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덴을 소환수라고 보지는 않잖아???
그냥 스킬이지

내가 불만인건 특화를 쎄게 만들어서도 아니고
신속 악세를 엎어야 할 상황이라서 그런것도 아님
왜? 어차피 뭐 맞추면 걍 맞추면 되니까 전각도 널널하고

쎄지고 방향성 많아지는건 어느 직업에나 좋은거지

근데 아무리봐도 이건 그냥
'고점원해? 특화캐로 바꿔줌 ㅇㅇ 대신 소환수 날먹딜 하면 너무 쎄질거 같으니까 소환수 안쓰면 고점 찍게 해줄께 ㅎㅎ'

하고 아덴을 마치 고대정령을 '소환' 한다는 식으로 패치하고
기존 서머너 아덴 수급을 도와주던 마리린 파우루 아덴 수급을 조지고

주변에 뭔 마법스킬들 아덴수급량이랑 딜을 줬음

이말은 트포가 어찌될지 모르지만 마리린 파우루 보다 대붕 윙드 전폭 이쪽이 딜이 훨 잘나올지도 모른다는 말이지

그럼 이게 무슨 문제냐???
게임내 딜러들은 거의 90퍼 이상이 주류각인으로 고점을 보려고 함

비주류 각인은 그 이유가 있음 고점이 안뜨거나 뜨더라도 하자가 있는데 미미한 차이만 나던가.

만약 패치후 극특서머너가 압도적으로 dps가 높다면 그냥 한가지 셋팅으로 굳게 될수도 있는거임.

엘씨드 슈르디 제외하고 단하나의 소환수도 채용하지 않는 셋팅이 올수 있단거지.

그러면 '서머너' 란 직업이 진짜 서머너임?
그냥 소서리스아니고?

"아덴 느낌이 다르잖아요~ 점화소서는 아덴으로 스킬강화 하는거고 서머너는 스킬써서 아덴 뿌리는 느낌이잖아요~"

아니 그니까 그 어디에 '소환' 이라는게 있냐고
이렇게 가져다 붙이면 소서 종날도 소환이지 안그래?
운석 소환
불덩이 소환
번개 소환
중력장 소환

난 이번 패치 방향성이 매우 잘못 잡혔다고 본다.

차라리 대붕 전폭을 삭제하고 소환수 추가하고
더 많은 소환수를 가는 쪽이나
지금 현상에서 소환수를 고를수있는 경우의수를 늘려주는 패치

거기에 지금처럼 특화 상향하면서
신속에 환각만 가는게 아니라 여러 셋팅을 가도록 해주는게 베스트이지 않았을까 싶다.

뭐 테섭에서 본섭 넘어올때 어떤식으로 패치되서오고 조정되서 올지는 모르겠는데

내가 말하는건 바뀐 시스템이 딜적으로 연구할 가치가 없거나 메리트가 없다는게 아니라

말그대로 identity가 없단 거임.
이패치 어디에 개성이라는게 있냐.
그냥 마법사 하나 추가한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