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Vc3bhacDu5o




영상을 대충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너지버스터는 극초반 DPS에만 어느정도 관여를할뿐
시간이 지날수록 DPS방어용 스킬이라고 결론이 납니다

제가 올10멸화지만, 홍염은 아직 3개가 7홍염입니다
쿨감을 더 올릴수록 에버의메리트는 허수에서도 그렇고
실전에서는 더더욱 딜관여지분이 낮다고봅니다

실전에서는 움직이는 네임드특성상 에버쿨타임이랑 드론쿨타임이 거의 같게 돌아오거든요
그래서 쿨감 고점이될수록 에버는 딜각이 안나올경우에만 멀리서 몇번쏘고맙니다

물론 딜각이 안나오는경우에 기술스카는 에버를 풀히트시키지는 이점을가지지만 타근딜들은 거의 딜을 못하고 구경만하죠
그런정도의 이점말고는 점점더 스펙이올라갈수록 정해진 사이클에서 정해진콤보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지배셋기반이라 더욱 그런것도 있지만
제가 환각을 꽤 오래써봐서 환각셋일 경우에도 지배만큼은 아니어도 과쿨감에따른 손해는 분명 있습니다
신치환각셋에 정교베이비를 쓸경우 위 영상같은 지배셋과 딜사이클 돌아오는주기가 거의 같다보시면 됩니다


예전부터 제가 항상 외치던 드론공속, 드론관련버그들 이것도 중요하지만
진짜 앞길가로막는 최후의 덫은 짧은쿨타임대비 지나친 홀딩시간인 것 같습니다

어나힐정도의 홀딩시간이면 질풍채용시 매우 준수하지만
전술사격,에너지버스터(멜트)의 차징+홀딩시간은 매우깁니다


쉽게 풀어서 국민보석인 7~8 홍염보석 채용기준으로하면 전술 에버 다써도 쿨이 딱딱 떨어집니다
하지만 캐릭에 더 투자해서 10홍염 최종셋팅을 하나하나 갖추다보면
이 홀딩으로인하여 딜사이클이 431기준 딜스킬5개에서 4개로 고정되는 손해가 발생합니다

저보다 스펙 좋으신 올10멸홍 장착하신분도 저랑 DPS수치가 비슷하게 나오십니다
극쿨감으로 인한 이점이 레미 아발정도 말고는 거의 없다고 서로 얘기도 나눠봤네요

이게 참 아이러니한게 보석끝판왕 스펙되갈수록 캐릭발전이 멈춘 느낌입니다

차라리 에버빼고 어나힐박는게 허수나 실전이나 딜 조금더 잘뽑힐듯 하네요
하지만 로웬떄문에 에버보석을 뺼수가없는걸..


패치방향을 바라는점이라면
고레벨 보석 차곡차곡 박는건 딜러로써의 영향력을 끌어올리고 싶은건데
변화가없으니 스킬구조개선을 바랍니다