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스킬
청룡진, 반월섬, 맹룡열파, 청룡출수, 선풍참혼, 연환섬, 철량추, 일섬각


미채용 스킬과 이유
열공참 : 딜빼고 joat, 모션길고 모든게 불편 + 선풍 뒤로가는 모션과 안맞음
회선창 : 준수한 무력과 딜, but 상당히 긴 모션 + 은근 풀틱 안맞는경우 많음(6딜 빌드에선 채용여지있음)
풍진격 : 최판쓰는 주제에 딜도 별로, 최판게이지도 써야함, 대체 왜 애한테 시너지를?




트포, 보석, 룬

청룡진 10렙 트포 311 홍, 영웅집중
반월섬 12렙 트포 131 멸홍, 질풍 or 단죄
맹룡열파 12렙 트포 322 멸홍, 질풍 or 심판
청룡출수 12렙 트포 122 멸, 출혈 등 자유
연환섬 12렙 트포 312, 멸홍, 질풍
선풍참혼 12렙 트포 112, 멸홍, 전설집중
일섬각 4렙 트포 1xx, 정화
철량추 12렙 트포 322, 전설풍요

+ 보석한칸이 비는데 철량추, 청룡출수, 일섬각 홍염중 취향에 맞게 채용
+ 단죄심판의 마나 회복 기대값은 30초당 900정도로 선풍참혼에 전설집중을 채용한정도와 비슷
단심을 채용하는것도 좋지만 질풍으로 쾌적함을 챙기는것도 좋은 방법
+마나음식 채용 기준 서폿과 함께라면 실전에서는 단심없이 집중룬 두개로도 커버가 가능한 수준이었음. (일섬각의 마나소모를 크게 줄였기에 가능)




다른 스킬트리와 무엇이 다른가?

1. 일섬각 4렙 채용을 통한 마나 소모량 감소
12렙 기준 305의 마나소를 가진 일섬각을 4레벨로 낮추고 114마나소모로 줄임
+ 일섬각은 더이상 최판을 사용하기 힘들어졌으므로 딜스킬로서의 가치가 현저히 떨어졌기에 4레벨만 사용

2. 철량추 12렙 채용 + 전설풍요
화력조절 트포와 함께 전설풍요 채용시 0.8칸 정도 채워주는듯 -> 최판게이지의 안정성 UP
2타 모두 카운터가 있기때문에 카운터 안정성 증가 + 선풍참혼급의 무력

3. 선풍, 청룡출수 등의 사이클 채용으로 본섭 회선, 열공참을 사용하는 빌드보다 훨신 간결해진 모션 -> 압축률이나 사멸사용에 있어서 훨씬 유리





사이클

청룡진 - 반월섬 - 맹룡열파 - 연환섬 - 선풍참혼 - 청룡출수 - 연환섬 - 선풍참혼 - 다시 청룡진으로 시작

-> 최판 게이지 사용스킬들을 최대한 몰아서 사용하지 않는 선에서 배치하였음
-> 철량추는 사이클 도중 남는 시간내에서 사용 or 게이지가 부족할때 사용 or 순간무력시에 사용

사이클이 꼬였을시 반월을 우선으로 사용, 나머지 스킬의 딜 기대값은 엄청난 차이는 없다고 봄, 선연은 최대한 묶어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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