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트샤로우
2023-10-27 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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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40버1 잔재 feat 97세팅 -잔3의 가치증명비주류님이 결국 다 깎으셨네요 윈드컷 40이 높다는건 알고있었는데, 딜레이 분배가 어려웠는데 이 이상 깎기 힘들어보입니다. 앱플레이어 프레임(0.017)이동으로 (버스트 데미지가 뜨는 순간~다음 뜨는 순간) 측정했습니다. 3구간 뽑아서 중간값인 세개가 이렇습니다. 프레임 따보고 좀 충격 받았습니다. 태경님 사이클 가속붙으면 이렇게 빨랐나요? 물론 스택트쉐 1이라 딜각이 빠르긴합니다만.. 베이스 비교 ---------------------- 1. 쿄블님 차강블츠 잔재 사이클 정렬시점에 버스트-스핀-마엘-데센-어슬-블츠-소앱-보이드-버스트 사이클 약 7.83초 2. 태경님 트쉐 잔재 여기서 2-1-2 트쉐 -> 2-1-1 트쉐 (1-2프레임 추가로 사이클 단위에서 계수 더 강력, 전진트쉐는 컷신직후 안정성) 사이클 정렬시점에 버스트-스핀-마엘-데센-트쉐-어슬-소앱-보이드-버스트 사이클 약 6초 (영상대로) 3. 시언님 5딜 버1 사이클 정렬시점에 버스트-윈컷-아츠-스스스-윈컷-마엘-터닝-블댄-블츠-보이드-버스트 사이클 약 8.46초 스택 윈컷아츠6+스스스6+윈컷8+마엘7+터닝5+블댄9+블츠4+보이드4 = 49 마엘틱상 48버 계수 기대값 비교 스펙은 제 캐릭터(쌍고검사) 엘릭서/초월/팔찌 반영 상태에서 사이클타임 소수점 둘째까지 기입 팔찌정밀때메 예둔이 좀 유리하긴하나 상정내, 실전에선 상시치적까지 있음. 둘다 돌대->저받 대체가능, 잔재가 저받으로 내릴시 이속차로 인해 로스율 적긴함. ※돌대 이속 0.4%차이, 에포1 = 4% 1. 333331 영역 잔재=원기돌아잔 에1 버스트=원기돌아예 버1 2. 333332 영역 잔재=원기돌예잔 아2 버스트=원기돌예버 아2 잔3 = 닼셀, 어슬 매사이클 딜 버1 = 노닼셀, 어슬 상시킵 기본 빌드엔 이 두차이가 있습니다. 프리딜 상황에서 태경님 빌드 엄청난 위력이긴하네요 재보고도 이렇게 짧았나? 싶습니다. 트쉐 트포를 안바꾸고 해서 계수 보정을 하긴해야합니다만, 그걸 감안해도 압도적으로 빠른속도 입니다. 버1은 역시 윈컷아츠가 모션이 길긴하네요. 대신 1초당 로스율은 최소니까 실전성, 저점방어는 역시나 제일 좋네요. 요약 1. 프리딜 고점 트쉐잔재>블츠잔재>40버1 2. 한사이클 딜량 40버1>블츠잔재>트쉐잔재 3. 이로인한 초당DPS 로스율 (1초 늦을때마다 DPS 날아가는 비율) 트쉐잔재>블츠잔재>40버1 위 스펙 기준 로스율 예를들면, 333331 세팅에서 1초늦어질때 트쉐잔재 3500*1/7 = 500만 40버1 3050*1/9.46 = 322만 DPS가 증발하는 식이죠 =대략 트쉐잔재가 0.96초 딜레이 되는순간 40버1보다 dps가 낮아지겠네요. 여기까지가 기본형태였던 노닼셀 4주력기의 입장입니다. 그러나 핵심은 닼셀채용입니다. 버1 닼셀 채용하면 당연히 더약해지는거 아니냐-싶겠지만 보이드가 기쿨 27초라 사이클을 늘리는 효과가 있어서, DPS측면에선 오히려 닼셀넣는게 높게나옵니다. 닼셀은 일단 사이클 마지막 스킬인 보이드를 쳐내고 채용하는게 맞습니다. (사이클타임 감소) 그러므로 어슬 스킵이 여전히 가능하나, 딜링기가 줄은만큼 억지로 넣는각을 봐봅시다. ->프레임 측정 결과 노어슬 7.16 / 어슬(멸) 7.7 가량 총 계수는 보이드딜-어슬딜 만큼만 손해입니다. ->어슬 넣는게 이득입니다. 사이클 정렬시점에 버스트-윈컷아츠-스스스-윈컷-마엘-터닝-어슬-블댄-블츠-버스트 사이클 약 7.7초 스택 윈컷아츠6+스스스6+윈컷8+마엘7+터닝5+어슬2+블댄9+블츠4= 47 마엘틱상 46버 보석구성은 보이드 멸홍이 빠지므로 터닝 홍염 들어가는게 핵심입니다. 광분넣은 이유는 돌대채용이므로 마엘 캔슬이나 사이클 늘어져서 없을때 대비용입니다. (마엘없어도 악셀-광분-버스트 이속38%) 저받이면 상관없습니다. 