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블붕이들아.
엊그제 블게에 [개좁밥 블래가 체감하는 이번 밸패] 썼던 개좁밥 블래다.

신치 특화 갈라치기가 하도 심해서
갈라치기 거르고 본인이 생각하는 구조개선방안이다.

포탑질풍 3주만에 픽스한거로
스마게 밸패직원 니네들 직게 눈팅하는거 안다.
베껴서 지표테스트 해보고 이상하다 싶으면 데이터 계산해서 왜 이상한지 글써줘라.
블붕이 살릴 방안을 우리 같이한번 고민해보자.



1. 휠체어 개선안

1) 폭탄 사용가능
낭만이고 지랄이고 모션 안만들어줘도 된다.
포구에서 수류탄나가고 그러면 재밌긴 할텐데 그냥 던질 수 있게 해줘라.

2) 긴급탈출
이번 휠체어 스페이스 패치.. 의도는 알겠다만 모자라다.
스킬 사용중에 빤쓰런이 돼야 의미가 있다. 스킬 사용 중 가능하게 패치해줘라.

3) 딜압축
3-1) 휠체어 Q - 쿨 2배, 딜 2배
3-2) 휠체어 W - 미안하지만 그래픽 새로만들자.
사거리 길어진건 좋은데 딜압축이 너무 쓰레기야.
히오스에 오딘이라고 있는데, 걔 스킬중에 지점에 미사일쏘고 핵폭탄 떨구는거있다.
그냥 그거 파쿠리해서 만들어줘라.
물론 안해줄거 아니까 말하는건데, 안해줄거면 뒤에 화력버프를 개선해줘야된다.

늘 말하지만

딜압축 or 자버프 개선

이거 안되면 앞으로도 계속 "블래스터 구조개선해" 계속 나온다.
둘 다 해주면 제일 좋긴한데, 안해줄거 아니까 하나만 해줘라.
바로 밑에 자버프 개선안 적는다.


2. 화력 버프 개선안

화력버프 ON 기능 :
"휠체어 탑승시 화력 3단계 활성화" (휠체어 안타면 2단계 한무유지)

지금은 자버프 켜져도 위험한 상황이면 휠체어 못타거나,
"홀리님!! 제발 여기 좀 봐주세요!! 여기 율법 좀 써주세요!! 살려주세요!!" 하고있다.

휠체어 탑승시 화력 3단계 활성화가 되게 한다면 고질적인 '자버프내 휠체어강제'가 없어진다. 위와 같은 상황 연출이 정~~말 많이 줄어들거다.

어차피 딜량 늘리고 싶으면 게이지 차자마자 휠체어 타는게 유리하다.
화력버프 20초 유지여도 빨리타면 딜사이클 빨리 굴러가는거니까.
딜사이클 빨리 굴리고싶으면 빨리타는거고, 거기에 대한 리스크는 플레이어가 지는거임.



아마 니네가 생각할 문제점

Q. 휠체어맨들이 휠체어 안타면 어떡함?

A. 휠체어맨들이 2단계 효율 한무로 받겠다고 휠체어 안타는 일은 없을거임.
특화효율은 휠체어를 타야 존나게 올라감. 일반스킬이 신치에 비해 쿨도 잘 안돎.


Q. 신치 존나 세지는거 아님?

A. 신치블래는 2단계 한무유지해도 큰 문제 없는게 신치로 허수쳐보면 치명타 비율이 화3대비 5%정도 밖에 안까인다. 공폭 전기트포 감안해도 유사 상시 화력 2단계라는건데, 이걸 아예 상시로 만들어주는게 얘내한테도 좋은 방향이다. 딜몰이 상황에서는 휠체어 q정도 쏘면서 딜 좀 더 올릴 수 있겠지. 내가 장담하는데 신치블래가 동일스펙 모든 캐릭중에서 가장 딜낮다고 느낌. 내부지표 보면 너네도 알잖아. 그정도 한다고 존나 세지지 않음.


??? : "아니 화력버프 OFF 기능은 왜 해달라고 안함? 개좁밥이라 그런지 블알못 오지네"

블붕이들이 화력버프 off기능 만들어달라는 이유는
자버프 때문에 휠체어 강제되서 일단 탔는데
안내리면 좆되는 상황이라서 내렸는데 내린다음 손가락 빠는게 좆같은 거잖아.

