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5딱 개좁밥 블래임
명파랑 실링 모자라서 강화 못누르고 있음. 개선 좀. 

오베 때 쌍레기잡고 항해 좆같애서 접고 작년 4월에 복귀해서 다시 블래 잡았음.
치신 반반 1400 700 700 1400 / 휠체어 치특 특신 치특신 다 해봤어서 나름 블래 이해도 있다고 생각함.

아무튼 본인이 생각하는 이번 밸패는 다음과 같음.

일단 이번 밸패는 버프가 맞음.
근데 왜 눕냐? 근본적인게 안고쳐서 그런거임.

근본적인게 뭔지는 이따 뒤에 적을거고,
일단 테섭 패치된거 찬찬히 뜯어서 하나하나 해본 후기 남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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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휠체어w 사거리 버프
존나 체감됨. 휠체어각 꽤나 많이 창출됨.

2. 휠체어 긴급탈출
좆도 의미없음. 스킬사용 중 빤쓰런이 안되는건 똑같아서 내리고 구르는거랑 큰차이 없음.
뭐 eeeeee zzzzz 스페 랑 eeeee 스페랑 차이가 있다고하면 할말은 없는데, 내 체감상은 좆도 차이없음.

3. 휠체어 w 시전시간 감소
1초 줄어듦. 휠체어 딜링 13초 >> 12초
내가 특신이라 그럴수도 있는데, 끼얏호우 좀 빨리하는 느낌말곤 좆도 체감 안됨.

4. 휠체어 배템, 침묵
이걸 왜 이제서야 해줌? 핫픽스 했어야 하는걸 밸패라고 내놓은 건 좀...
그리고 폭탄은 못던지면서 은신로브는 왜 넣음? 숨지마라 블래스터!! 이런건가?

5. 자버프 가시성 개선
나사가 빠져있어서 의미가 없음.
그냥 예전에 30추 올라왔던대로 고딕체로 나침반 위에 숫자 띄우는게 더 나음.

이 가시성 툴이 버스트거에 색칠놀이만 한 건데
뒤에 후술하겠지만, 블래는 몇"초" 남았는지 아는게 중요함.

6. 반격개선
코이츠 ww 그냥 패치노트에서조차 웃음벨이 되어버린 wwwwww

7. pve 5% 버프
휠체어 블래 입장에서 체감됨. 왠진 모르겠는데 허수딜 5% 이상으로 올랐음.
근데 신치블래는 이거 가지곤 딜러 1인분 어림도 없음.

8. 그외 백어택 삭제
진짜 단 1도 의미 없음.
안쓰는 스킬이거나 화력수급용 스킬임.
스커 배마로 치면 이번에 나선경 백어택 생긴거랑 똑같은 패치임.



의미있는 패치 :
휠체어 w 사거리 증가
휠체어 시정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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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뭐가 문제인가.

1. 반격
사실 반격이란게, 타직업들도 비슷한게 많음
로드 버캐, 퐁퐁이 곶창, 소서 종말 등등도 땡기고 있던거면 반격 터트림.

근데 미폭이 유독 구조적으로 좀 심하고
그게 밈까지 되니까 아예 스마게가 "반격은 블래가 범인임"하고 인증한 패치임.
물론 나도 반격 매크로 2개씩 들고다니긴 함.

무엇보다 반격 매커니즘 못고치니까 무력화를 없애버리는 패치방향은 개쓰레기 같은게 맞음.

차라리 "코드 짜고 있으니까 미봉책으로 때움. 좀만 더 기다려주셈 ㅈㅅㅈㅅ"
이런 코멘트라도 달았으면 그냥 웃고 치웠을텐데 그게 아니라는거지.
너네도 이제 반격이 밈이되는 무력화 사라지는거임. 조심하셈.


그리고 블래의 무력화와 관련해서,
휘둘과 네팜은 같이 쓰는 스킬이 아님. 전포에 카운터가 생긴 시점에서 그럴 이유는 더더욱 없음.
네팜 채용하면 휘둘의 유틸 포기하고 "오직 무력화"만을 위해 챙기는 건데, 난 버스할때 아니면 안들 거 같음.

난 아브56 트라이할때부터 네팜 갖다버리고 휘둘 채용했음.
휠체어맨은 치신이랑 달라서 이동기 하나 있고 없고 느낌 존~~나 다름.

