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원슈잔기는 베이스기 때문에
사멸에게 랏각인 선택지는 보통 저받 아드 예둔...인데

말할것도없이 치적 85%도달해야 밥값하는 예둔은 예아같은 특수 조합을 쓰지않는이상 쓰기 어렵다. 특수조합을 하려해도 기습이 빠져야하고, 기습을 못받는다는건 곧 사멸 효과를 못받는다와 동등하므로, 기습은 어지간하면 딜 상황에 받는다 가정한다. 고로 예둔 고려는 매우 어려운편. 기습 못받는 상황( 각도틀어짐, 문라등)을 고려하면 애초에 사멸이 아니라 악몽이라는 좋은세트가 있다. 


그렇다면 저받과 아드 기대값을 3가지 케이스정도로 보면 될듯.
요즘 풀내실+고대팔찌+품질어느정도챙김 형태인 
치/극특 650/ 1750 정도의 스탯배분을 베이스로, 
반지치명 850/1530 
귀걸이치명 950/1420 
까지 세가지 스탯형태에 상시치적시너지 10%정도만 고려해겠다. (특화 10단위가 점점 줄어드는 이유는 펫 1.1배탓)

아, 참고로 요즘 랭커들은 귀걸이 1개 치명이 높던거랑, 사멸 아드 효율이 굉장히 좋은데 왜 저받을 선호하는가 때메 이거 들고온거임. 이에따라 전제는 동등한 멸화 (버=블=소=보=문)
무공이랑 민첩 추피는 대충 아브하드렙 19강 딜러 집어서 넣었음. 신속은 맥내실. 




이걸 베이스로 스탯만 바꿔가면서 저받3<->아드3 + 치적 시너지 10 on/off로 비교 



1. 650/1750

2. 850/1530

3. 950/1420

백적중 기대값은 75%정도 보면 될것같다.
이때 베이스 치적이 낮을수록 치적에 의한 기대값이 상승하므로, 스탯치적이 높아질수록 기대값이 상승하고, 고치명이 될수록 아드보다 저받이 유리하고, 당연히 저받이 치적시너지 빨을 더 잘받는걸 볼수있다. 
솔플기준 아드가 저받보다 유리한구간이 극특 배분악세로 존재하긴한다. 하지만, 극특 자체는 후술할 논외 구간이므로 치명배분 반지 vs 귀걸이를 우선 짚고가보자.

반지 배분에서 0.8%, 귀걸이배분에서 0.9% 정도 아드가 기대값이 떨어짐. 즉 아드를 채용하면 치명을 많이 줄수록 저받대비 손해긴하다. 하지만 1%도 안되는 기대값은 크다 말하긴 어렵다.  

하지만 여기서 고려해야하는건 사이클이다. 특화가 높아질수록 버스트 타이밍을 당기는게 중요한데, 현재 깡통상향된 잔재블레이드에게서 버스트타이밍을 당긴다 = 뻑안났을때 문라당기는 타이밍이 그만큼 줄어든다와 같다. 

위 사이클을 다시보자. 마엘3차지 문라를 사이클로 잡고있다. 물론 1400정도면 1스핀틱 1마엘틱 3차지 이후 문라까지 써야 3버 달성이긴하나, 실전에서 어슬,닼셀을 섞을일이 생기거나 스핀을 3타 다쓴다던가하면 1400특화도 마엘 3차지시점에 3버가 차서 버스트 쏘는경우가 꽤있다. 하지만 특화 자체가 낮기때문에, 극특보다 아츠 쿨감후 잔여쿨이 길어서 문라박을 시간이 충분히나온다. 
고로, 치명에 악세를 빼는건 문라에 투자를 한다면 충분히 할수있는 선택이다. 특화가 좀낮아져서 백75% 정도칠때 문라비중은 14.7% 정도.  내가 ALL 10멸 한다면 못할 선택은 아니지않을까? 이에대해 극특을 뜯어보면서 알아보면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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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특은 논외인 점이 있다. 다들알다시피 애초에 극특은 소앱전풍 보이드 영풍 오브조절5작을 했다면, 빗나가지만 않으면 3버 달성사이클에 문라가 필요하지않다. 살짝비는건 시작할때쓴 스핀쿨이 돌아서 스핀아나 닼셀로 해결이 가능하고, 이런 이동기를 쓰는게 문라보다 보통 낫다. 포지셔닝 기능을 겸하니까. 그리고 극특 쿨감 수치때메, 아츠 발동후 문라를 온전히 당길시간이 잘나오지 않는다. 마엘쿨이 오면 바로 누르는게 최적화니까. 애초에, 극특이기 때메 버스트 비중도 올라가서, 문라 비중은 기본적인 마엘 3차지 버스트 문라 순으로 '매번' 굴릴시 겨우겨우 12~13%대가 나온다. 하지만 실제론 문라는 보험용으로 스킵되거나, 근접이 불가능한 패턴 나올때만 긁어서 실제 문라의 비중은 저 나락으로 가버린다. 3차지를 삑내지 않는다면 말이지만. 

