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벤데이터 수집하면서

일단 가장중요한게 상대방의 의도를 나름대로 해석하고 우리의 의견을 얘기해 이것이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야 할 것 같아서 

내방 자공증을 없앤 의미부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다른분들이 나와서 말씀하신거랑도 비슷한 부분이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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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공방출을 없앤 의미를 나름대로 해석하자면:

여태 스마게는 기공사의 근접스킬만을 사용한 스타일이 기획과는 맞지않아 마음에 들지 않았다. 상대적으로 강한 원거리스킬이 부족했던 것. 근데 있음에도 내공방출이라는 시간의 재약으로 인해 오래걸리는 기술을 사용하기 힘들다

) 지속적인 섬열파 패치, 낙영장은 경면없는데 풍뢰는 경면이 있어(사실차징기라 당연한데 기공사 소개영상엔 풍뢰는 즉발임. 그래서 첨에 안준거같은데 신직업 내다보니 원거리스킬에 슈아가 많다(소서출시기점) 그래서 경면을 준거같다.)

-> 이중족쇄 중 하나인 내공방출을 삭제하자

-> 그리고 원거리 스킬을 같이 사용할수 있도록 기획한다

-> 근데 원거리 스킬은 어쩔수없이 오래걸리는걸? 원기옥도 쏘는데 오래걸리고? (역천만 그렇다 하더라도 있긴 있는거니까)

-> 얘들 원래 내공방출에 댐감있었어. 이거없으면 얘들 내구도가 낮아서 힘든데 원거리스킬이 포함된 애들이라 체방을 높게주기도 또 어려워

-> 야 그럼 얘들이 자공증없으면 원거리쓸수있을꺼같애.

-> 야 임마 근데 우리 지금 시너지스킬 개편하고있어. 뭔가 주제가 안맞아

-> 아 그럼 지금 내공방출에 시너지 넣으면되겠네 자공증 삭제하고

-> 어 내방원래효과에 받는피해감소 있어. 여기에 가호라고 넨가드 하나줄까(여기서부터 스마게 대가리깨지기 시작)

-> 오 옆동네 던@ @스터 같네. 괜찮은데??

 

자 어떤 머리깨진 딜러가 오로지 파티원만 강해지는 버프스킬을 스킬칸에 끼워넣습니까.

다들 딜스킬에 같이 들어있으니까 채용해서 쓰는거지.

걍 내공방출 3트포 함성찍고 딜하면서 공증주는 강인함스킬이면 또몰라. 다른직업 시너지스킬도 딜이 쌘건 아니니까.

아니그럼 걍 회선쓰지. 원래 시너지 묻히는게 문제가 아닌 직업에서 시너지 개편 이런소릴 하면어떻게함





정말 기공사를 젠더락 워로드가 된다는 생각은 전혀하지 않고도 이런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걸 여러분들께 감히 말씀드려봐요.

인구수가 적어서 얘들한테 가호를 준거다 라는거보다는 왠지 이렇게 생각하고 회의가 됬을 수 있음.


그리고 결정적인 의견통과 이유가 던@에 있는 넨@스터가 사용하는 넨가드 때문이라는 킹리적갓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