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 각 스킬이 차지하는 딜 비중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입니다

조건 설정은
1. 허수아비 기준 딜사이클

2. 이끼늪 - 물정 - 마질, 엘씨드 - 고창 사이클

3. 켈시온 1회 사용 후 다음 쿨타임이 돌아올 때 까지를 녹화하여 스킬 사용 빈도 체크(2분48초)
이는 아키르가 아덴을 소모하는 특성상 DPS를 매기기 애매하여 조건 설정을 위함입니다

4. 공증 고려 x
초단위로 분석하여 하나하나 스킬에 들어가는지를 체크하면 가능은 하나 도저히 그렇게까지 할 노력이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로 인해 실전에서는 파우루, 마리린, 슈르디, 엘씨드의 실전 딜량이 조금 낮아집니다
하지만 스킬 적중률까지 고려하면 또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마리린, 슈르디는 상시지속이기 때문에 시간 단위로 계산

6. 트포작
엘씨드123, 고창123, 마리린123, 파우루23(마나 순환), 물정23, 슈르디13(똘슈), 이끼늪1, 마질23(폭질 1레벨)
숫자는 트포 자리 번호입니다
이상의 트포 5레벨, 나머지 트포는 1레벨입니다
물정이 밸런스패치로 마나회복량이 감소함과 동시에 쿨타임이 감소하였으나, 공증 사이클에 맞춰서 굴리다 보니 쿨타임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해서 실질적인 마나회복량이 감소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 사이클에서는 마나가 부족하여 마나 순환 채용했습니다
서폿이 있으면 절대 안부족해서 교감 들고가기도 합니다만 일단 허수 기준이기 때문에 마나순환 채택했습니다
그 외의 트포는 제가 생각하는 최상의 DPS 세팅입니다

7. 이끼늪 딜지분 배제
7레벨밖에 안주고, 딜 증가 폭이 매우 높은 딜트포도 안찍으며, 멸화보석도 없어서 딜지분이 0.2%정도에 그칩니다
실전에서 풀틱이 불가능한 것 까지 고려하면 그냥 무시해도 될 수치라고 생각되서 아예 배제하였습니다

8. 보석은 10레벨 멸화 기준
어자피 각 스킬의 딜비중이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으나, 켈시온의 딜지분에 영향을 줍니다
후술하겠지만 켈시온의 딜비중이 4.13%로 나타났는데, 보석이 없을 때 기준에서는 5.69%까지 상승합니다

9. 마질, 물정은 15회 / 엘씨드, 고창은 14회 / 아키르는 9회 사용하였습니다
제 스킬사이클에 의한 것이므로 변수 매우 많습니다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보셔야 합니다

10. 소환수 가동률 및 스킬 사용에 계수를 곱하여 계산
변수를 배제하고자 사용 횟수에 계수를 곱하여 계산했습니다

지금 생각나는 것은 이 정도인데 필요시 추가하겠습니다






사견을 약간 덧붙이자면

초반 켈시온 타이밍 난사의 영향이 큰 것으로 추정되는데 생각보다 아키르의 딜비중이 높아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딜분산 진짜 볼 때마다 혈압오르네요

DPS 기준으로 한다면 고창 - 엘씨드 - 마리린 - 고대정령 - 파우루 - 슈르디 - 물정 - 마질 순으로 보석을 올려주는게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