근데 위에서 말한 탑승시 ON 기능이 생기면
자버프때문에 휠체어 강제되는 불합리가 사라지는거임.

탑승시 ON기능이 생겼는데 내려야되는 상황이 나와서 손가락 빠는거는
휠체어 플레이에 대한 리스크라고 생각한다. 강제가 사라졌으니, 신중한 탑승이 리스크가 되는거지.

반대로 말하면 ON기능을 안만들어줄거면 OFF기능을 만들어줘야 마땅한거고.


둘다 만들어주면 블래의 화력수급 특성상
휠체어 쏘자마자 내리고 다시 채워서 쏘자마자 내리고 반복해서
허수딜딸 원탑될거기 때문에, 그렇게 가면 문제가 생김.

"우리 블래도 1등 한번해보면 안돼?" << 이딴소리 그냥 분탕이니까 거르셈

이런말로 밸패가 진행된다면
1등한번 하면 다음에 병신으로 고로시돼야하고
병신되면 1등한번 해야한다는 이상한 개논리가 생겨버림.
우리 블붕이들은 욕심이 날 때마다 강선이가 말했던 "합리적인 불균형"을 생각해보자.



3. 트라이포트 개선안.

"속성트포" 제발 삭제하고 딜트포 넣어라.
이거 오베때 가디언 속성별로 골라들고가게 설계된 거잖아. 이젠 속성가디언 도는 시대가 아니야.

미폭 1초감소트포 내장하고 딜트포 넣어라. 3초뒤에 떨어지는 주력기 데미지가 이게 뭐냐.

또 다연장 거다이로켓 트포 좀 삭제해라. 그리고 이거 집탄률 좀 어떻게 해봐라.

3딜트포로 가서 너무 세질거같으면 "방무트포"로 넣어
블래 시너지가 방깎이니까 방무트포 넣으면 덜세질거아냐. 그렇게 조절하는 방법도 있어.



아마 니네가 생각할 문제점

Q. 신치버프할라고 넣엇는데 특화블래가 존나세지는거 아님?

A. 신치랑 특화랑 일반스킬 가동률이 2배정도 차이난다.
그리고 특화블래는 아덴수급을 위해서 전포랑 화방을 필수로 채용한다.
이 자리에 신치가 고려할 수 있는 스킬(플라즈마나 니네가 밀고있는 중력폭발 등)의 딜트포를 추가하면 딜분산을 통해서 신치 위주로 버프할 수도 있겠지.
또 다연장 거다이로켓자리에 화력수급 트포랑 딜트포를 쓱싹 나눠놔. 그럼 신치는 딜고르고 특화는 게이지 수급으로 가겠지.

신치위주로 버프할 방법은 천지삐까리다. 다양한 방법이 쎄고 쎘다. 



Q. 그럼 신치가 존나게 세지는게 아님?

A. 최근 패치를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개발자들이 생각하는 "블래의 정체성"은 휠체어로 정해진거 같음.
여기에 대해서 뭐 딱히 별 생각도 없고, 휠체어타는거 나름 재밌기도 하고. 나도 이게 "아이덴티티"라는 생각임.
그렇다고 신치를 고로시하는건 강선이가 말한 "유저의 플레이 감수성"을 해치는 거라고 봄.

데헌도 잼드거너 있고, 건슬도 사시있듯이
신치가 리스크가 적고 안정성이 높은만큼 딜량은 휠체어보다 낮아야겠지만
딜러로서 지금처럼 딜을 거세당하는거가 과연 맞냐는 거임.

딜트포 수치를 얼마로 맞추고, 얼마나 pve 딜량을 조절할지는 내부지표를 주거나
나를 스마게 블래스터 밸런스패치직원으로 단기 채용해주면 내가 함. 아니면 니네가 하는게 맞고.



더 궁금하거나 의견을 묻고싶은 스마게 밸패직원 있으면 댓글이나 쪽지 보내줘라. 
제발... 보내줘... 소통으로 갓겜됐잖아... 소통"해줘" 벅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