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돌베를 써야 하고, 악몽이 무조건 세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음.

1) 악몽과 지배 관련
레이드에서 기믹 수행과 패턴 피하기 등으로 인해 무조건적으로 쿨타임이 놀게 되고, 이는 지배의 딜로스로 이어진다고 하는데 편협한 생각임.
한정된 시간 안에 얼마나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지가 관건임.

한 사이클 굴리고 2~3초씩 패턴 피하고 기믹 하는 상황의 반복이다 => 악몽이 당연히 좋고, 돌베가 당연히 좋음
스킬 두세개 넣고 패턴 좀 피하고, 스킬 두세개 넣고 기믹 좀 하고 반복 => 악몽이 당연히 좋고, 돌베가 당연히 좋음
(프로켈 막고라가 해당 상황임. 다만 여기는 보스 특성상 강풍베기가 훨씬 편하지 않나 싶음.)

현시점 엔드컨텐츠인 아브렐슈드 6관문에서도, 위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는 건 분명 아님.
15초 이상의, 사이클을 끊임없이 굴릴 수 있는 프리딜타임이 꽤나 자주 등장함.
'편의상' 스킬시전시간 및 사이클 쿨타임을 강풍지배 10/11초, 돌베악몽 12/14초로 가정해보겠음
보스 프리딜타임이 15초정도 나왔다 => 지배 1.5사이클 굴러감. 악몽 1사이클 굴러감.
보스 프리딜타임이 22초정도 나왔다 => 지배 2사이클 굴러감. 악몽 1.5사이클 굴러감.
보스 프리딜타임이 33초정도 나왔다 => 지배 3사이클 굴러감. 악몽 2사이클 굴러가고, 스킬 두세개 씀

극단적인 예시를 들었지만, 쿨타임의 효율은 이와 같이 생각해야 함.

보스의 괴랄한 패턴으로 스킬샷의 미스가 있었을 경우, 악몽의 손해가 더 큼.
딜이 더 세고 쿨타임이 더 기니까.

장시간의 기믹 수행으로 서로 쿨타임이 놀 경우, 둘 다 딜로스임.
짧은 시간 딜 하고 기믹수행을 반복한다면 물론 악몽이 좋을 수 있음
하지만 해당 경우에도, 지배의 경우 각성기 쿨이 빨리 돌아와, 딜 모는 타이밍에 각성기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짐.
아브렐슈드와 같이 호흡이 긴 레이드에서, 9회에 달하는 각성기 사용 횟수는 분명 엄청난 메리트임.
기본 스킬 사이클에 따른 딜량 차이는 미비하다는 의견.
'패널티를 받았음에도 강력한 특화캐릭의 각성기 쿨타임 감소 및 사용횟수 증가' 부분에서, 호흡이 긴 레이드에서의 지배셋을 고평가하는 의견임. 

현 시점에서 악몽과 지배는 확실히 취향 차이가 맞음.
'취향 차이' 정도의 딜량을 뽑아내기에는, 지배의 난이도가 더 높다는 개인적인 생각.

2) 강베와 돌베 관련
내 세팅이 악몽이다 => 돌베가 더 셈.
내 세팅이 지배인데, 7렙홍염 둘둘이다 => 돌베 써도 사이클 안 밀림. 돌베가 더 셈.
내 세팅이 지배이고, 청룡 9~10홍염 반월 8홍염으로 쿨타임 최적화 했다 => 돌베 쓰면 사이클 밀림.