고로, 문라 멸화렙이 다른게 ALL10일때 몇쯤 되야 매사이클마다 집어넣는게 이득일까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문라를 사이클에 집어넣는다면 극특을 포기하는게 낫다, 는 이야기까지가 결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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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필자가 진행한 논리와 실험은, 문라포함 사이클과 문라 제외사이클의 스핀부터 버스트까지 시간에 문라 유무에 의한 시간차를 산정, 문라시간/문라제외사이클 시간*문라제외 사이클딜<문라 딜이면 문라가 우세해진다.. 는 흐름이다. 

아 우선 잔재가 문라를 쓴다면 이 시대에 보라질풍 배분은 필수다. 보라질풍 유무로 선딜+지속 포함 0.2초 가까이 차이가난다. 그리고, 사이클 자체를 블소마보문으로 문라를 마엘에 우겨넣는편이 딜압축에 도움이 된다. 이로 인해  소앱적중률이 내려간다면 손해지만, 익숙해져서 블소는 백을 박을수 있다면 괜찮은 테크닉. 

기본적으로 사이클시간은 영상 촬영후 20fps gif로 만들어서, 프레임단위로 끊어서 측정했다. 물론 그대로 쓰진않을것이다. 왜냐하면, 전부 마엘내에 쓰는 최적의 상황을 가정했기때문에 정수단위로 끊어볼 예정. 

마엘 3차지 버스트 - 153fps = 약 7.4초 = 7.5~8초
마엘 3차지 문라 버스트 - 173fps = 약 8.4초 = 8.5~9초
블소 마 보 문 버 - 181fps = 약 9초 = 9~9.5초 

현실적으로 문라가 집어먹는 프레임은 마엘이 남아있다면 1초, 마엘이없다면 1.3초 정도. 
망이 있으면 0.1초씩 줄을듯. 

이상적일때 문라를 안쓰는걸로 사이클을 12.5% 당겨올수있고, 보통 10% 당겨올듯하다. 

ALL10멸기준 
마엘3차지 버스트의 기대값은 160438000.5 
이때 사멸6 문라 기대값은 23220243.91 이다
이 비율은 약 14.5% 이므로, 3버블 사이클을 
8초만에 굴릴때 문라 사용에 1.16초
9초만에 굴릴때 문라 사용에 1.305초 
10초만에 굴릴때 문라 사용에 1.45초 
투자할수있다. 3차지이후 문라를 이 시간안에 못누르면 바로 버스트를 발동시키는게 낫다. 

즉, 꼬여서 사이클이 늘어지면 오히려 문라를 박고 아츠를 킨뒤 버스트를 박는게 누적딜에서 이득을 볼수있다. 보통 꼬이면 오브도 빵꾸나서 쓸수 밖에 없기도 하지만.. 패턴적인 문제로 아예 보이드등을 못누르는 경우도 해당된다.

이에 대한 개인적으로 해석한 결론은, 무력등으로 딜몰땐 버블이차면 문라를 스킵하고 그렇지않을땐 섞는다.. 이다. 


->
보석 1.4배를 그대로 쓰는건 정확하지않지만, 대략적으로 생각해볼순있다.

나머지가 10일때-> 문라가 1이라도 낮다면 그냥 생략하는게 이득이다.

그럼 좀더 일반적인건
나머지 9일때-> 나머지 기대값 148,978,143 / 문라9 21,561,655 / 문라8 20,566,502
문라8 -> 13.7%
8초일때 1.1초 여유 -> 못씀
9초일때 1.242초 여유 -> 쓸수있는 시작

사실 문라 멸화를 우선적으로 주진 안을테니, 문라는 9인데 3차지 버스트중 하나가 9인경우는 생각하지 않아도 될듯하다. 

나머지 7일때-> 문라 1렙낮아질때마다 14.5%에서 0.36% 씩 비중이 내려간다고 생각할만하다. 
이상적일때  0.0368씩 여유시간이 줄어든다. 기본 여유시간은 1.16초이므로, 문라가 2렙이상 낮다면 여유가 없어지는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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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1.이상적으로 사이클이 돌아가는케이스에 멸화렙이,
3차지=버스트=문라 이라면 문라는 질풍끼고 빠르게 쓰고넘어갈만하다. (->이 문라타임 기대값상 치명 조금투자하는게 이득) 
문라가 3차지 버스트보다 1렙이라도 낮다면 문라는 생략하는게 좋다. 
한가지 까먹은 스킵 케이스는, 파티내에 추가 공속시너지 (갈망등)이 있다면 이상적인 3차미 버스트 사이클 자체가 더짧아져서 문라를 스킵하는게 낫다. 문라시전은 딱히 더줄어들지 못하기때문. 

2.사이클이 이미 딜레이 된상황엔 오히려 문라를 1.16초내에 쓸수있다면 쓰고 버스트로 넘어가는게 딜 페이스 누수를 메꾸는데 도움이된다. 

사멸에서도 이런결론을 뽑아낼수 있다. 


사멸기준 이런수치가 나왔으니 버스트 비중이 내려가는 악몽이면 더더욱 극특형태 아닌게 유리했던게 맞는듯. 
블츠만 보석렙이 높다던가하면 당연히 문라 생략하는게 낫고, 그 경우 극특이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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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하면서 자신이 진짜 옛날사람이라 느낀게있는데 마보 해야하는데 마소 본능적으로 하고있던 점.. 버릇이 너무 무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