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쿨타임이 다 제멋대로고
심판자를 키기 위한 최소 사이클이 있다 할 지라도
홀리나이트의 특성 상 시간에 따라 자연스럽게 차는 아덴량이 꽤 높습니다.

따라서, 각각 레이드마다 언제 켜야 좋을지 최적화된(집행자 실 가동률이 높은)빌드가 따로 있어요

버서커의 경우 치적, 공증 같은 스킬을 주력기와 섞어서 써야 제대로된 딜이 나오기 때문에 딜 사이클이 필요한 것이고
대부분의 캐릭들은 가장 강한 주력기를 먼저 사용하면 대강 사이클이 맞으므로
딜홀나 역시도 이와 비슷하게 스킬 운용을 해주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밑에 속속 관련글이 나와서 추가로 적어보면
홀리나이트의 주력 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성검, 집행검, 섬광베기, 질주베기, 처단, 신성폭발
여기에 짤딜로 사용될 섬광찌르기, 회전베기

보통 위의 스킬 중 5~6개를 선택하여 사용하며
남은 스킬 자리엔 2버프 혹은 1버프+신보,
1버프+돌진을 채용해서 스킬을 구성합니다.


현재 기준으론 신성폭발의 딜이 신성검과 집행검의 딜의 1.5~3배 만큼 나오고 있고
속전속결을 채용한 경우 정의집행, 질주베기, 섬광베기 모두
위 두 스킬과 비슷한 딜이 나옵니다.

패치 이후로는 오직 집행자를 가동한 신성검 만이 신성폭발과 비견될 정도로 딜이 나오는데

단순 딜 적인 부분으로 따지면 속속을 배제하고 신성폭발을 포기할 수도 있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실수도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모든 레이드를 다녀보며 딜 압축 및 딜몰,
스킬 운용 방법에서 속전속결이라는 각인이 꽤나 유리했다는걸 체감하고 있고
신성폭발의 유무로 더 많은 방법으로 딜 각을 만들 수 있어서
총 딜량이 증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네요



특히 기믹이 많은 곳에선 집행자 가동률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저점 보완을 위한 노집행자 시 데미지 보정이 꼭 필요합니다.

여기서 도움이 되는게 속전속결을 채용한 정의집행과 신성폭발의 딜량이라 할 수 있겠네요

기습-사멸로 가닥을 잡으실 경우
백을 맞추지 못할 상황이나 노 집행자시 데미지가 함께 어우러진다면
평소 딜량의 반도 안되는 딜이 나오게 됩니다.
(힘의 방출류 트포를 많이 선택하기 때문)


따라서, 무조건 한 셋팅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여러 레이드를 다며보면서 각 레이드에 특화된 셋팅을 만들고
집행자 가동률을 최대한 높혀서 딜 하는게
현재 딜홀로서 가장 높은 딜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단순 허수딜이나 보이는 딜량이 전부가 아니고
모든 레이드를 딜홀로 다녀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게 될 겁니다.



딜찍 컨텐츠나 품앗이, 가디언 토벌은 아직까진 노각 2악 4지배 셋팅이 가장 편하고 좋고
포지셔닝이 어렵고 런타임이 긴 레이드는 6악
패턴이 단순하고 빠른 시간내에 딜을 몰아야 하는 레이드는 6사멸이 가장 좋았으며
보스 움직임이 잦고 기믹이 많은 레이드는 공통적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컨텐츠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본인의 경험이 충분히 숙련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