변경 



5. 섭물진기

- 이펙트 상향

- 시전 속도 소폭 상향 및 범위 소폭 상향

- 잡몹 및 pvp 모험가에게 경직히트 주면서 3트포에 끌어들이고 미는 효과 유지  



6. 회선격추

- 이펙트 상향


7. 기공장

- 근접으로 쓰는 공간팽창 트포-> 압축해서 한방 범위 크게 날리는 트포로 개편 ( ex) 기공포)

- 이펙트 상향 및 변경 

- 경직 면역 추가


8. 벽력장

- 경직면역 추가

- 부위 파괴 트포 자체 내장


9. 파쇄장

- 경직면역 추가

- 파쇄장 공증 시간 상향 ( 4초> 6초)

- 이펙트 상향


10. 순보

- 순보 공증 3초-> 4~5초

(조우 원기옥 사전작업 콤보를 위함 (순보x2 >회선(파벞)>아덴(금강)>순보>난화>여래>기공장>풍뢰>내공방출>원기옥(시전중 환각on) 수련장에서 역천 노정흡 13.xx초걸림 / +   자유로운 순보 활용을 통한 오프닝= )

- 3중첩 방식이 아닌 한번의 사용으로 최대치 바로 적용 ( 스킬 사용시 공증시간 갱신은 유지)


11. 내공방출 (중요)

- 내공방출 3트포(공격준비) 지속시간 최소 2~3초 버프( 단 2~3초 추가로 고인물 플레이보존 및 뉴비들의 빡빡한 시간속 스킬싸이클을 완화가능) 

- 2트포 강인함 기본옵션으로 변경or 경직면역( 경직면역정도만으로도 정화 트포 뎀감 트포 활용성 up 편의성 및 낭비트포 활용도 up)

- 1트포 파티 공증 자체 내장 

- 선후딜 개선 ( 시전속도 상향)

- 강인함 트포 삭제 x

+ 테섭에 변경된 3트포를 현재 뎀감 트포인 2-2트포를 테섭 트포로 변경하고 경직면역 추가 + 파티버프 자체 내장+ 본섭 공격준비트포 유지도 괜찮다는 생각



12. 천하섬멸옥 (원기옥)

- 이펙트 상향  ( 드래곤볼 콘솔게임 이펙트 색 나루토 콘솔겜 참조 )

- 하이리스크에 맞는 딜 상향  ( 선필원기옥 시절 시드몹이란 개념이 없었을때 선수필승각인/시드시스템 때문에 뜬금없이 간접적으로 원기옥/에너르기파 딜 너프 를 당함 / 기공사의 아이덴티티 이자 꽃인 궁극기 이지만 딜을 보면 위용이 떨어짐 현재 원기옥이 들어가는 싸이클 돌릴시 13.xx 초 가 걸림 ( 공속 버프 혹은 정흡 없이 ) 타직업이 13.xx  초 면 비슷한 딜을 뽑는 아이러니한 상황  게다가 누킹 컨셉 한방딜 원기옥의 큰딜을 보고 키운사람이 많은데 현재 많이 아쉬움 +공중에 6초간 떠있는 리스크도 엄청 큼)

- 범위 상향 




13. 극상마섬광 (에너지파)

- 컨셉에 맞게 원기옥과 같은 딜로 상향  ( 원기옥 과 같은 이유 )

- 이펙트 상향  ( 드래곤볼 오마쥬로 파랑색 컨셉 유지 OR 각종 드래곤볼 시리즈 콘솔겜 에 나온 멋진 에너지파 이펙트및 색 참조)

- 범위 소폭 상향 사거리 상향





14. 금강선공

- 금강선공시 이펙트 오라 상향  ( 드래곤볼z 극장판 초사이어인 갓 오라 이펙트 or 무의식의 극의 이펙트 오마쥬 특징 강화 ) - EX) 진한 노랑색/빨간색 등등

- 이속 추가 및 공속 추가 소폭 상향  

- 아덴 온 오프 현재 테섭 유지 

- 아덴 1~3단계 좀 더 뚜렷한 이미지 색 구분

- 낮은 캐릭터 레벨 구간 아덴 단계 잠김 삭제



15. 현타 스킬 잠김 및 스킬 개선 (중요)

