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아를 사랑하는만큼 서머너 또한 사랑하는 아만서버의 퐁퐁약해요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11/3900139?stype=nickname&svalue=%EB%AA%A8%ED%97%98%EB%AC%BC%EC%A3%BC%EC%84%B8%EC%9A%94&sterm=6106473
이 글을 쓴 작성자 분께서 몇주 전에 굿즈를 추첨으로 제작해서 보내드린다고 하셔서 서머너 제작을 요청하는 댓글을 썼으나 떨어졌고, 평소에도 판매굿즈 주문에 모두 실패해서 차라리 내가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링크의 작성자분의 제작방법을 따라하여 만들어봤습니다.

시험기간동안 이거 만들 생각만 하고 존버타다가 직접 다이소를 가니 12월에 출시한 제품이라 재고가 남아있지 않고 다이소 본사에서도 추가생산을 안하는걸로 파악돼서 좌절했으나...
전철로 수십분 거리에 있는 매장에 재고가 있다는걸 알아내서 어찌어찌 구할 수 있었네요.


제품의 원래 모습입니다.
불을 키면 노란색 조명이 종이를 뚫고 나와 원래 제품 자체도 워낙 예쁩니다.


뒤에 있는 나사를 풀고 뚜껑을 따면 이렇게 돼있는데... 위의 링크에서는 커터칼로 글루건을 제거 가능하다고만 써놔서 어렵지 않게 될거라고 생각했으나
글루건 제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다음날까지 손 뻘개지고 쓰라릴 정도로 힘 많이주고 많이 쓸렸네요ㅜㅜ


서머너 아이콘과 맨 앞의 캐릭터 도안을 뽑았습니다.
서머너 캐릭터는 어떤걸로 할까 고민하다가
작년 로아온에서 전설아바타 출시를 예고하며 실루엣을 보여줬고, 그 중앙에 퐁퐁이가 있다는걸 기억해서
퐁퐁이의 도약 아바타를 주인공으로 삼았습니다.


A4용지를 내용물로 넣으면 액자 안에서 빳빳하게 서있질 못해서 도화지로 제작해야됩니다.
문제는 집 프린터가 도화지로는 프린트를 못해서 A4용지를 모양에 맞게 커팅하고, 이걸 도화지에 따라그린 후에
다시 한번 도화지를 커팅해야됐어요...
프레임 하나당 일 2번씩, 총 4개니까 8번했네요ㅎㅎ


여튼 이렇게 저렇게 만들면 아래와 같은 완성본이 나옵니다.


처음 이 굿즈를 제작하신 분은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으나
서머너 아이콘은 액자 프레임에 붙어있는 공간이 워낙 적어서 아무리 예쁘게 오려놔도 기울더라구요.
그래서 앞, 뒤로 기울지 않게 뒤의 종이에 이음새를 붙여놔서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놨습니다.
불을 키면 이렇게돼요
원래는 노란색인데 서머너 도약이 빨간색이라서 빨간색 셀로판지를 추가했습니다.
원본 제작자께서 만든 굿즈는 조명이 은은한 반면 저는 상당히 빨갛게 나오네요.
실제로 보면 이렇게 눈부실 정도는 아닌데.. 사진이 좀더 밝게 나왔습니다.

아래는 모든 조명 다 끄고 무드등만 킨 모습입니다.

혹시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글 맨 위의 링크 게시물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므로
직접 자신이 원하는 로아 굿즈를 제작해보셔도 좋을거같아요.
제가 만든 굿즈에 제작을 위해 직접 만든 자료도 한글파일로 넣어놨으니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은 좀 전에 깬 카양겔 하드3 MVP자랑ㅎ...
이번에 업데이트된 엘가시아, 정말 잘 만들었고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된 것 같아요.
초반에 버그가 많아서 완전체로 나오진 못했지만 전체적인 연출과 전개는 로아를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 울컥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