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렙 기준 작성

앞서서, 목표 유물 셋트를 확실히 정하는게 좋음. 안그러면 나중에 셋트 바꾸게되고, 그러면 각인도 불만족스러워서 갈아엎게됨. 각 세트의 장단점을 찾아보고, 영상 보는걸 권장함. 

블레이드의 세팅선호도는 현재 사6>지6>사4 지2(노각성)>사4 갈2 정도. 그 외에 세팅은 마이너 맞음. 지4 사2 라던가 제가하는 지4 갈2라던가. 일단 ALL 잔재 블레이드임 자기가 뭘하던, 잔재 쓰세요 그냥. 
그리고 갈2, 지2만 챙기는 세팅 선호도가 다시 내려가는 가장 큰이유는 셋옵강화 옵션탓이 큼. 아덴수급&이속3퍼추가랑 각성기 뎀패널티만 감소는 블레이드한테 별로 의미 없음.  


이때 각 세트별 특성비가 중요한데 

사4 이상 - 특화 300(귀1) 신속500 (목1) 나머지 치명이 메이저, 특화 200(반지)로 낮추거나 신속0(이때 특화 500~900 다양함)정도 많이함. 사6은 특화 0은 잘안하는편이나, 하는분들 있긴함.

지4 이상 - 기본적으로 0특화 or 0신속의 극치 형태가 기본. 예둔을 안쓰면 지6을 쓸이유가 없어서, 예둔 효율을 올리는 극치 형태가 권장됨. 아예 3버블운영을 위해 특화 700도 많이 하시는듯. 0특화는 마엘 버리는 케이스도 많음. 

갈2 -  갈2 채용목적이 아덴 수급옵+이속에 있음
1)아예 3버블 운영을 위해 특화를 많이 주거나
2)장비에 의존해 2.1버블을 돌리고 특화를 버리기.
두가지 형태를 가져갈수 있음. 그리고 돌대채용도 안할 이유가 없음.  


이때 세트별 반드시 가져가야하는 각인이 있는데

사2 - 기습
지4 - 예둔
갈2 - 돌대
지6 - 각성 (횟수가 중요함. 횟수가 안중요한 벨가쩔 같은 때는 각성을 다른각인으로 스왑많이함. 보통 달저)

이걸 세팅때 안챙겨가면 저 세트들을 하는 의미가 많이 퇴색됨. 



사멸의 경우 원슈잔기 +제5각인 선택지는 예둔,저받,돌대.
1)예둔은 말할것도 없이 비싸고, 그런주제 사멸때메 치피 250 기준 치적 100% 도 딜증효율이 17.6% 블리츠 정도 빼면 실딜증효율은 저받이랑 비비는 수준. 
※블리츠 제외한 백어택보정 받는 소앱,보이드 치적은 75-90%. 이것도 극치 스탯배분이랑 남바절 쓸때나 90퍼 가까이 되는것. 남바절 빼는순간 80퍼근처 수준이 평범. 치적 보정 못받는 문라는 딜증효율이 더 처참함. 

2)돌대의 경우 딜증은 괜찮으나 마엘내 쓴스킬만 딜증이라 사이클 경직성 생기는게 안좋음.(가뜩이나 의미없는 블츠 소앱쿨감보석이 더의미없어짐)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닼셀-기민한 발놀림 채용한다던가 하는케이스가 있음. 

3)저받의 문제는 언제나 패널티에 의한 리스크 관리, 16퍼따리 두가지 뿐임. 


지배의 경우 원슈잔예+제5각인 선택지는 각성,돌대,저받. 
1)각성은 다른것보다 각성기 횟수가 큼. 쿨자체는 치신에 신속 고품질 세팅기준 단심채용만으로 현자 20초근처로 가져갈수 있음. 
2)돌대는 지6의 경우 사멸이랑 똑같이 사이클 경직성 문제가 있음. 
3)저받역시 위에서 언급한 문제뿐. 


번외로 예둔이던 사멸이던 둘중하나 채용한순간 조금 이라도 이득보려면 어슬 대폭, 블리츠 쉐도우 쓰시는거 추천함. 어슬은 도약공격 메리트가 적어지는 편에 인간형에서나 대폭이랑 비비는거고, 쉐도우는 듀블이랑 딜격차 줄기도하고, 시전시간차 문제가 큼. 저도 도약공격 파였는데 결국 갈아타게 됐네요. 



----------------------------------------------------------------------------------------

기본적인 품질 중요도 : 목걸이>귀걸이>반지
이용 사이트 - https://mokoko.co.kr/searchacc

제발 돌부터 깎지좀 마세요! 최소한 돌은 잔재 악세부터 구하고 그 악세 패널티를 보고 깎으세요. 