- 스킬잠김 삭제 OR 각 스킬 별 내공 소모량 조정 



16. 각인 ( 중요 )

- 아드/환각/자공증 예열로 인한 스트레스 및 운기조식 내공 게이지 0 일때 스킬 잠김으로 인한 아드 유지 어려움 및 각인의 다양한 채용율 위한 개선

- 정단과 아드를 같이 사용하는 비효율적인 채용 개선  ( 치명관련 트포 가 하나도 없는 이유 때문에 )

 + 공속버프를 통해 질증각인 채용여부 검토


17. 직업각인 채용에 따른 금강선공 및 스킬 이펙트 색 변경

- ex) 역천/세맥 - 진한노랑/빨간색 등등등 ( 드래곤볼슈퍼- 초사이어인 갓 오라 이펙트 or 무의식의 극의 이펙트) 오마쥬 특징 강화


18. 안쓰이는 원거리 스킬들 이펙트 상향 및 원거리 스킬 총 개편 및 시너지 개편을 통한 몇몇 재미를 위해 하는 원거리 기공 유저 활성화

ex) 무공탄/섬열파/번천장/풍뢰 선후딜 개선 쿨타임 조정 및 이펙트 + 사운드 개선



19. 기공사 캐릭터 컨셉 

ex) 역천은 근/중거리 ( 난화격/풍뢰/여래/낙영/회선/섭물/기공장/파쇄장/벽력장)

역천은 고특화 한방 극딜 운영

ex) 세맥은 2개의 방향으로 근/중거리(난화/풍뢰/여래/낙영/회선/섭물/기공장/파쇄장/벽력장) 와 중/장거리 ( 섬열파/번천장/기공장/풍뢰/여래/무공탄/파쇄장/벽력장/회선)

     세맥은 극신속 누적딜 운영




-테섭 총평 및 생각-

사전작업을 줄여 줄려고 내공방출의 3트포인 공격준비 줄여준 의도 및 시도 (내방에 목매이지 않는 원기옥 사용 및 사전작업) 좋았으나. 만약 내공방출을 빼고 회선격추( 파티버프, 카운터) 스킬을 채용한다면 결국엔 이걸로 파티 버프 로 활용 해야 하는데 정작 카운터 로 써야될 스킬이 파티버프를 돌리느라 카운터를 못쓰는 상황을 생각하면 결국엔 내공방출을 채용하게되는데 그럼 결국엔 또 사전작업 아닌가요?? 사전작업 안하는 직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항상 싸이클에 회선이 비는 시간이 최대한 없도록 항상 유지합니다 그러다 보니 제가 사전작업이라고 느꼇던 부분은 역천은 특히 고특화를 가면갈수록 다음 아덴 타이밍에 내공방출의 쿨타임을 맞출려면 빠준 트포를 써야하기때문에 파티공증인 회선격추 가 항상 스킬 싸이클 스타트 도입부엔 회선격추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더욱더 고점을 보려면 습관화가 되어야 할 뿐더러 파티 공증이기 때문에 도입부에 필 수 적인 부분 이라고 생각 했기에 전 회선 격추의 사용 횟수 즉 도입부에 회선격추 의존도를 낮추고 회선격추 외에 벽력장도 채용도 가능해서 내공방출 파티버프 자체 내장이라는 방안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6딜 스킬 채용하자니 아덴(20초)내에 넣어야하는데 선후딜 및 시전시간 혹은 스킬 재사용 시간이 맞물리면서 내공방출 대신 섬열파 채용이 어렵습니다. 오히려 파쇄장과 벽력장을 건들꺼면 벽력장의 근접트포 삭제후 깡딜 자체 올려주고 파괴/경직면역 추가 그리고 3-1즉발트포 삭제후 선후딜을 개선해서 보다 편리한 즉발 벽력장을 만들고 전체적으로 원거리 스킬들을 리뉴얼(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조정 및 선후딜 개선 및 원거리 스킬만의 시너지 스킬 추가(ex독마권을 새로운 스킬로 교체하거나) or 개선) 해야하는게 편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현재 여러 스킬들 채용 및 싸이클 변환 하면서 해봤으나 스킬쿨이 꼬임/ dps 하락)


