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재 블레이드 즉발 & 차징 가이드
*2024.07.13

아크패시브 관련 업데이트 예정
보석 계승 추가

목차

  • 1. 특성 및 장비
  • 2. 각인
  • 3. 스킬트리
  • 4. 보석
  • 5. 트라이포드
  • 6. 딜사이클 및 딜지분
  • 7. 자주하는 질문


특성 및 장비

특성 : 극특화 + 치명 (특화 1770이상 권장, 1800이상 추천)

장비 : 사멸

엘릭서 : 달인
달인 11.89%
회심 : 9.64%
* 선봉대는 실전성이 낮아 사용하지 않습니다.

팔찌 : 특화 + 유효 1~4개
Great : 치명, 순환, 열정, 망치, 기습, 정밀
Good : 우월, 습격
Soso : 쐐기, 무공, 민첩


각인

# 추천각인

즉발
33333 - 원돌잔기아
333331 - 원돌잔기아에1
           - 원돌잔기저아1
333332 - 원돌잔기저아2

차징 
33333 - 원슈잔기아
333331 - 원슈잔기아에1
           - 원슈잔기저아1
333332 - 원슈잔기저아2
# 각인효율

1. 원한
 : 20%

2. 잔재된 기운 : 공이속 12% + 공증 45% + 버스트 데미지 30% 감소

3. 기습의 대가
- 백어택 100% = 22%
- 백어택 70% = 17.5%
- 백어택 50% = 14.5%

4. 아드레날린
- 아드1 = 5.68%
- 아드2 = 11.50%
- 아드3 = 18.10%

5. 돌격대장
- 돌대1 : 4.0%
- 돌대2 : 8.8%
- 돌대3 : 18.0%
*풀효율 기준으로, 마엘 가동률에 따라 효율은 떨어집니다

6. 슈퍼 차지 : 차징속도 40% + 차징스킬 피증 20%

7. 저주받은 인형 16%

8. 예리한 둔기
- 아드2 = 13.60%
- 아드3 = 14.01%
- (치적有) 아드2 = 14.55%
- (치적有) 아드3 = 14.90%

9. 에테르 포식자 1 : 평균 4%
- 3분 30초 = 3%
- 5분 = 4%
- 10분 이상 = ~6%



스킬트리

[즉발]

(7) 스핀 커터 2 - 3 / 출혈
약점 노출 - 빠른 준비
파티 시너지 (10초 받피증4% + 백어택5%)


(10) 다크 악셀 1 - 1 - 2 / 질풍 or 풍요
재빠른 손놀림 - 강인함 - 하이 악셀
피면 + 관통이동기


(10) 마엘스톰 2 - 1 - 2 / 집중
오브 조절 - 다크 오더 - 퀵 캐스트
공이속 + 아덴수급량 증가


(12) 어스 슬래쉬 3 - 3 - 1 / 풍요 or 질풍
밀어내기 - 약점 포착 - 도약 공격
카운터  + 서브딜링기 + 서브아덴수급기


(12) 소울 앱소버 3 - 1 - 2 / 풍요 or 질풍
재빠른 손놀림 - 암흑 공격 - 반 가르기
메인 딜링기 [딜지분 2위] + 핵심 오브수급


(12) 보이드 스트라이크 3 - 1 - 2 / 풍요
오브 조절 - 암흑 공격 - 라이징 슬래쉬
메인 딜링기 [딜지분 4위] + 핵심 오브수급


(12) 데스 센텐스 2 - 2 - 1 / 집중 or 질풍 or 풍요
빠른 준비 - 뇌진탕 - 회심의 일격
메인 딜링기 [딜지분 3위] / 마나음식 여부로 룬 변경


[선택]


(12) 트윈 쉐도우 2 - 1 - 2 / 풍요
오브 조절 - 약점 포착 - 전진 베기
서브 딜링기 + 오브수급(보험2스택)


(12) 터닝 슬래쉬 3 - 3 - 1 / 풍요
강화된 일격 - 강인함 - 집중 공격
서브 딜링기 + 피면 / 다크악셀 재빠손 트포작 가능


------------------------------------------------------------------------

[차징]


(7) 스핀 커터 2 - 3 / 출혈
약점 노출 - 빠른 준비
파티 시너지 (10초 받피증4% + 백어택5%)


(10) 다크 악셀 1 - 1 - 2 / 질풍 or 풍요
재빠른 손놀림 - 강인함 - 하이 악셀
피면 + 관통이동기


(10) 마엘스톰 2 - 1 - 2 / 집중
오브 조절 - 다크 오더 - 퀵 캐스트
공이속 + 아덴수급량 증가


(12) 어스 슬래쉬 3 - 3 - 1 / 풍요 or 질풍
밀어내기 - 약점 포착 - 도약 공격
카운터  + 서브딜링기 + 서브아덴수급기


(12) 블리츠 러쉬 2 - 2 - 1 / 질풍
강화된 일격 - 차지 강화 - 쉐도우 러쉬
메인 딜링기 [딜지분 1등]