여기서 어슬이 왜 멸or홍이냐 인데 블츠잔재랑 같은케이스입니다. 어슬은 16초 기쿨기로 노홍염시, 10홍 블댄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어슬 멸화 채용시 터닝사용후 블댄과 쿨충돌이 일어나는데, 그로인해 최소 1-2프레임(0.2-0.3초)가량 딜레이가 생깁니다. 반대로 어슬 홍염 채용시 터닝-어슬-블댄이 자연스럽게 정렬되면서 사이클 타임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어슬 멸화가 없는만큼, 총계수는 줄어들게 됩니다. 이상적으론 어슬 홍염이 유리하나, 실전성은 어슬 멸화가 맞습니다. 전 쌀하려고 홍염박고 매사이클 넣고있습니다. 이는 수치적으로 이렇고, DPS와 멸화효율 측면에서 블츠잔재를 잡아먹습니다. 결론적으로 블츠잔재 (차강블츠의 리치) 트쉐잔재 (프리딜 최고DPS) 노닼셀 40버 (1사이클 최대데미지) 닼셀 40버 (4멸 효율갑) 이렇게 각자의 강점이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차강블츠 메리트가 좀 아쉽네요. 번외로 여기서 고점을 봐봅시다. 저3버3아2 60스택 vs 돌3잔3아2 트쉐 dps 차이가 얼마나 되는데? 에 대한 답변입니다. 버3은 일단 돌대 쓸시 사이클 풀효율각이 잘안나오기 때문에, 저3입니다. -> 트쉐잔재 6초 DPS를 뚫을려면 버3이 60스택을 9.09초 이하로 끊어야 합니다. -> 허수 버3은 정말 잘굴릴때 버스트~버스트 8.5초 가량 나옵니다. 그 기준 버3이 약 7%정도 DPS가 높습니다. -> 하지만 지금 버3의 실전 사이클은 12초대가 목표로, 레이드평균 12초대로 굴렸으면 아 확실히 잔혈이다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물론 트쉐잔재도 6초 올백? 불가능합니다. ->둘 다 로스가 엄청나게 많이나는, 실전성은 좀 떨어지는 고점추구 세팅입니다. 굳이 꼽자면 그래도 버스트 시간 줄이는게 잔재 딜레이 줄여가며 6개 올백치는것보다 쉽습니다. 드디어 끝났네요 깎을만큼 깎은것 같습니다. 뭐가 더 나올일은 없... 다고 생각중입니다. 줄일수 있는 딜레이는 다 줄인거 같아요. 버1이 표준 잔3영역까진 DPS적으로 치고 들어왔는데, 태경님 고점을 넘진 못한 느낌입니다. 대신 압도적인 저점 보장이 있네요. 이 특성때메 터닝 홍염사고, 스킬+보석프리셋 하나 40스택 할당해줬습니다. 버3 각인세팅은 고정으로 쓰고, 평소에 스킬 보석셋을 60스택으로 쓰다가 딜찍갈때 40스택 꺼낼거 같습니다. 하앙겔 간다던가 할때 말이죠. ----------- 추가 -------- 글고보니 빌드 감이 안올텐데 실전영상 뭐라도 준비해야 하지않나 싶어서 가토라도 찍자하고 가르가디스 랜매 다녀왔습니다. 근데 접대조합 걸려서 샌드백치다 왔습니다. 스택신경 덜써도되는게 굉장히 편하네요. 그래도 한번씩 40확인하다 백각 놓치구요ㅋㅋ 반복사이클 굴리니라 뇌가 비워지는듯.. 요 며칠 블레+블레+워로드로 세팅비교하려고 두꺼비 많이 팼는데, 확실히 버3 60스택보다 딜이 많이 낮긴합니다. ※문라 들고있는이유는 블댄 블츠 둘다 백맞추는 실전성 테스트 한다고 블츠 보석 문라로 돌려놔서 그렇습니다.. 이거때메 이번주내로 블츠로 다시 돌려놓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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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트샤로우 이론맨
------ 계산기 ver S3 아크패시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0350 공용 설명서 -- 직업별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17496 기공사 블레이드 버스트 스택별 뎀증% 추론 (시즌2 매커니즘 변경 完) 블레이드 스킬 계수표 (24-08-24 업데이트 지원 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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