게다가 버프형식이였던 내공방출 뎀감버프가 현재 장판형 스킬이된 내공방출 이것또한 잘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장판형 스킬인데 결국 보스는 다른 유저 어그로 로 인한 이동 및 패턴에 의해 장판멀리 이동하게되면 결국 활용을 못하게되고 또한 체방이 약한 기공은 내공방출 뎀감버프를 통해 제한시간내에 빠르게 많은 스킬을 우겨넣어야하는데 이부분 정말 검토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섬열파를 버프해주셨는데 섬열파를 이용하게 할꺼면 차라리 제가 적어논 개선사항 목록중 19번을 참고해봐주세요 차라리 지금처럼 믹스를 시켜서 이도저도 아니게 만들꺼면 19번 목록 처럼 직업 각인 별 기공의 특성을 확실히 나눠주십쇼 원거리기공/근접중거리기공을요. 


게다가 뉴비의 어려운 유입을 위한 사전작업 개선이라고 하나 오히려 문제되는 부분들중에 하익이 없는 유저들이 격는 고충중에 캐릭터 레벨이 낮으면 기공사 아덴을 1~3단계 까지 해금해야하는 고충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생각하면 현재 캐릭 레벨별 잠금족쇄를 삭제하면 보다 더 편리하게 접근할수 있고 또한 아직 각인을 채용을 못한 뉴비유저층들이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거기에 더해 스킬별 내공 소모량 조정 하거나 내공 게이지 잠금을 없애면 저레벨 구간에 뉴비 유저들이 즐길 수 있고 또한 역천 유저도 내공게이지 잠금으로 인해 아덴이 꺼져있는 타이밍에 아드 유지및 스트레스를 완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인 5딜기 사용- 난화 여래 기공장 섭물 풍뢰 )


 또한 현재 공증55.6퍼없애고 깡스킬 피해량을 30퍼 정도 상향을 해주셨는데 더 많은딜 바라지도 않으니 현재 본섭정도의 딜 유지라도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새로운 도전을 할꺼면 아싸리  데모닉 유산처럼 기본스킬을 통한 아덴 수급 후 변신 강화된 스킬 이펙트를 새로 만들어주거나 아니면 광기 처럼 폭주 컨셉을 가져와 기공도 초사이어인 변신에다가 뎀감 및 체력 초건들만 없애고 적용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일부 수치 조정을해서 똑같이 적용하거나요.




추가

+ 만약 내공방출 파티버프 트포를 사용하게 유도하고 한번의 내공 방출 사용으로 사전작업 간소화를 생각하신거라면 난화 여래 기공 풍뢰 섭물 이 한싸이클( 1내난 싸이클) 밖에 안돌아가는데 16초가 아닌 16초 이상의 파티버프 유지 시간이 있어야만 1내방 2난화 싸이클이 돌아갑니다 하여 1내방 2싸이클 체제를 만들되 16초 이상의 버프지속시간 추가하는데 파티버프 수치를 깍고 거기에 더해 현재 새로 생긴 트포를 활용 할 수 있도록 본섭에 적용 시키되 이펙트는 그대로 가져오고 대신 효과를 장판 오라가 아닌 버프 형태로 적용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테섭에 적용된 트포 이펙트는 그대로 출력되고요.


(장판이쁘긴합니다 게다가 인력투자하고 만들어준 이펙트 활용하기위해 생각을 적어봤네요)





-테섭 후기 및 내공방출에 대한 생각 아이디어 및 요약-


1. 전부는 아니더라도 편의성, 경면기 몇개 주고 선후딜 및 스킬 이펙트 개선해줘라 그리고 지금보다 강하면 좋긴하지만 그런 욕심 없다 지금과 비슷한딜이라도 유지 시켜줘라 편의성개선 및 밋밋한 스킬 멋지게 쓰고싶다.  기공사에게 맞는 누킹 컨셉 몰아치는 특징을 위해 전부는 아니더라도 여래 기공장 낙영장 경면 필요하다 or 고인물과 뉴비의 실력차를 위한 생각이였다면 합리점을 찾아달라 (전부 경면 달라는 뜻아님)