(12) 소울 앱소버 3 - 1 - 2 / 풍요
재빠른 손놀림 - 암흑 공격 - 반 가르기
메인 딜링기 [딜지분 3등] + 핵심 오브수급


(12) 보이드 스트라이크 3 - 1 - 1 / 풍요
오브 조절 - 암흑 공격 - 오버 슬래쉬
메인 딜링기 [딜지분 4등] + 핵심 오브수급


(12) 데스 센텐스 2 - 2 - 1 / 집중 or 질풍 or 풍요
빠른 준비 - 뇌진탕 - 회심의 일격
서브 딜링기 / 마나음식 여부로 룬 변경



보석

* 4티어 보석 계승 *

즉발 : 버스트 제외 계승 (노닥셀 포함)
차징 : 블리츠 제외 계승

[ 즉발 ]

-멸화-

      ( or )

-홍염-

    ( or  or )
* 트쉐 사용 시 데센 or 어슬 중 택1 / 터닝은 터닝 홍염채용 *

------------------------------------------------------------------------

[ 차징 ]

-멸화-

      

-홍염-

    


[즉발 보석 업그레이드 순서]

-멸화-

 →      or 

-홍염-

 →   이후 자유

* 추천 홍염컷 *
소앱 9홍 / 보이드 8홍 / 마엘 9홍

-----------------------------------------------------------------------

[차징 보석 업그레이드 순서]

-멸화-

→  →  →  

-홍염-

 →  →   이후 자유

* 추천 홍염컷 *
블리츠 10홍 / 마엘10홍 / 소앱9홍 / 보이드8홍
마엘, 소앱, 보이드는 고홍염일수록 꼬였을 때 쉽게 복구가능



트라이포드

[ 즉발 ]

1순위

- 오브조절
- 오브조절

2순위

 - 다크 오더
- 암흑 공격 / 반 가르기
- 뇌진탕 / 회심의 일격
- 암흑 공격 / 라이징 슬래쉬
약점 포착 / 도약 공격
 - 빠른 준비 (스핀 홍염 채용만)
[선택 스킬]
오브 조절 / 약점 포착 / 전진 베기
강화된 일격 / 집중 공격

3순위

재빠른 손놀림
빠른 준비
- 밀어내기
재빠른 손놀림

[ 차징 ]

1순위

 - 오브조절
오브조절
빠른 준비

2순위

 - 다크 오더
강화된 일격 / 차지 강화 / 쉐도우 러쉬
암흑 공격 / 반 가르기
 - 암흑 공격 / 오버 슬래쉬
뇌진탕 / 회심의 일격
약점 포착 / 도약 공격

3순위

재빠른 손놀림
빠른 준비
밀어내기
 - 재빠른 손놀림




딜사이클 및 딜지분

* 딜사이클은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경 가능하며, 핵심은 마엘안에 소앱 보이드 적중시키기 *

[즉발 트쉐]
 
     →    →  →  →  (반복)
* 첫 조우시에는 유동적으로 3버블 채우기 (ex. 스핀-마엘-소앱-보이드-트쉐-데센-어슬-z) *



------------------------------------------------------------------------
[즉발 터닝]
 
   →  →    →  →  →  (반복)
* 첫 조우시에는 유동적으로 3버블 채우기 (ex. 스핀-마엘-소앱-보이드-터닝-데센-어슬-z) *





[차징]
 
 →  →  →  →  →  →  →  (반복)
* 블마소보, 마소보블 등 상황에 따라서 변경 가능 (핵심은 마엘안에 소앱보이드 적중) *
* 무력화 상태(카운터포함)인 보스에게는 소앱대신 보이드 먼저 사용 (보이드에 무력화 시 피해량 증가가 있음) *





자주하는 질문

1. 각성기는 1각(플래시 블링크), 2각(블레이드 어설트) 중 어떤걸 사용하나요?
2각을 사용합니다. 초심자의 경우 1각을 아덴복구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 다크 악셀 미채용은 어떤가요?
본인의 다크악셀 활용도를 생각하시고 결정해주시면 됩니다.
다크악셀을 활용 잘하시면 노닥셀보다 실전에서 더 강할 수 있습니다.

3. 즉발 vs 차징 어떤걸 해야할까요?
두 세팅 모두 현역이며, 본인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서 결정해주세요
DPS 차이는 2.79% 즉발이 우세하지만 실전에서는 비슷합니다.

4. 터닝에 약점노출은 어떤가요?
터닝을 시너지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별로입니다.

5. 잔재 질증은 별로인가요?
잔재의 핵심은 한사이클 데미지를 높지만 시간은 짧게 가져가야합니다.
공속 10% 감소는 잔재에게 뼈아픈 패널티입니다.
97돌이 아니라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스킬트리를 조금 수정해도 될까요?

이외 궁금하신 것은 댓글 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