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진짜 개인적인 생각인데


이번 홀나 개선을 안 해준 이유가 범위공증 2개로 mvp 조력자 항목을 봤을때

생각보다 홀나가 잘 나와서 그렇다

라고 생각해본다면

아덴 관련한 패치가 없는게 이해하기는 싫지만 이해를 해보려고 노력하려고 함.


근데 그러려면 최소한 천축 쿨은 좀 줄여줬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은게

3서폿 컨셉을 아래처럼 잡은거 아닌가 함

바드  -   순간 폭힐 / 순간 폭딜  (물론 바드는 지속 순간 다 됨)

도화가 - 홀/바의 중간형 적당한 만개 힐. 1인폭힐 / 적당한 아덴피증

홀나  -  지속전투 특화  지속힐 / 지속딜


물론 이중 홀나가 딱히 지속전투에 특화됐다는 느낌은 실전에서 굴려보면 전혀 없지만

컨셉울 억지로 끼워맞춰보면 저런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스멀스멀 듬


근데 그러려면 최소 홀나가 무한 공증은 유지하고 마나회복량은 안 딸려야 되는 거 아닌가.

솔직하게 말해서

율법 피면 필요없음.  홀나들 죄다 피면없는거에 익숙해서 스페이스 씹빡숙들만 남았음

궁 아덴 안차는거? 이건 좀 불편하긴 함. 자꾸 못맞추면 50퍼만 차네 어쩌네 그러는데 무조건 차야지; 무슨

내생각에 홀나 진짜 문제는 그놈의 더럽게 긴 쿨타임이라고 봄

천축은 말할것도 없고 신보 트포에 쿨타임 고정증가 이건 누가 넣은건지 진짜 ㅋㅋ


최소 10홍 꼈을때 무한 공증은 가능하게 해 줬으면 좋겠음

바드랑 비교 안하고싶은데 할수밖에없음

극신 10홍이면 바드는 천상 하나로도 공증 무한유지는 불가능해도 2~3초정도 비는걸로 하는데

홀나는 2개로 돌리는데도 바드랑 비슷한거 보면 참....

마나회복도 거기에 묶여서 후달리는거 보면 참 불쌍하다는 생각밖에 안듬....



이건 전부 다 개인적인 생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