2. 내공방출 채용하자니 결국 하게되는 사전작업(파티트포를 쓰면 높은 홍염보석필요)

     + (고특화면 결국 빠준필요) 


3. 내공방출을 빼고 회선 격추 채용하자니 카운터용스킬인데 시너지로도 쓰여야해서 불편 그리고  2번과 괴리감생김 


4. 현재 테섭에 적용된 내공방출 이펙트 및 간소화를 최대한 이용해보고자 생각한 방안

     4-1)본섭의 내공방출로 유지하면서 1트포 파티버프 자체 내장 을 통한 회선격추의 자유도 활성화(벽력장채용가능) 및 사전작업 소폭 완화 + 내공방출 3트포(공격준비) 지속시간 최소 2~3초 버프( 단 2~3초 추가로 고인물 플레이보존 및 뉴비들의 빡빡한 시간속 스킬싸이클을 완화가능)  

+ 테섭 내공방출 이펙트는 그대로 가져와 시전시 출력되게 적용


      4-2)  테섭에 변경된 3트포를 현재 뎀감 트포인 2-2트포를 테섭 트포로 변경하고 경직면역 추가 + 파티버프 자체 내장 + 공격준비 트포 유지도 괜찮다는 생각


      4-3) 밋밋했던 내공방출 시전 이펙트인데 넨가드 이펙트 이쁨 고로 넨가드 트포 채용후 시전시 캐릭터 몸에 생기는 쉴드이펙트 유지 되면서 넨가드 장판 이펙트 출력후 장판형 쉴드오라 가 아닌 현재의 내공방출처럼 버프형태로 적용


      4-4) 혹은 현재 테섭 내공방출 장판 이펙트는 생기되 한번만 밟고 장판 밖으로 나가도 현재 내공방출 뎀감버프 적용 및 소폭 지속시간 상향


      4-5)  테섭 내공방출 시전후 장판출력 사운드 간지나게 바꿔줘라.. 물장구소리난다;


      4-6)  알 수 없는 패쇄장 트포 패치

      + 카양겔 유물장비 세트 3레벨 업그레이드 딜 평준화를 위한 딜 너프도 예상해봄

      4-7) 아덴 온오프 칭찬한다

      4-8) 스마게 아바타팀 정말 실망입니다 작년 에 수차례 문의를 넣었는데 매크로 답변에 아무것도 조치안해준 무관심 정말 실망입니다 기공사 2차전압 하의를 입으면 상체와 하체의 허리부분이 분리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스샷으로보시죠




보이십니까? 제발 편의성개선을 원했던 기공사의 유저들의 니즈 파악도 못한체 테섭 밸런스패치 망치고 작년에 문의했던 이런 사소한거 기저귀같은 디자인에 상하의 허리 분리되는 저 문제도 안고쳐주고 정말 노력하는거 맞나요?


기공 아덴 2단에서 3단으로넘어갈때 0.3~0.4초 쯤에 아덴을 켜도 켜지지않고 그대로 꺼지는 버그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게다가 내공방출 튤팁 오류도 아직도 안고쳐줬구요 정말 실망입니다 각성하세요


 금강선 디렉터님 낭만 중요하게 생각 한다면서요; 기공사 하면서 내면의 기로 한계를 초월할려다가 밸패맛 보고 어지러워서 제가 초월해버릴지경입니다; 

다시 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압도적 딜 1티어? 바라지않습니다.. 낭만에 살고 낭만에 죽는 기공사 컨셉 및 스킬 이펙트들 잘 살려 색 더 잘 표현해서 이쁘게 살려주세요 ... 어느정도의 편의성을 원했던거지 이런 식의 서포터식 패치 그리고  엄청난 딜 바란적 없습니다 단순히 사전작업의 고충 땜에 기공사의 특색을 없애지 말아주세요 저흰 '누킹 한방딜 딜러' 를 키우고 싶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십쇼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으며"  이러한 특징은 다양한 전장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라는 설명을요   부탁입니다 이런식의 구조개선 원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새로운 시도를 할꺼면 남기공으로 해주세요 제발 부탁입니다.. 살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