1)목표각인 설정
3333+1
0전각으로 가능.
원슈잔 기본, 예가 가장 강력한 세팅인건 맞음. 단, 노말 발탄에 오래있지 않아서 바로 하드간뒤 유물 장비를 뽑는다면 예둔에 집착할 필요는없음. 하드클후 목표 유물장비 기준으로 생각할것. 예둔이던 기습이던 슈차 조합시 가격은 비슷한 수준.
두파츠 정도 빼고는 33333 빌드업시 다갈아야해서 굳이 고품질 챙길 필요는 없음. 빌드업시 그대로 쓸수 있게 귀걸이 2개정도만 고품질 사는것 추천. 그 돈조차 없다면 전부 저품질 산 뒤, 33333때 다 갈아버리는것 추천. 저는 귀걸이 딱하나만 빌드업때 쓰고 나머지 다 다시 팔았습니다.
※노말발탄에 오래 있지 않는다 = 마수 2정도[2주-3주 이하. 3주 있는다면 2더보기(부뼈 총10개)만 추천]

맞추는 법
잔재 9 잔재 9 반지세공-> 돌하나 대충깎아보고->맞춰서 악세구매. 맞춰서 악세 구매하는 방법은 자율적임. 
위는 제가 썻던 방식(정확한 칸배분과 쓴 각인은 차이가 있습니다.)인데, 77돌 깎다가 나온 7/6돌 부산물로 33331 할때 이런식이였음. 분배는 자율적으로 바꿔도 되나 슈차 6돌 쥐고 슈차 3,3,3 악세 사는거 권장함. 

목걸이는 필요한 5와 품질만 챙긴거고, 5파츠 다 천골내로 악세로 맞췄었음. 이렇게 사면 33333 빌드업할때 되니까 재사용 가능한게 치명 슈3 기5 귀걸이 하나뿐이긴 합니다.
2-3 파츠이상 재사용 하고싶다면, 반지는 암거나 사고 귀걸이나 목걸이를 품질, 각인3/5 맞춰서 돈쓰시는거 추천드림. 어차피 33333 빌드업때 돌다시 깎아야 되고, 이 돌이 어캐될지모르니 33331악세 3파츠 살리는건 권장 안하긴 합니다. 지금은 한개정도빼곤 대충사고 나중에 다시 페온쓴다는 마음가짐이 낫다고 생각함. 



3333+2~3
선 1전각과 2전각중에 택1. 33333 달성을 위해 잔재3 악세 한부위가 필수. 이게 세팅비에서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함. 이때 잔재 악세는 되도록 목걸이 피해서 사시는거 권장드림. 목걸이는 품질 나름 챙겨야 하는부위라 잔재로 챙길려면 매물도 보기 힘들고, 있으면 가격이 쎔. 
이후 슈차배분을 1순위로 생각해서 값조정 하시면되는데, 1전각은 그래도 슈차악세2개 + 슈차돌 하는게 싸고 2전각은 그냥 돌에서 슈차빼고 슈차5 악세 3개 사시는게 싼 상황.
※최신 주의 사항으로, 고기-전태 가격 역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로드때메 고품질(70+) 슈차+원한 조합 악세만 쓸데 없이 비쌉니다. 품질챙기면서 세팅시, 슈차5에 조합시 원3은 피하세요. (그것조차 원한+돌,기,예 보다 싸긴합니다만, 슈차악세로 값아낄거면 신경쓰시는게 낫습니다. 원한3+x5 도 반지에서라던가 좀싼 케이스가 있습니다.)

a)1전각 - 솔직히 요즘은 2전각이 더쌀듯. 1전각은 무조건 직1 사세요. 공용전각1 잔재3 악세 2개는 배보다 배꼽이 더큽니다. 
잔재3 악세를 살때 잔3 x3~4로 타협하면 돌이 7/8이나 9/6 10/5 이런형태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됐던 잔재 악세를 3/5 형태를 기다리는게 맞지 않나 싶음. 3/4 조차 3만골 근처면 그냥 3/5 5만골+짜리 사는걸 권장합니다.
※글작성 시간 기준 잔3 예5 치명 품질42 반지가 6만골, 잔3 저5 치명 품질47이 3만골임. 잔3 원5는 기본 10만골 올려놓으니 살생각 안하는게 낫고, 잔3 돌5,예5,저5,기5 물량 기다리는게 맞다고 생각함.

이후 목걸이도 3/5 구매후 슈차+x돌을 깎거나, 슈차+x돌 깎은후 3/4 목걸이 사거나 두가지 길중 하나 추천드림. 
돌은 잔재(+목걸이)악세 패널티를 피한 다른 패널티를 깎으시면 됩니다. 