결론적으로 수많은 블붕이들에게 이번 무력화 패치의 성능은
"어찌저찌 대체는 가능한데, 대체하자니 불쾌하고, 안바꾸자니 너프"정도로 생각하면됨.
순간이든 지속이든. 특히 무력도르로 가족사진따는 신치들은 이제 신치를 할 이유가 없음.


2. 딜버프 5%? 갑자기?

"트포를 어떻게 해달라니까 왜 갑자기 깡통을 5% 버프함?"

딱 이 상황임.
신치와 포격의 주력기 가동률은 꽤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개같은 거다이로켓이랑 주력기 속성트포 좀 없애고 딜트포 추가를 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음.
신치 딜 약한걸 무지성 깡통 5% 버프로 퉁쳐버린건데, 신치는 이거 가지고 어림도 없음.
그래서 블게에서 내린 결론이 "개발자중에 블래 키우는 새끼 한명도 없음"임


3. 여전한 휠체어의 자버프 종속문제

왜 휠체어가 휠체어인가
왜 휠체어가 3넴 미로에 갇히는가
왜 휠체어가 6넴 감금에 걸리는가

이걸 알려면 블래스터의 블래스터의 화력버프를 알아야 함.
게이지 다 쌓으면 20초간 존나 강해짐. << 이거인데 이 버프가 자동으로 켜짐.
쉽게 설명하면 소서 아덴 다채우면 자동으로 점화 켜지는거랑 똑같음.

휠체어는 휠체어를 탔을때가 제일 강하기 때문에
이 20초 안에 휠체어와 미공폭 2번을 때려박는게 핵심임.

그래서 보통 2단계 게이지 끝까지 맞춰놓고
미공을 쏜다음 떨어지기 전에 전포같은거로 남은 게이지를 채워서 자버프를 활성화시킴. (종해 느낌으로다가)

근데 휠체어 풀딜 때려박는 시간이 13초고 미공이 떨어지는 시간이 3초임.
즉, 2번째 미공까지 자버프내에 박으려면 자버프가 켜진 후, 4초 이내에 휠체어를 타야만 함.

때문에 이놈의 휠체어는 자버프가 켜지는 순간,
"아 시발 4초 남았는데 어디다 주차해야되냐?" 가 되는거임.

그래서 3넴 미로가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는데 일단 주차박고
6넴 와플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지만 일단 기어를 P에다 두는거임.

w사거리가 2배가 되든 말든, 딜압축이 되지 않는 이상 이건 똑같음.
이번에 w 시전속도 버프먹어서 4초에서 5초가 되긴 했네.

그래서 자버프가 "몇초" 남았는지 아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아까말한 자버프 가시성 패치가 반쪽짜리 보여주기식 패치라는거임.

이외에 자버프 지맘대로 켜지는것 때문에 뭘 더 손해보는지는 타 직업도 똑같으니 생략함.



결론.

결국, 이놈의 휠체어 탑승에 제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해결방안 없이는 계~~속 아덴 개선해라 하는 말이 나올거임.

내 생각엔 휠체어 탑승시 자버프 활성화(on기능)로 가는게 맞다는 생각임.
off기능까지 생기면 휠체어로 dps뻥 오지게 칠수있어서 여기에 대한 대책없인 off기능 안줄거라 봄. 그게 맞고.

직업이해도 하나도 없는 5% 버프 패치도 똑같음.
무조건!!! 깡통이 아니라 트포를 통해서 딜버프를 넣는 식으로 갔어야 함.

근데 이번 밸패에 휠체어와 아덴에 대한 고민? 단 한줄도 없고,
그냥 인벤에서 굴러다니던 "휠체어 근거리 좆같음. 시정못쓰는거 좆같음" 이런거랑

그리고 신치 내부지표 곱창난거보고 트포 건드릴 생각은 하나도 없이
무지성 5% 버프 때린게 끝이라서 블래들이 이번 밸패 좆같다고 하는거임.

개발자의 직업이해도가 좆박아서 내부지표를 봐도 방향을 못잡는다 생각이 들고,
다음 밸패때도 구조개선없이 숫자만 딸깍딸깍 할 가능성이 821574105%라서 답이 없다 느낌.




3줄 요약.
1. 버프는 맞는데
2. 반격패치 개병신 패치고
3. 밸패팀이 게임을 안해서 다음 밸패도 기대가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