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대
집중세시 18% 딜각인
적유굉or사, 절룡세까지 힘을 주는 3.5 집중 트리추천
난무세시 기본3.8%(신속500기준),  갈망6셋버프(2레벨) 기준 8.34%

장점. 갈망과 함께라면 약 13% 딜각인, 3.5집중 트리시 14%이상.
광분룬을 이용해 효율을 좀더 늘릴수있다.  
악몽셋과는 궁합이 반반인데 좋은점은 1각 채용시 조우궁에서 악몽추뎀+신속로브를 이용한 딜뽕이 가능함
단점은 악몽셋의 경우 청룡진 쿨타임이 길어져서 돌베나 추베를 기용해서 디피를 늘리는 소위 난무쪽에 힘을 주는 셋팅인데 돌대 난무 효율이 별로임. 그렇다고 돌대 효율을 높이자고 신속을 주기는 좀 그럼.
또하나의 단점은 로아 컨텐츠의 반을 차지하는 보정컨텐츠는 유물셋 미적용이므로 효율이 급감함. 솔플도 효율 급감.
최종적으로는 패널티는 없어 무난하지만 반쪽짜리 딜각인.
개인적으로 기존유저중 3.5집중을 쓰면서 버스기사를 자주하는분들한테 세각인중 가장 좋다봄.

속전
사두채용시 11.x, 질풍참까지 채용이 14.x%라고 함

장점, 평균적으로 약 12%정도의 딜각인+캐스팅 시간 감소로 인한
편의성각인이라 생각함. (2각 속도감은 조금 과장해서 특신과 특치만큼 차이남)
악몽과의 궁합은 역시나 반반. 돌베 채용이 거의 고정되는 악몽특성상
돌베 딜뽕이 있다. 질증과의 조합도 좋은편.
단점은 악몽과는 2각 채용시 조우궁이 적용 안되기때문에 세번째
각성기부터 효율이 나온다. 꽤나 치명적인 단점.
무엇보다 사두가 강제돼서 호불호가 많이 갈림
사두의 경우 딜은 굉장히 좋지만 경(직)면(역)이 없다. 약간의 무빙샷이 가능하고 사거리는 창끝 기준 괜찮은편인데 창끝자체가 장단이 있다.
유성후 스페가 약간 강제되기때문에 허수는 몰라도 실제 보스에서 악몽셋은 스페쿨이 꽤나 부담된다. 그렇다고 걸어서 뒤로가자니 답답하고 사두를 쓰면서 뒤로빠지면 자주 흰색글자의 향연을 볼수있음.
그리고 사두후 바로 난무세로 넘어가고 청룡진을 써야 치적효과를 받을수있는데 악몽의 경우 5빠준, 10홍염 기준, 청룡진 쿨이 2초정도 남아서 그만큼 딜에 손해를 봄.
허수디피와 실전디피가 숙련도에 따라서 굉열보다 훨씬 차이나는 스킬이라 생각하고 이는 특신창술의 장점과는 맞지 않는다.(특신 기준 악몽보단 지배에 더 어울리는 스킬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세트 구조상 증뎀 효과는 악몽이 더 높다;;)
또하나의 단점은 특신 기준 출혈딜이 사두딜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데 출혈은 보석효과를 비롯한 스킬퍼뎀과 속속증뎀을 받지 못한다.
특이사항으로 악몽셋의 경우 지배보단 적추뎀이 높은 구조라 평균적으로 출혈딜이 좀더 높긴한데 타격뎀지도 1/3이상은 차지하기에 큰차이는 아니다.
사두와 질풍의 까다로움을 스트레스가 아닌 재미로 느끼고 속도감을 원하는분께 추천함.


질증
공증 18%로 세각인중 단일 딜증가는 압도적
난무에 힘을 주는 악몽과의 궁합이 좋다.
가격도 착함.

단점은 집중세쪽, 특히 유성이 느림.
4각인인 저받과 시너지가 안좋음(두 각인 채용시 16+18인 34%가 아니라 평균16%정도의 효율을 보인다함)

개인적으로 질증을 활용하는 방법은 두개라 보는데
속속+질증으로 질증의 단점을 무마하면서 가성비 착한 세팅과
저받+질증으로 확실한 16% 딜각인 두개를 챙기면서 5난무 2집중 세팅을 가는것이다.(질증의 단점인 집중세쪽의 리스크도 상당히 무마시키면서 절정버프자체가 난무쪽이 1.5배정도 길기에 기믹이 많은 군단장일수록 실전성이 높음)
이는 악몽셋의 장점과도 부합된다.

돌대와 비교시 두각인다 보정에서 갈망을 못받지만 질증은 직접적인 딜감소가 아닌 공속감소기에 룬조합과 스킬, 트포조합을 통해 패널티를 최소화 할수 있다봄.
다만 전설질풍은 필수.

특이사항으로 캐릭터 정보 공격력 간지남(5만대 가능ㅋㅋ)




저는 현재 지배 속속(백련님 세팅)을 쓰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적으려 노력해봤습니다. 많은 세팅의 갈아엎음과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ㅠ.  새로 세팅하는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