추천 빌드업 : 잔재악세 구비 - (목걸이 구비 - 귀걸이 구비 - 악세들 패널티 피해서 돌깎기) - 남은 악세 패널티 내에서 사기 / 잔재 전각 구매는 아예 세팅 시작쯤 or 악세세팅후 둘중한 타이밍에 
() 내부는 순서가 좀 바뀌어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 잔재악세 구비후 목걸이 까지도 돈좀써서 3/5에 품질 원하는 선에서사고, 귀걸이 하나도사고 돌을 깎아봐서 8/7같은게 뜨면 귀걸이를 4/3 고품질으로 사서 품질대비 가격을 낮추는 편입니다. 사실 돌을 잘깎는다면 단시간 내엔 목걸이 4/3 고품질 사는게 더 효율적이긴 합니다만, 시간만 있다면 귀걸이 5/3 안사는것도 목걸이 5/3 안사는것 만큼 비용을 낮춰볼수 있습니다.

예) 제가 실제로 했던것 
이런식으로 갔고, 잔재 악세->목걸이->귀걸이2개 구매후 77돌 깎고 패널티맞춰서 나머지 반지 두개 샀습니다. 이때 비싼게 원3 돌5반지 뿐이였고, 맞출당시와 지금 현황에 좀차이가 아래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특이사항 및 권장사항이 묶어서 4가지정도인데 

1)당시는 원5 악세가 원3 악세에 비해 압도적으로 쌌다.
원12세공 한사람들이 원3물량만 찾음 + 9세공을 원한으로 해야한다는 편견이 좀 있었음 -> 그래서 원5 예3이 쌋으나, 지금은 원3 예5랑 가격차가 별로 없을정도로 비싸졌습니다. 그래서 조합을 좀달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기습, 돌대도 상황이 마찬가지입니다. 
2)돌대 악세도 가격이 많이 올랐다.
그래서 사실지금 제5각인은 저받아니면 전체적으로 비싸진편.. 입니다. 
3)지금 원한+슈차 악세 조합이 다른 슈차조합에비해 비교적 비싸다.
고기로드가 개편전 사멸6 때메 원슈 악세 가격을 좀많이 올려놓은편입니다. 저품질이면 결국은 다른악세에 비해 싸서 상관없으나, 고품질이면 거의 원+기악세 뺨치는 가격에도 자주 올려놓습니다. 뭐, 그래도 조금 싸긴합니다만 그게 아주 조금이라서 이미 슈차악세로써 갖는 메리트가 적으니 슈차는 기,돌,예와 조합을 권장드립니다. 
4)잔재악세
전 슈차악세를 우연히 싸게 구해서 저렇게 세팅했습니다만, 보통은 기,돌,원,예,저 등을 잔재와 조합하시고 슈차악세는 따로 조합하시는게 전체적인 악세값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a-번외) 지금 잔3 가격와 잔재 전각의 미친시세로 인해
비용면에서, 잔3 악세 + 잔재전각 구비 > 잔5 유효3 악세 3개 구비 이므로
진지하게 잔5 악세 3개 생각해보셔도 됩니다. 전각 1개는 필수이므로 공용전각을 배워야해서 전각값이 비싸지긴 하나, 캐릭을 여러개 키우면 공용전각 나쁘지 않으니까요. (2021-05-10기준)









b)2전각
2전각의 제일큰 장점은 7/7돌이면 잔3 x3 악세를사도, 악세하나를 a3 b4 사고 33333이 된다는겁니다. 뭐, 원예돌같은건 그냥 7/6 7/5정도만 깎고 a3 b5 들만 사는게 낫습니다. 제가 2전각 세팅한다면 잔재악세와 고품질 3/4 목걸이 구비해두고서 값싼 슈차 돌을 여러번 깎을거 같습니다만, 돌 혐오하시는분들도 많으니까요.

여하튼 2전각은 우선 공용전각하나를 일시불 하고 3333+잔2 상태에서 잔재 전각 모으시는식으로 하시겠다 하실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부캐 키울때 하는방법 이죠. 

추천 빌드업순서는 공용전각하나 12 세공 - 원하는 형태 잔재악세 구비 - (돌깎기 - 맞춰서 악세 구매) - 잔재 전작구매로 잔재 12세공 입니다.
패널티 관리를 위해 ()사이는 유동적으로 조절하셔도 됩니다. 저는 보통 악세 1~2개 남겨두고 돌을깎습니다. 

뭐 물론 잔재전각 값이 더오를거같다(원래 전각이 4~6천 했으므로) 싶으면 먼저 사셔도 됩니다만, 권좌-쿠크리허설 까지 공용전각 수급처가 계속 늘었으니 전 다음엔 전각 수급처 추가시 직각일거같아서 이렇게 권합니다. 



-------------------------------------------------

이정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