위에서 설명한 프리딜타임의 경우, 돌베를 사용함에 따라 밀리는 쿨타임은 곧 지배의 딜로스임.
고렙 홍염보석으로 쿨타임 최적화를 한 지배의 경우, 돌격베기의 시전시간이 끼어들 타이밍이 나오지 않음.
(맹룡 추베 사용 기준임. 맹룡 우베 사용시에는 돌베도 가능하나, 실전성 및 효율 면에서 추베가 훨씬 낫다는 생각)

강풍베기의 회오리 데미지가 50퍼센트 이상이다? 틀린 이야기임. 최대 45퍼센트 정도 비중을 차지함.
주요 딜링은 올려베는 모션에 집중되어 있고, 올려베기가 적중했을 시 강풍베기의 초반 틱데미지도 당연히 적중함.
해당 상황까지 따져봤을 때, 강풍베기 사용 '직후' 보스의 이동으로 인한 회오리 데미지 손실은 30퍼센트 내외로 예상됨.
강풍은 설치기로서의 이점도 있음. 무력 상황에서 빠르게 설치 후 다른 스킬 시전이 가능하고, 보스에게 사용 후 기믹이나 패턴으로 인해 딜을 이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회오리는 여전히 딜링을 하고 있음.

돌격베기의 데미지 비중은, 올려치기보다 돌진 모션이 더 큼.
데미지가 들어가는 시간도, 올려치는 모션 시간에 비해 돌진 모션의 시간이 더 김.

0.4초동안 60퍼센트 데미지 후 2초동안 40퍼센트 데미지
0.8초동안 60퍼센트 데미지 후 0.4초동안 40퍼센트 데미지

후자가 훨씬 딜로스의 위험성이 높음. 스킬 사용 도중 보스가 점프를 하거나 순간이동을 한다?
따라가서 다 때릴 수 있으면 당연히 돌베가 좋음. 근데 돌베로도 따라가기 힘든 상황이 더 많음.
못 따라간 돌베는 초반부 돌진 딜만 들어간 상태고, 강베는 올려치기 딜과 초반부 회오리 틱뎀까지 들어간 상태임.

스킬 사용 중 피격이상이 발생한다?
돌격베기 : 오우쉣. 창술사의 핵심 딜링기인 반월섬 데미지를 거의 못넣음.
강풍베기 : 간결한 모션으로 올려치기 후, 설치된 회오리가 딜을 다 해주고 있음.

물론 다 맞추면 돌격베기가 당연히 셈. 
하지만, 간결한 모션에서 나오는 딜타임에서의 이점과, 스킬 사이클 시전시간에도 분명한 이점이 있음.

본캐 지배특신, 부캐 악몽특신 육성 중임.

현시점 지배와 악몽은 취향 차이가 맞다고 생각.
트라이 시, 짧은 호흡의 레이드 및 버스 컨텐츠 시는 악몽이 이점을 가짐.
레이드에 숙련되어 갈 수록,  레이드 호흡이 길 수록 지배가 이점을 가진다는 의견임 
하지만 그 차이는 크지 않으며 엄연히 취향 차이라고 생각함.

또, 다시 말하지만
내 세팅이 악몽이다 => 돌베가 더 셈.
내 세팅이 지배인데, 7렙홍염 둘둘이다 => 돌베 써도 사이클 안 밀림. 돌베가 더 셈.
내 세팅이 지배이고, 청룡 9~10홍염 반월 8홍염으로 쿨타임 최적화 했다 => 돌베 쓰면 사이클 밀림. 딜 손해임.

데미지에 관해서 위 말이 맞음.
하지만 데미지를 떠나서, 둘 사이에는 분명 위에서 설명했듯 강점과 약점이 존재함.
편의성이 가져다주는 실전 효율성을 고려해야 함.

반박시 님 말이 맞음

이하는 사족임

333331 세팅이 가능해, 속전속결1 채용 후 질풍룬 활용하여 
지배 쿨타임 밀리지 않고 돌격베기 사용하는 세팅 연구중임.
속전속결 1 채용하면, 돌베 및 적룡포 시전시간 감소로 쿨타임 밀림 없이 돌격베기 사용 가능.
(추베 사용중이라 속속 1 없으면 쿨타임 밀림.)
돌격베기 채용 가능에 따른 trade off로, 2각과 돌베, 적룡포 이외에는 1레벨 딜각인이 효율을 발휘하지 못함.
모든 스킬 딜증이 가능한 3% 효율의 딜각인 채용과 전체 딜량을 비교했을 때, 
유의미하게 돌베 쪽이 셀 것 같지는 않음.
(사두는 쓸 생각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